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직 1+ 한우 갈비살만 파는 집! 야탑 고기 맛집 왕노가(家) 2014-06-13 11:02:53
이렇듯 한우 전문점은 많이 있지만 한우 갈비살만을 전문으로 하는 고기집은 분당에서 왕노가가 유일하다. 오직 갈비살만을 고집하는 왕노가는 그 고집만큼 높은 수준의 한우 갈비살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숙성실에서 직접 숙성한 1+ 등급 한우만을 취급하며, 현장에서 직접 소 갈비의 질긴 근막들을 깔끔히 제거한 뒤...
‘생생정보통’ 여름별미 냉면, 벌써 입맛 자극? ‘시선집중’ 2014-05-02 19:38:57
[연예팀] ‘생생정보통’ 냉면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5월2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의 코너 ‘솔푸드’에서는 가수 서수남이 출연해 솔푸드 냉면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한 냉면 전문점은 36년 전통의 매운 비빔냉면 맛집이다. 이 곳은 비빔냉면 단 한 가지 메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해당...
[편의점 시장 '빅뱅' 下] 한국 편의점의 미래…'도시락·주차장·화장실' 2014-02-05 11:00:02
도리아, 라면, 냉면 등 웬만한 음식을 편의점에서 먹는 게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는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직장인 등의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일본에서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회사원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편의점 도시락하면 인스턴트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다. 경쟁력이 있나."결론부터 얘기하면...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대박집 사장들은 대부분 관찰력 뛰어나" 2014-01-06 06:58:00
넘어가면서 점점 손님이 많아졌다. 맛있는 냉면이 다른 식사 메뉴 속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하다가 일반 밥집에서 냉면전문점으로 바꾸고 나서야 손님들이 알아보고 입소문이 난 것이다. 필자의 경우도 관찰의 힘에 큰 도움을 얻었다. 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무렵에 생맥주 전문점에는 여성 고객이 늘어나고 있...
점심식사 및 연말연시 모임, 부천 중동에 있는 맛집이 해결한다 2013-11-08 15:12:53
현재 양대창전문점 '달리'에는 점심시간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그 이유는 뿐만 양밥, 양곰탕, 왕갈비탕, 육회비빔냉면 등 점심 식사메뉴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육수를 직접 우려내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도록 많은 양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雨요일엔 역시 파전?…추적추적 내려야 잘 팔려 2013-08-02 17:01:26
증가율이 눈에 띄게 높았다. 강수량 30~80㎜인 날의 파전전문점 매출은 맑은 날보다 88%나 많았다. 반면 내린 비의 양이 10㎜ 미만으로 적거나 80㎜ 이상으로 많은 날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13%와 20%에 그쳤다. 이 같은 강수량에 따른 매출의 변화는 다른 업종에서도 비슷하게 발견됐다. 비 올 때 민속주점과 야식업종...
장마철, 막걸리와 파전이 인기 2013-08-02 16:30:55
파전전문점과 민속주점, 야식집이었습니다. 파전전문점은 비오는 날의 매출액이 평균 33% 증가했고 민속주점과 야식 업종도 각각 18.3%, 3.1% 증가했습니다. 반면 아이스크림 업종과 냉면 전문점은 맑은 날 매출액이 비오는 날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BC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2천6백만 고객의 거래 데이터에 대해...
"적당히 비오면 파전집 매출 88% 늘어" 2013-08-02 15:02:32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파전전문점들은 적당히 비오는 날이 맑은 날보다 평균 매출이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민속주점과 야식업종의 매출 증가도 각각 59.5%, 47.5%에 달했다. 적당한 강우량은 하루 평균 30∼80mm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BC카드는 설명했다. 비가 조금 내리거나 너무 많이 내리는 경우를 포함한 비오는...
"적당히 비 오면 파전집 매출 88% 증가" 2013-08-02 10:15:28
올 때 이들 음식점의 매출 증가폭이 특히 컸다. 파전 전문점은 비가 적당량 내린 날의 매출이 맑은 날보다 88.0% 증가했으며 민속주점과 야식업종의 매출 증가도 각각 59.5%, 47.5%에 달했다. 반면 아이스크림 업종과 냉면 전문점은 맑은 날의 매출이 비 오는 날보다 상대적으로 많았다. BC카드...
외식업계, '핫 여름' 열대야 노린 야식 경쟁 치열 2013-08-01 13:39:42
마늘의 은은한 향을 자랑한다. 치킨 전문점인 굽네치킨은 시원한 맥주와 최상의 궁합을 맞추기 위해 ‘쌀강정’을 내놨다. 무엇보다 오븐에 구운 치킨은 기름기가 덜해 칼로리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고 굽네치킨 측은 강조했다. 굽네치킨의 ‘쌀강정’은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오븐에 구워내는 방식으로 조리해 기름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