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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튀르키예 병원 처방액 10위 기업 등극 2023-04-20 15:17:31
강석훈 셀트리온헬스케어 튀르키예 법인장은 “현지 법인의 상업화 역량을 기반으로 튀르키예 병원 처방액 상위 10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입찰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를 도모하고, 내년에도 후속 제품 출시 등으로 튀르키예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소부장' 국산화 넘어 글로벌화…우주·방산까지 확대 2023-04-18 15:30:01
클러스터의 연결을 도모한다. 생산 혁신 차원에서는 소부장 핵심 주체인 으뜸기업을 현재의 66개사에서 2030년까지 200개사로 확대하고, 이들 기업이 '슈퍼 을' 수준의 글로벌 소부장 기업으로 클 수 있게 파격적 수준의 지원을 하기로 했다. 정부는 소부장 핵심 전략기술 고도화를 위해 이들 기업의 연구개발...
중국, 이-팔 갈등 중재 시도…中외교부장, 양측 외무장관과 통화 2023-04-18 10:34:08
안보리 회의에서 "평화를 추구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게 중동 지역 인심의 지향이자 대세의 흐름"이라며 "중국은 예멘 각측이 지역의 분위기에 따라 인민의 목소리에 호응하며 예멘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발걸음을 내디디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예멘 내전은 2014년 촉발된 이후 이란과 사우디의 대...
[다산칼럼] 10년 후 GDP: 우울한 전망과 대응책 2023-04-12 17:33:04
방안은 이민 확대뿐이다. 그것도 이른 시일 안에 하지 않으면 기회가 없다. 현 정부에서 이민청을 설치한다고 하니 이를 통해 조속히 이민 확대 정책을 도입하기 바란다. 노동자뿐 아니라 그 가족도 한국으로 받아들여 소비 수요 창출을 도모했으면 한다. 서구의 거의 모든 선진국은 가족 이민을 허용한다. 우리도 안 할...
"한국 고객은 특별"…콧대 높던 샤넬, SSG닷컴에 '러브콜' 2023-04-10 18:27:35
난무한 ‘나이키·아마존 전쟁’이 대표적이다. 나이키는 2019년 11월 아마존에 공급 거부를 선언한 뒤 자사몰을 통한 직접판매(D2C) 확대에 주력해왔다. 샤넬은 이번 SSG닷컴 입점을 통해 일종의 ‘절충 전략’을 택했다. SSG닷컴에서 시계를 구매해도 상품 수령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만 하도록 했다. e커머스 입점을...
우군과 결속 다진 젤렌스키·푸틴…우크라 외교전선도 치열 2023-04-06 11:59:07
외교전선도 치열 젤렌스키, 개전후 첫 폴란드 방문해 두다 대통령과 회담 푸틴은 '전술핵 배치' 벨라루스의 루카셴코 모스크바에 초청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우군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외교전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미국 CNN 등에...
코로나로 480달러까지 올랐던 모더나, 탈출구 있을까 [더 머니이스트-이해진의 글로벌바이오] 2023-03-24 10:15:07
치료용 암백신 개발로 다음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암백신이라고 하면 코로나19백신과 마찬가지로 암에 걸리기 전에 접종해 사전에 암을 예방하는 예방용 암백신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암 병력이 있는 환자의 치료를 위해 종양항원에 특정 반응을 일으키도록 만드는 치료용 암백신이 최근 새롭게...
캐나다가 '新쿼드' 제안을?…"北中 이중 포위망 되나" [김동현의 안보수첩] 2023-03-24 08:00:02
협력의 기회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쿼드와 같이 '신 쿼드'도 중국 견제 성격이 강하다는 평가다. 보고서에서 캐나다는 "우리와 심각하게 의견이 다른 부분에서 강압적인 행위를 하고 인권을 무시하며 우리와 우리의 파트너의 국가 안보를 침해하는 경우 중국에 도전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다만 새로...
시진핑, 푸틴과 반미·경협 '맞손'…우크라 중재는 '물음표' 2023-03-22 05:18:15
국가나 집단이 군사적, 정치적, 기타 우위를 도모하기 위해 다른 나라의 합리적인 안보 이익을 해치는 것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역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와 서방이 러시아를 위협하고 있다는 러시아의 논리와 상응하는 내용이다. 나아가 양국 정상은 미국의 미사일 관련 활동을 언급하고, "미국은 세계의 전...
가구업계, 불황 넘을 키워드는 'D·D·P' 2023-03-20 17:39:47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각오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디자인 역량을 확 키워 ‘제2의 캄포’ 시리즈를 육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캄포는 2019년 론칭하자마자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신세계까사의 소파 브랜드다. 가구시장이 둔화한 작년에도 캄포 시리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매트리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