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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타러 버스만 50분 이동…'동탄역' 이제 확 바뀐다 2024-05-06 11:00:01
병점역과 서동탄역 등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 서부 지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타러 동탄역을 가려면 현재 버스로 40~50분 가량 이동해야 한다. 동탄역에서 서쪽으로 500m 거리에 있는 아파트에서 동탄역까지 갈 때도 버스로 15분 걸린다. 앞으론 동탄과 용인, 성남 주민들의 GTX 접근성이 한결 좋아질 전망이다....
"GTX 더 편리하게"…동탄·성남·구성역 연계교통 강화한다 2024-05-06 11:00:01
경부고속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절돼있던 동탄역 동서 지역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의 연결도로를 통해 이어져 인근 주민들의 이동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우회하던 버스 노선을 직결 노선으로 조정한다. 현재 출퇴근 시간 서동탄역·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버스로 약 40∼50분이 소요되는데, 직결...
지하철 9호선처럼…수원·용인서 '급행버스' 운행한다 2024-05-02 14:09:21
동탄역 인근 연계교통 인프라도 강화한다. 동탄역을 중심으로 출퇴근 시간대 7개 노선을 추가 운행해, 동탄신도시 외곽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G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대광위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 기준 10~15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GTX-A 하루 수요가 600~1000명...
수도권남부 광역버스·전용차로 늘린다…"출퇴근시간 30분 단축"(종합) 2024-05-02 12:20:58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가운데 수요가 높은 동탄역을 중심으로 연계 교통도 확대한다. 동탄신도시 외곽 지역은 동탄역까지 이어지는 버스 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어 GTX-A 이용에 불편이 있는 만큼 7개 노선(출퇴근 시 각 3회 운행)을 추가 확충해 GTX-A 접근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GTX-A 일일 수요가...
수도권 남부 광역버스 늘리고 전용차로도…"출퇴근 30분 단축" 2024-05-02 11:00:04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가운데 수요가 높은 동탄역을 중심으로 연계 교통도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신도시 외곽 지역은 동탄역까지 이어지는 버스 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어 GTX-A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만큼 7개 노선(출퇴근 시 각 3회 운행, 10∼15분 간격)을 추가 확충해 GTX-A 접근성을 높인다. 이를...
"GTX, 해외에 알린다"…국토부, 중남미외교단 시승식 개최 2024-05-02 11:00:02
GTX 사업을 홍보하고, 한·중남미의 건설·인프라·신도시 분야 협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승식은 오찬 간담회를 시작으로 국가철도공단의 GTX 사업 소개, GTX 홍보관 관람, 현대로템의 GTX 차량 소개, 시승 순으로 진행된다. 도심구간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용된 TBM(터널굴진기) 공법,...
판교대장 '숲세권'…유럽정원 품은 특화설계 2024-05-01 18:29:30
대장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대형 고급 주택이다. 판교신도시와 가까운 데다 단지를 산이 에워싸고 있어 쾌적한 ‘숲세권 단지’라는 평가가 나온다. ○판교 내 ‘숲세권’ 단지판교 대장지구 B2·3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 동, 총 212가구(전용면적 110~183㎡) 규모로 지어진다. 판교 대장지구...
GTX-A 개통 후 한 달 이용객, 예상 수요의 절반도 못 미쳤다 2024-05-01 10:02:54
노선 수서∼동탄 구간이 개통 한 달을 넘긴 가운데 이용객은 당초 예상치의 절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역, 삼성역 등 업무지구와 가까운 정차역으로 이어지지 못한 부분 개통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수도권 출발역인 동탄역은 동탄신도시와의 낮은 접근성이 저조한 이용률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1일...
'GTX-A 개통 한달' 예상수요 43%수준…절반도 못 미쳐 2024-05-01 06:08:54
GTX-A 정차역 가운데 현재 수요가 가장 높은 동탄역은 동탄신도시와의 연계 교통수단으로 트램(노면전차)이 추진 중이지만, 오는 2027년 말에나 개통된다. 김도경 서울시립대 교통공학과 교수는 "동탄역의 연계 교통수단이 좋지 못한 데다, 수서역에서 내려 강남 등 최종 목적지로 환승하기가 불편하기에 GTX-A를 선호하지...
'GTX-A 개통 한달' 예상수요 43%수준…평일 7천명·휴일 1만명대 2024-05-01 06:00:13
GTX-A 정차역 가운데 현재 수요가 가장 높은 동탄역은 동탄신도시와의 연계 교통수단으로 트램(노면전차)이 추진 중이지만, 오는 2027년 말에나 개통된다. 김도경 서울시립대 교통공학과 교수는 "동탄역의 연계 교통수단이 좋지 못한 데다, 수서역에서 내려 강남 등 최종 목적지로 환승하기가 불편하기에 GTX-A를 선호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