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리야 니어 창립자 "블록체인·AI, 최고의 시너지 낼 것" 2023-06-07 18:42:33
있다"고 자신했다. 한국에 설립한 '니어코리아 허브'를 통해 니어 프로토콜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도 전했다. 그는 "한국은 가상자산 산업이 가장 발전된 시장 중 하나로 니어의 한국 지사를 통해 더 많은 웹3 기업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키워갈 것"이라면서 "마케팅, 개발자 커뮤니티 활성화,...
초기 스타트업 ‘시드팁스’ 통해 빠르게 성장, 팁스 선정부터 후속투자 유치까지 2023-06-05 17:48:55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 역시 지원한다. ‘운전선생’을 제공하는 티지소사이어티는 시드팁스 운영사인 프라이머시즌5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받고 지난 5월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에서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아젠다북(주)은 사용자가 직접 설문조사를 등록하면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컴업 2023' 역대 최다 기업 지원…야놀자, 트래블로카와 협업[Geeks' Briefing] 2023-06-05 14:22:11
개발하고 있다. '컴업 2023'에 스타트업 지원 역대 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3'의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 결과 세계 53개 지역에서 960개 기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100개사를 모집한 루키리그(누적 투자유치액 10억원 미만)는 828개사가 지원해 8.28대 1의...
타다의 '무죄'…"이번이 마지막이길" [Geeks' Briefing] 2023-06-01 16:50:39
노코드 서비스 '아웃코드'를 내놨다. 실시간 원본 데이터를 보면서 만드는 자동화 기능과 업무 흐름에 맞게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이터플로우 기능이 탑재됐다. 시티브리즈도 50억 받았다 여성복 브랜드 '시티브리즈' '아티드'를 거느린 패션 브랜드 스타트업 이스트엔드가 시리즈 B 단계 50억원을 ...
어센트코리아,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에 'GPT분석' 기능 도입 2023-05-31 14:57:08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제공하고 있는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가 GPT 기반의 분석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검색어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의도를...
적자 나도 점유율 쫓던 SSG닷컴·11번가…엔데믹 오자 '휘청' 2023-05-29 18:34:45
구축과 할인쿠폰 발급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출혈 투자를 해왔다. 그렇게 구축한 물류 네트워크와 축적된 고객 데이터가 종국엔 수익으로 연결되리라고 본 것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국내 e커머스 시장은 과점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시장 전체 파이가 다시 급격히 커지지 않는 한 압도적으로...
"더 버티기 어렵다"…누적 손실 10조 넘은 e커머스 '초비상' 2023-05-29 13:33:37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출혈 투자를 해왔다. 그렇게 구축한 물류 네트워크와 축적된 고객 데이터가 종국엔 수익으로 연결되리라고 본 것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는 “국내 e커머스 시장은 이미 과점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시장 전체 파이가 다시 급격히 커지지 않는 한 압도적으로 몸집을 키워 ‘규모의 경제’를...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 "아마존 DX파트너 한국 기업서 찾겠다" 2023-05-28 18:04:09
콘텐츠 마케팅 관리자가 제품 설명과 과거 광고 카피의 몇 가지 예를 제공하면 베드록이 제품에 대한 소셜미디어, 디스플레이 광고, 웹 카피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며 “고객의 데이터는 모두 암호화되고 AI 교육에 활용되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다. AWS코리아는 올해 3월 클라우드 인재를 육성하는 ‘AWS 리스타트’...
"결제 시스템 통합, 포트원 코드 하나면 10분 만에"[CEO 인터뷰] 2023-05-26 08:08:03
Q. 결제 데이터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할 것 같다. 맞다. 2분기엔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커머스 기업은 결제 데이터를 중심으로 의사결정할 수밖에 없다. 사업 초기엔 결제 확인만 하면 되는데 고객군이 늘면 결제 수단을 확장하고 수수료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기...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 행사 참여 2023-05-25 15:13:16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라이브 행사에서 우리 학우들이 고객 중심 사고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새로운 AI 기술 및 CRM에 대한 세계적 선도기업의 탁월한 솔루션, 적용 사례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강조하는 데이터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