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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이봉재▷디지털개인고객부장김영민▷기관고객부장 강대오▷여신기획부장 김태수▷HR부장강영홍▷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 법인장 (본부장급) 엄강일▷런던지점장우상현◎전보▷영업그룹 본부장 송인조 ▷WM사업본부장 문진규▷ICT기획부장 (본부장 보임) 이원종▷AI Unit장 (상무 보임) 김민수▷디지털혁신 Tribe Leader...
‘초고령화 사회’, 발 빠른 기업들 이것부터 준비한다 2022-12-23 09:37:18
협약은 초고령화 사회에서의 시니어 주거 형태의 한계와 돌봄 공급 부족 등 인프라 확충 필요성에 대한 양사의 공감으로부터 시작됐다. 양사는 앞으로 시니어 시장에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X롯데건설, 시니어 종합자산관리 위한 MOU 체결 하나은행은 10월...
농협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2022-12-19 09:55:39
적용됐다. 위험지표에는 꺾기 의심거래, 고령투자자의 고위험등급 투자상품 가입비율, 해피콜 결과 ‘미흡’으로 영업점 이첩된 건 등 금융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항목들이 선정됐다. 투자자 보호장치를 강화하기 위해 대면 상품판매 녹취분석시스템(가칭 완판알리미)도 개발 중이다.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실시간...
[우리도 언젠가 노인이 된다②] ‘80세 평균 연 수입 800만원’ 돈 없는 고령층, 종로로 모이는 까닭은? 2022-12-13 08:34:04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2024년엔 1천만명, 2049년엔 1천9백만명까지 노인 인구가 증가한다고 예측했다. 반면 노인층의 경제적 입지는 약한 편이다. 보건복지부의 노인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들의 연평균 가구 총소득은 2천 8백만원 수준이다. 70세 이상으로 범위를 좁히면 이들의 연평균 총소득은 2천...
KB증권, PB가 집으로 찾아온다…방문판매 실시 2022-12-08 17:31:27
개정안은 상장지수펀드(ETF), 채권 등 중위험 상품 판매를 허용했다. KB증권은 방문판매법 개정안 시행을 대비해 태블릿PC를 통해 지점 밖에서도 고객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고, 상품판매 녹취 및 고령...
KB증권, PB가 집까지 찾아가 투자 상담해주는 '방문판매' 서비스 출범 2022-12-08 15:27:14
지점밖에서도 고객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고, 상품판매 녹취, 고령투자자 보호 및 투자자 숙려제도 등 각종 소비자보호 장치도 시스템에 구축돼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방문판매법 개정 시행에 따른 영업환경과...
KB증권, PB들이 직접 고객 찾아 방문판매 나선다 2022-12-08 10:12:29
시행을 대비해 태블릿을 통해 지점밖에서도 고객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KB증권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377300] 등을 통해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고, 상품판매 녹취, 고령투자자 보호 및 투자자 숙려제도...
KB증권, 방문판매 전면 실시로 영업환경 변화 선제적 대응 2022-12-08 09:30:13
통해 신분증 증빙이나 비밀번호 인증 등의 주요 업무를 고객이 핸드폰에서 직접 할 수 있게 연동한 모바일 웹 'PB 페이지(page)' 도 나란히 운영해 고객 입장의 편의성과 친숙함도 이미 확보한 상태다. 에이블 파트너는 KB증권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고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통해...
DB생명, 2022 한국의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 2022-12-06 09:37:34
`고객이 신뢰하는 경영효율 1등 보험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전사의 전략/조직/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CEO가 직접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소비자보호 경영방향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고 있으며, 실행력을...
DB생명, CEO가 직접 금융소비자 보호 '지휘'…'신뢰받는 경영효율 1위 보험사'로 도약 2022-12-05 16:25:26
개선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고령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 취약계층 맞춤 안내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한 계약관리 편의성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첫째로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를 신설, 65세 이상 고객은 ARS 연결 없이 상담사와 바로 통화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로 지정대리청구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치매 보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