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2분기 영업이익 11% 증가…뉴 ICT `순풍` 2021-08-11 16:49:51
10.8% 증가했다. 이번 2분기 실적에서 SK텔레콤은 통신사업(MNO)와 뉴 ICT 등 전 사업 영역에서 성장했다. 특히 미디어·보안·커머스 등 뉴 ICT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1% 증가한 1조 5,779억 원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 사업의 경우 IPTV 가입자 순...
SKT 미디어·커머스 등 신사업 '순풍'…영업익 11%↑(종합) 2021-08-11 11:15:10
SKT 미디어·커머스 등 신사업 '순풍'…영업익 11%↑(종합) 매출 4조8천183억원·영업이익3천966억원…전년대비 각 4.7%, 10.8%↑ 5G 가입자 770만명…올해 10월 12일 주총서 인적분할 확정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뉴 ICT' 사업 성장으로 2분기...
SKT, 2분기 실적 '방긋'…미디어·커머스 등 '탈통신' 효과 [종합] 2021-08-11 11:13:53
올 2분기 뉴ICT 사업 매출 증가율은 10.1%로, 지난해 2분기부터 5분기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다. 미디어 사업은 IP(인터넷)TV 가입자 순증 효과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8.7% 증가한 9971억원, 영업이익은 4.9% 늘어난 642억원으로 집계됐다. S&C 사업(융합보안)은 무인경비, 정보보안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기술...
SK텔레콤 2분기 영업이익 3966억원…'탈통신' 사업 성장 2021-08-11 11:03:23
마쳤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21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성장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4개분기만에 적자로 재전환했다.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심화하자 이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66억원 가량 손실을 봤다. SK텔레콤은 "11번가는 우정사업본부·SLX택배와 연계해 신속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테슬라 100% 하는데 현대차는 못해"…수입차 못 따라가는 이유 2021-08-06 06:02:44
더 뉴 카마로 SS 1종뿐이다. 지난해 86대만 팔린 모델이다. 르노삼성 역시 지난해 XM3를 출시하며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열어 사전계약을 접수받고 온라인 전용 모델 'XM3 온라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지만 일회성 이벤트였다. 2016년부터 비대면으로 상품 견적을 확인하는 e-커머스를 운영하고 있으나 청약금...
[영상뉴스] "유럽 돌풍 국내 상륙"…르노삼성 XM3 출시 2021-08-04 13:54:15
최초로 추가했다고 강조했다. 인카페이먼트는 모빌리티 커머스 차량용 결제 서비스로, MY르노삼성 앱을 통해 차 안에서 비대면 주유부터 드라이브스루 픽업까지 받아볼 수 있다. 현재 경쟁사의 경우 주유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 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 186mm가 절묘하게 빚어낸 ...
백화점서 쫓겨난 중년 여성복, 모바일선 '불타는 청춘' 2021-07-26 17:21:32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의 공세에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초고가 전략과 VIP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신세계 강남점이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선 것은 해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수입 브랜드들을 대거 들여온 덕분”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이 토종 브랜드를...
쿠팡-배민, 퀵커머스 경쟁…애꿎은 편의점에 `불똥` 2021-07-13 17:41:41
`퀵커머스`라고 하는데요. 쿠팡과 배달의민족이 이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사이 애꿎은 편의점들만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박승완 기자입니다. <기자> 쿠팡의 음식 배달앱인 쿠팡이츠가 `퀵커머스(Quick Commerce)`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서울 송파구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 중인 이 서비스는 과일이나 아이스크림,...
BTS 팬들 위한 전용카드 나오나…신한카드, 위버스컴퍼니와 PLCC 협약 2021-07-05 09:51:38
위버스에는 BTS와 세븐틴, 뉴이스트 등 27개 팀의 아티스트들이 활동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주요 아티스트 팬들을 위한 혜택이 (PLCC에) 담길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아티스트 명단과 혜택 등은 확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업계의 주력시장이 기존 온·오프라인 커머스에서 팬덤으로 넘어가고...
‘2021 뉴 콘텐츠랩’, 엑스크루 피큐레잇 등 10개 참가 기업 선정 2021-06-17 11:11:29
‘페이워크’ △가치소비(비건/친환경/사회 가치) 큐레이션 커머스 ‘패신저스’ △개인 판매자의 쉽고 빠른 판매를 도와주는 간편 판매 서비스 ‘크래프타’ △누구나 공간의 가치를 쉽게 누릴 수 있도록 세상을 만드는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 ‘인테리어티처’ △지인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