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① 영원한 맞수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맞수들의 M&A 전쟁] 2021-12-10 15:22:37
수조 원씩 났기 때문이다. 2016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연매출은 6조6975억원, LG생건의 연매출은 6조940억원이었다. 그 중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매출은 6조5658억원으로 대부분을 차지한 반면, LG생건의 화장품 매출은 3조1555억원 수준이었다. 하지만 2017년 중국의 한한령으로 K뷰티가 위기에 처했고 직격탄을 맞은...
국제회의·포상관광 공략…인천, 마이스산업 활성화 속도 낸다 2021-11-29 15:11:22
중국과 동남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로드쇼와 세일즈콜 등을 통해 포상관광 시장을 공략하고, 연초부터 해외 주요 박람회에 참가해 국제회의 유치를 공격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최근 인천은 ‘인천형 지속가능 마이스 운영기준’을 수립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인천형 지속가능 마이스...
"비행기서 먹었던 그 맛"…5000원짜리 땅콩도 해외 직구 [오정민의 민지담] 2021-11-27 16:00:01
중국 광군제의 주인공 알리바바그룹의 산하인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에서 인기 있는 품목을 모은 전문관을 열고 한국 5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상태입니다. 일부 지역은 최대 3일 내 배송도 가능하다고 알리바바 측은 소개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 외에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해외 직구를...
'전략·재무통' 안세진에 '호텔롯데 상장' 특명 2021-11-25 17:44:10
새로운 시각으로 호텔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려 그룹 숙원인 IPO 기반을 닦아달라는 주문”이라고 설명했다. 롯데그룹은 2015년부터 호텔롯데의 상장을 추진해왔다. 롯데건설, 롯데물산, 롯데알미늄 등 주요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호텔롯데 대주주는 지분 19.07%를 보유한 일본 롯데홀딩스다. 여기에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여기가 '오징어게임' 나라"…면세점 몰려온 외국인 관광객들 2021-11-24 21:00:02
관광객은 10인 규모 소그룹을 꾸려 관광과 쇼핑을 했으며 여행 상품 구성에 따라 면세점, 국내 주요 관광지 등을 방문했다. 지난 22일에는 한 싱가포르 관광객 그룹이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점을 방문해 한 시간가량 면세쇼핑을 즐겼다. 주로 화장품 및 홍삼 제품 등에 관심을 보였다고.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관광객들은...
김선호·공효진도 '지름신'…해외직구 파격 할인 시작됐다 2021-11-23 21:00:06
배우 김선호를 광고모델로 썼고 세계 최대 유통기업 아마존과 직접 손잡았다는 점을 포인트로 내세워 '오리지널'이라는 표현을 붙인 게 눈에 띈다. 안정은 11번가 아마존 사업그룹장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후 역대급 대규모 행사"라며 "SK텔레콤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 가입 고객은 구매 금액과...
현대차그룹, 2021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열어 2021-11-22 09:51:41
총 12팀을 선정했다. 현대차그룹은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기술을 실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비 일체와 차량 등을 지원했다. 각 스타트업은 현지에서 약 3~10개월 동안 기술과 아이디어를 실제 차나 목업으로 구현해 행사에 참가했다. 참가 스타트업들이 구현한 기술은 감각의 확장(expansion of sensation), 웰빙...
테일게이트 스피커·생체주기 조명…현대차 혁신기술 한자리에 2021-11-22 09:23:48
선정된 스타트업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제작비와 차량 등을 지원받아 약 3∼10개월간 기술과 아이디어를 실제 차량이나 목업(실물 모형)에 구현해 행사에 참가했다. 이들 스타트업이 구현한 기술은 ▲ 감각의 확장 ▲ 웰빙 차량공간 ▲충전 솔루션 등 세 가지 주요 테마로 나뉘어 전시됐다. 먼저 '감각의 확장'...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광군제 관련 매출이 6044만위안(약 111억원)에 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중국 소비가 둔화됐지만 광고모델 공준을 전면에 내세운 음료용기(베버리지웨어)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9월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통해 홍보해 공준의 주요 팬층인 20~30대 여성들...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한국 소비재 기업들이 중국의 최대 할인 행사 시즌인 '광군제'(11월11일·독신자의 날)'를 맞아 활약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기업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의 '11·11(쌍십일) 쇼핑 축제'에 참전한 이랜드와 LG생활건강 등이 줄줄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다만 중국 정보기술(IT) 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