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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치킨' 줄 세우더니…500일 만에 700만팩 팔렸다 2024-02-06 11:30:45
상품군을 확대, 시리즈로 만들었다. 당당치킨은 출시 초기 한 마리당 6000원대 가격을 내세워 한정 판매했고, 일부 점포에서는 치킨 진열 시간에 맞춰 소비자 대기열이 늘어서는 경우도 빈번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치킨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다른 대형마트들도 저렴한 가격대의 치킨을 선보이기도 했다....
홈플러스 "당당시리즈 500일만에 700만팩 판매" 2024-02-06 08:50:43
군을 넓혀 시리즈화했다. '당당'이라는 이름은 '당일 조리해 당일 판매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당당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의 델리 코너를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 델리 매출은 2년 전 같은 달에 비해 46% 늘었다. 최근 6개월간 홈플러스를 방문한 고객 10명 가운데 4명 이상은 델리...
"마트와 편의점을 한번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리뉴얼 확대 2024-02-05 13:36:40
식품군을 강화하는 등 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학동역점 리뉴얼을 위해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신선식품과 먹거리 품질과 고객 편의 요소를 접목하기 위해 기획과 준비, 고객 의견 청취 등에만 6개월 이상의 시간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성장 동력에 힘입어...
"롯데멤버스는 데이터社, 4300만명 맞춤 광고" 2024-02-04 18:41:03
유통군 HQ 와 협업해 추진하는 핵심 사업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 검색창, 배너, 매장 내 디지털사이니지(전광판),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화면 등 온오프라인의 광고매체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롯데그룹 계열사인 대홍기획처럼 롯데멤버스도 광고를 중개하겠다는 의미다....
롯데 유통군, 설 명절 앞두고 보육원에 1300만원어치 물품 지원 2024-02-04 14:18:54
롯데 유통군(HQ)은 김상현 총괄대표(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지난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남현동 상록보육원에서 봉사활동을 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 유통군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그룹의 유통 계열사를 아우르는 사업부문이다. 이들 계열사는 각 사업별 특성을 살려 보육원에 약...
롯데 유통군, 설맞이 보육원 봉사활동…"선한 영향력 확산" 2024-02-04 06:00:03
유통군 HQ와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이 함께 마련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제철 과일과 간식, 생필품 등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자체브랜드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상품으로 구성했고,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은 롯데홈쇼핑에서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자립 준비 청년에게...
편의점 전성시대…마트 제치고 백화점 넘본다 2024-01-30 11:33:49
마트라는 거대 유통 채널의 틈바구니에서 오프라인 만년 3위에 머물러 있던 편의점은 2021년 매출 비중이 15.9%로 처음으로 대형마트(15.7%)를 제쳐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근거리에서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백화점-편의점 매출 격차 1%p 이내 '초박빙'…올해 추월 전망도 2024-01-30 11:20:53
마트라는 거대 유통 채널의 틈바구니에서 오프라인 만년 3위에 머물러 있던 편의점은 2021년 매출 비중이 15.9%로 처음으로 대형마트(15.7%)를 제쳐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근거리에서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싸게 샀다고 좋아했더니"…2만5000원 청소기, 3000원짜리였다 2024-01-24 22:02:07
애플리케이션(앱) '천원마트'에 상품을 3개만 사면 며칠 만에 무료로 배송해주는 초저가 상품이 많다는 점을 악용했다. '가정용 청소 로봇', ‘과일 믹서기’ 등 일반적으로 고가 상품군에 속하는 전자제품도 2000~3000원이면 살 수 있어 이를 여러 개 구매해 2만~3만원대에 파는 식이다. 정가의 10배에...
롯데하이마트, 지난해 영업익 82억 원…흑자 전환 2024-01-24 16:48:09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82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 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8% 줄어든 2조6,101억 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손실은 272억 원으로 적자 폭이 줄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불경기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지만 재고 건전화와 주방 및 계절가전, PB 등 수익성 높은 상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