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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해운업 회사채 신용등급 '추락' 2013-05-03 05:52:08
각각 차지한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건설 업황의 침체가 장기간 이어진 결과 국내건설업체들의 재무 상황이 나빠졌다"며 "여기에 더해 심해진 차입금 상환 부담, 자금 조달시장의 경색 등으로 대형 건설업체를 제외한 일부 중견 건설업체가 유동성부족 문제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STX그룹, 올해 갚아야 할 채무 1조원 이상 2013-05-01 05:50:05
위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조선과 해운업의 업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STX 주요 계열사들이 자생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만기 연장과 차환으로 한숨을 돌릴 수는 있지만 미봉책에 불과해 내후년까지는 위기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withwit@yna.co.kr(끝)<저 작 권...
대형 건설사도 유동성 `비상` 2013-04-24 15:54:29
불가능해집니다. <녹취인터뷰>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위원 "회사채 및 PF 우발채무의 상환 또는 차환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경기침체화가 장기화되면서 진행 및 예정사업의 잠재적 부실화가 진행될 수 있다" BBB등급의 상황은 더 어렵습니다. 이미 자금 확충 방안을 발표한 두산건설과 한라건설의 채무압박은...
일부 A급·BBB급 건설사 `유동성 위기 봉착` 2013-04-23 09:46:47
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경고성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위원은 건설PF우발채무와 회사채 만기구조`보고서를 통해 "2013년내 만기 도래하는 회사채 규모는 총 5조7천억원이며 등급별로 AA급 1.3조원, A급 2.4조원 그리고 BBB급은 2조원"이라고 밝혔습니다. 등급별로 1년 이내 만기 비중은 AA급...
국내 중견건설사, 올 회사채 만기도래액 4조 넘어 2013-04-18 05:54:05
한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한라건설이나 과거 두산건설도 우량한 계열사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았다"면서 "그룹 계열사가 아닌 중견 건설사는 유동성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크고 결국 신용등급 하락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국내 건설업체의 회사채 만기구조는 대부분 1∼2년간...
"북한 리스크, 시나리오별 금융시장 영향은?"-하이證 2013-04-09 08:05:17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한국 금융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한반도 긴장 고조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경우 국가신용등급 평가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주식시장에서도 한국 신용부도스왑(cds) 프리미엄과 외국인의...
저등급 회사채 발행 비중 올들어 2.6%…작년의 절반 2013-03-31 05:55:06
늘어날 것이란 전망도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에 하이일드채권의 채무불이행(디폴트)이발생한 경우가 많지 않아 최근 개인들이 사들이는 것 같다"면서 "상반기가 지나봐야알겠지만 디폴트가 없다면 하이일드채권 발행이 늘어날 여지가 있다"고 전망했다. sungjinpark@yna....
<중앙공기업 채권발행 급증…재무건전성 악화 우려> 2013-03-25 05:51:12
168조5천143억원으로 추산된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중앙공기업 중 자체적으로 수익을 창출해차입금을 상환할 능력이 안 되는 곳이 많아 향 후 몇 년간 공사채 발행 규모가 계속증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그러면서 "공기업 재무구조 악화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부의 장기적 계획에따라...
4대해운사 회사채 2조원 올해 만기…재무 악화 우려(종합) 2013-03-13 07:27:11
회복은 내년 하반기부터야 가능할 전망이다. 하이투자증권 김익상 연구원은 "해운 업황 사이클을 고려할 때 현재는 '선박축소' 단계"라며 "한 사이클이 최소 3년 이상 지속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업황 회복은빨라야 내년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4대 해운사 올 만기도래액 2조…경영 '압박' 2013-03-13 05:51:06
회복은 내년 하반기부터야 가능할 전망이다. 하이투자증권 김익상 연구원은 "해운 업황 사이클을 고려할 때 현재는 '선박축소' 단계"라며 "한 사이클이 최소 3년 이상 지속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업황 회복은빨라야 내년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