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스토리⑮] 女CEO 글로벌PG 도전기 "기술무시·결제장벽…이게 창조경제일까요" 2013-09-03 11:45:42
유일하게 꼽힌다. pg사는 신용카드사와 직접 가맹점 계약 체결이 전자상거래 업체를 대신해 카드사와 대표 가맹점 계약을 맺고 카드 결제 및 지불을 대행한 뒤 수수료를 받는다. pg사가 챙기는 수수료는 보통 1% 미만이다. 1만원 결제를 대행해주면 100원도 벌기 힘들기 구조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다날, kg이니시스,...
[Biz 스토리⑬] 치어스! 13년된 프랜차이즈 '치어스'의 장수비결 2013-08-25 09:36:31
성공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프랜차이즈 10년 하기? 쉬워요. 음식과 고객에게 정직하면 됩니다."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동일한 브랜드로 3년...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내 지갑이 스마트폰 속으로…쇼핑 결제하고 돈도 보내죠 2013-06-02 18:08:59
있지만 nfc 결제용 단말기의 가맹점 보급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nfc 결제용 단말기는 전국에 10만대 수준으로 약 224만곳에 달하는 신용카드 가맹점 수에 비해 매우 적습니다. nfc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부족한 것도 시장 활성화의 제약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동규 < 한은 금융결제국 조사역 > ■...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한국 독자 편의점 브랜드 cu(씨유)가 새롭게 태어났다. “편의점에도 세계적인 브랜드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목표 아래에서다. cu는 급변하는 국내 시장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상시행사용 무이자할부 중단…홈쇼핑은 가능(종합) 2013-02-28 17:29:22
전했다. 비씨카드 겸용이 아니라 씨티은행 독자브랜드를 쓰는 씨티카드는 내달 31일까지상시행사용 무이자 할부를 계속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도 일부 대형 가맹점과 합의해 홈플러스, G마켓 등 6개 업체와 무이자할부를 재개했다. 그러나 카드업계 전체적으로 볼 때 내달부터 전체 업종의 90%에서 무이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독자브랜드 ‘cu(씨유)’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20년 동안 일본식 시스템에 안주해 있는 국내 편의점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에 최적화된 편의점 모델을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gf리테일은 독자 브랜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요된 가맹점주의 비용을 모두 본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