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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털기] 2.5T 스팅어, 재미·가격·연비 '삼박자' 잡았다 2020-09-13 07:30:02
도심을 빠져나와 스팅어의 성능을 한껏 뽑아내며 고속도로를 달렸다. 정통 스포츠카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일상에서 이용하며 가끔 기분을 내고자 달리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없는 차라는 판단이 들었다. 고속 주행에서 아쉬움을 샀던 2.0T의 한계도 느껴지지 않았다. 서킷을 달리겠다면 3.3T가 필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기차 망설여지네.."…"쏘렌토 하이브리드 어때?" [궁금타] 2020-09-12 10:24:32
움직이기 때문에 일반 전기차를 모는 듯했다. 또 도심 구간에서 주로 운전했기 때문에 50, 60km/h를 넘기기 힘들었고 전기 모터로 주행하니 연비가 상당히 좋아졌다. 내연기관차마다 다르겠지만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에서 연비가 10km/l(동급 내연기관차 기준)를 넘기기 쉽지 않지만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꾸준하게...
링컨, 에비에이터 하이브리드 `그랜드 투어링` 출시 2020-09-02 10:35:18
시 주행거리는 도심에서 29km, 고속도로에서 31km로, 복합 주행거리는 30km이다.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했을 경우 연비는 도심에서 2.3km/kWh, 고속도로 주행 시 2.6km/kWh이며, 복합연비는 2.4km/kWh이다. 휘발유 모드 주행 시 복합 연비는 9.3km/L이며, 도심에서 8.8km/L, 고속도로에서 10.1km/L이다. 가솔린과 전기...
[신차털기] 르노 조에, 사회초년생에 딱인 2000만원대 전기차 2020-08-23 07:30:01
정도에 그친다고 설명했다.르노삼성은 연비 14.9km/L인 휘발유 차량의 연간 연료비는 127만원이 들어가며 조에의 경우 완속 충전을 하면 41만원, 급속 충전을 하면 69만원에 그치는 것으로 계산했다. 도심 주행에 있어 아쉬울 것 없는 성능이지만, 고속 주행에는 한계가 있다. 르노 조에는 100kW급 최신 R245모터를 장착해...
"유럽 접수하고 한국왔다"…르노 조에, 소형 EV 돌풍될까 [궁금타] 2020-08-22 10:19:57
정도로 첫인상이 강렬했다. 저속 도심 주행에도 연비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조에의 강력한 매력 포인트다. 일반 드라이빙 모드에서도 가속 페달을 뗌과 동시에 에너지 회생 장치가 돌아가게 설계됐다. 기어를 한 번 더 당기면 전환되는 B-mode에서는 D-mode에서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다시 충전할 수 있다....
G80은 왜 `상반기 주목받는 차`가 됐나? [궁금타] 2020-08-14 19:04:11
도심은 너무 붐볐다. 그래도 중간중간 뚫린 구간에서 가속 페달에 힘을 주니 기다렸다는 듯 신나게 내달렸다. 그래도 힘이 남아돌았다. 개인적으로는 200마력에 25토크 정도만 있어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행 모드는 컴포트와 스포트, 에코, 커스텀 등 모두 4가지로 구성됐는데 안정적이고 정숙한 주행을...
코나 전기차, 1회 충전으로 1026㎞ 달렸다 2020-08-14 17:02:47
전비(전기차 연비)인 5.6㎞/㎾h를 세 배 가까이 웃돌았다. 시험주행은 약 35시간 동안 독일의 레이싱 서킷인 유로스피드웨이 라우지츠에서 운전자가 교대로 운전하며 진행됐다. 시험에는 판매 중인 일반 양산차가 투입됐고 시험을 위해 임의로 차량 시스템을 조작하지 않았다. 다만 전력 소모를 줄이고 주행거리를 늘리기...
현대차 코나 전기차, 1회 충전으로 1026㎞ 주행 성공 2020-08-14 14:06:44
1kWh당 16㎞ 수준으로 국내 기준 공인 전비(전기차 연비)인 5.6 ㎞/kWh를 3배 가까이 웃돌았다. 이번 시험주행은 약 35시간 동안 독일의 레이싱 서킷인 유로스피드웨이 라우지츠에서 운전자가 교대로 운전하며 진행됐다. 시험에는 판매 중인 일반 양산차가 투입됐고 시험을 위해 임의로 차량 시스템을 조작하지 않았다. 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한 번 충전해 1000km 넘게 달렸다 2020-08-14 09:56:40
그리고 1018.7km의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시험에서 연비는 1kWh당 16km 안팎으로 나타나 국내 기준 공인 전비(전기차 연비)인 5.6 km/kWh를 훌쩍 뛰어넘었다. 이번 시험주행은 약 35시간 동안 독일의 레이싱 서킷인 유로스피드웨이 라우지츠(라우지츠링)에서 다수의 운전자가 교대로 운전하며 진행됐다. 시험에는 일반...
코나 전기차, 1회 충전으로 1천26㎞ 달렸다…독일 시험주행 2020-08-14 09:34:59
달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전기차 연비는 1kWh당 약 16㎞ 안팎으로 나타나 국내 기준 공인 5.6 ㎞/kWh를 훌쩍 넘었다. 이번 시험주행은 약 35시간 동안 독일의 레이싱 서킷인 유로스피드웨이 라우지츠(라우지츠링)에서 운전자가 교대로 운전하며 했다. 독일 대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협업해서 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