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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인뱅 인가전 '총성'…내달 인뱅 3사 중간평가 결과 나온다 2024-05-26 06:13:00
"제살깎아먹기나 기존 고객을 뺏는 방식이었다면 금융당국이 표방하는 경쟁 활성화와는 관련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 시중은행 가세한 '4파전'…소상공인·자본력 화두 금융당국이 제4인터넷은행 인가 관련 사전 정지 작업에 나서며 출사표를 던진 컨소시엄들의 물밑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현재 제4인터넷...
G7 "러 동결자산 수익으로 우크라 지원 논의 진전"(종합2보) 2024-05-25 23:08:19
성명 초안은 "우리는 우리 노동자, 산업, 경제 회복력을 약화하는 중국의 포괄적 비시장 정책과 관례들에 우려를 표한다"며 "과잉생산의 잠재적 악영향을 감시하고 세계무역기구(WTO) 원칙에 따라 공정한 경쟁의 장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고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스라엘에 팔레스타인 은행과 연결을 유지해...
AI 서비스가 가져올 일상의 혁신 '2024 한경 모바일 서밋' 개최 2024-05-24 17:00:47
‘AI서비스와 일상의 미래: 변하는 것과 불변하는 것’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 ‘AI시대가 바꿀 금융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팽진아 스타벅스 디지털서비스 팀장 ‘스타벅스 Digital 경험 강화 사례’ △박태진 틱톡코리아 중소기업 광고세일즈 팀장 ‘틱톡의 기술이 만들어내는 트렌드’ △쿠팡 프로그램...
신한카드, 국내 여신금융사 브랜드 가치 1위 선정 2024-05-24 16:13:45
브랜드 자산가치는 2조2,836억 원으로, 타 카드사 대비 1조 원 이상 높아 카드사를 포함한 여전업권 내에서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됐다.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신용카드와 간편결제서비스, 착한브랜드 등 총 3개 부문...
한경닷컴, UI/UX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2024-05-24 13:00:01
기성세대와 달리 ‘디지털 노마드’ 세대의 금융 서비스 수요자들에게는 ‘초개인화’ 전략이 중심이 되고 있다. 국내 금융 회사들은 고객중심의 UIUX 전략을 핵심 과제로 지정, 관련 분야 인력 채용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UIUX 서비스 기획자 역량을 파악, 수강생에게 실무와...
"반도체 호경기 내년 상반기까지 쭉 간다"…한은의 전망 2024-05-24 09:23:29
서비스 중심의 빅테크 기업도 자체 AI 반도체 개발에 나섰다. 일반서버는 기존 설비 노후화·그간 투자 부족 등이 수요 회복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과 PC도 AI 기능 도입으로 관련 반도체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공급 측면에서는 반도체 기업들이 첨단 제품 생산 능력 확충에 어려움을...
[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오토에버(307950) 2024-05-23 18:14:57
향상시키고 산업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 개발은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자율주행 및 AI를 사용해 위험을 감지하고 실시간으로 현장 감시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오토에버의 전략과 혁신은...
강성천 원장 "반도체 등 생태계 활성화…'기회 넘쳐나는 경기도' 만들 것" 2024-05-23 15:49:28
산업본부도 설치하는 등 AI를 경기도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나섰다. 또 경과원은 올해 AI기술에 대한 도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도내 시·군의 공공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AI 서비스 모델 기술 실증을 추진하고, 금융·제조·교육·물류 등 산업 분야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서비스 실증 지원을 통한...
시석중 이사장 "변화·혁신으로 도민에 꿈과 희망, 지역경제엔 안정 정착시킬 것" 2024-05-23 15:45:18
서비스, 컨설팅과 솔루션 제공으로 성장을 유도하겠다. 이는 경기신보를 기존의 단순한 보증지원 기관에서 사업 성공에 필요한 경영 컨설팅과 솔루션,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또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해 경기신보의 시그니처 상품인 ‘균형발전 기회UP 특례보증’도 알차게...
광주은행, 7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달성 2024-05-23 15:23:40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약 240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2016년부터 조사된 지방은행 부문에서 광주은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