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차 출입 금지" 골프장, 2년 만에 철회 2024-02-09 14:04:04
골프장에 '일본 자동차 주차장 출입 제한을 시정해달라'는 취지의 권고문을 보냈다. 주차장법에 특정 국가나 제조사 차량 출입을 제한하는 근거가 없는 점 등이 이유였다. 김제시의 권고에 따라 아네스빌은 지난 2일 홈페이지에서 일본 자동차의 출입 금지 공지를 삭제했다. 앞서 아네스빌은 홈페이지에 2022년...
"TSMC 공장 증설 日규슈, 반도체 경제효과 10년간 180조원" 2024-02-07 12:45:20
유입으로 시(市) 승격 기준이 되는 5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울러 닛케이는 TSMC 공장 증설과 일본 기업 라피더스의 홋카이도 공장 건설 등으로 2031년에는 일본 반도체 자급률이 2022년의 8.4배인 44%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신문은 도요타자동차가 TSMC의 구마모토 공장 운영 자회사인 JASM에 출자한다는 점을...
"PBV 시장, 경제성 높이는 기술 상용화되면 본격 성장" 2024-02-07 06:00:06
기점으로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이들 기술의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므로 PBV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아는 지난달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내년 양산 예정인 첫 PBV 'PV5'를 공개한 바 있다. PV5에는 현대모비스의 스케이트보드 플랫폼 'e-CCPM'가...
테슬라, 시총 10위로 밀려났는데…도요타는 시총 사상 최고 2024-02-06 16:43:50
상장기업 시총 순위에서 테슬라는 통신용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5820억달러)에 밀려 10위로 떨어졌다. 하이브리드 강자이자 완성차 업체 1위인 일본 도요타자동차는 일본 기업 최초로 시가 총액 50조엔(약 447조원)을 돌파했다. 6일 도요타 주가는 상장 이후 최고를 경신하며 4.78% 급등한 3135엔에 마감했다. 이날 종가...
현대차 뒤에 도요타 '바짝'…이 와중에 수소차 부활 노린 혼다 2024-02-06 16:00:00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1~11월 업체별 시장점유율 36.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58.5%)보다 큰 폭으로 낮아졌다. 2018년 출시된 넥쏘 후속 모델 출시가 미뤄지면서 점유율이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차세대 친환경차로 주목받던 수소차는 지난해 30% 가까운 역성장을 기록했다. 제한된 수소차 모델과 충전 인프라 부족 등이...
"개별 실적 이슈가 이번주 핵심"…증시 하락 출발 2024-02-05 09:43:54
시 한번 경신했다. 메타는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고 사상 첫 분기 배당 계획도 밝히면서 메타의 주가는 20% 넘게 급등했다. 하루 전날 실적을 발표한 아마존도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에 주가가 8% 가까이 올랐다. 애플은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에도 중국 매출이 감소하며 주가가 0.54%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이번...
'신속 AS' 렉서스, 1주일이면 수리 완료…볼보 제치고 1위 탈환 2024-02-04 18:15:16
렉서스가 1만3561대로 전년보다 79% 급증했고, 도요타도 8495대로 36% 증가했다. 향후 자동차 교체 시 동일 브랜드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조사에서도 렉서스와 도요타 모두 상위권에 들었다. ◆獨 3사 “비싼 공임·부품”…만족도↓렉서스의 뒤를 이은 볼보는 기계 설비 상태와 신속한 서비스에서, 포르쉐는 직원...
[취재수첩] 도요타의 빛바랜 세계 1위 2024-01-31 17:57:29
대 많을 뿐 아니라 과거 도요타 최다 판매량인 2019년 1074만 대를 웃돌았다. 시장에선 ‘빛바랜 1위’라는 평가가 나왔다. 도요타의 ‘효율 경영’이 문제의 원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고객의 주문에 따라 자동차를 생산하는 ‘도요타 생산방식(TPS)’은 높은 생산 효율로 유명하다. 그러나 히노자동차 등 각 사...
도요타 회장,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깊이 사과" 2024-01-30 20:34:04
등 10개 차종의 출하 중단을 결정했다. 앞서 도요타자동차의 자회사인 다이하쓰도 작년 4월 부정한 품질인증 문제가 불거진 뒤 추가 조사를 거쳐 1989년부터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고개 숙인 도요타 회장…"깊이 사과" 2024-01-30 18:57:46
앞서 도요타자동차의 자회사인 다이하쓰도 작년 4월 부정한 품질인증 문제가 불거진 뒤 추가 조사를 거쳐 1989년부터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작년 12월부터 다이하쓰의 일본 내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