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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금융상품몰 △각종 조회 등 영업 지원 △고객 등록 △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각종 제신고 등 수신 업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급 등 카드 업무 △여신 약정서 징수 등이다. 부산은행은 누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찾으며 공유하는 등 사용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내점 고객 감소의...
"DGB, 몸집 경쟁 대신 디지털로 금융 판 뒤집을 것" 2022-11-21 17:43:27
DGB금융지주 김태오 회장(67·사진)은 2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디지털을 통해 지방에 기반을 둔 금융회사라는 한계를 벗어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1978년 외환은행에 입행한 김 회장은 하나은행 부행장과 하나HSBC생명 대표를 지냈고, 2018년 5월부터 DGB금융을 이끌고 있다.유튜브·인스타로 MZ세대 공략김...
`초대형 GA` 출범…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인수 2022-11-01 14:29:57
전통 금융업의 노하우 및 디지털 역량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보유한 개인영업 분야의 막강한 영업력, 피플라이프의 법인영업 전문컨설팅 역량이 더해져 상호보완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화생명의 디지털 역량과 최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구축한 `오렌지트리`와 같은 디지털 기반...
"투자·소비 큰손 된 MZ세대…금융계 메타버스 확장은 필수" [ABCD포럼] 2022-10-27 17:48:08
장영두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팀리더(사진)는 "신한은행이 처음 MZ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이유는 '금융 시장과 고객의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장 리더는 이날 'Z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금융 디지털 플랫폼'에 대해서 강연자로 나서...
"BTS도 틱톡도 Z세대 문화…디지털 네이티브 '경험'이 중요" [ABCD포럼] 2022-10-27 17:45:41
필수" 장영두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팀리더(사진)는 'Z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금융 디지털 플랫폼'을 조명했다. 장 팀리더는 "신한은행이 처음 MZ 세대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이유는 '금융 시장과 고객의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해외 주식투자·가상화폐...
NH농협금융, 제3차 글로벌전략협의회 열어 경영환경 점검 2022-10-27 08:57:53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싱가포르 현지에 'NH농협금융 동남아 핀테크기업 투자펀드'를 론칭했고, 내년 상반기 중 NH농협은행 노이다지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앞서 NH농협금융은 오는 2030년까지 11개국에 27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부문 총자산 22조원, 당기순이익 3천240억원을 달성한다는 중장기 경영...
이마트에브리데이, 우리은행과 디지털 혁신점포 오픈 2022-10-24 15:10:41
이마트에브리데이, 우리은행과 디지털 혁신점포 오픈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우리은행과 함께 금융 서비스를 접목한 디지털 혁신 점포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 양주시의 이마트에브리데이 광사동점에서는 쇼핑과 함께 은행 영업점 수준의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평일 오전...
한은 "코로나19 확산, 화폐유통 시스템에 부정적 영향" 2022-10-18 06:00:13
유관기관으로 구성됐다. 한은은 회의에서 금융기관 점포·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의 감소 폭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확대되는 가운데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 현금 없는 버스 등 현금결제 거부 사례가 발생하면서 국민들의 현금 접근성·현금 사용 선택권이 저하됐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고령층, 저소득층 등 디지털...
신한은행, 은행산업 부문 고객만족도(KCSI) 9년 연속 1위 2022-10-12 10:44:38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고객 접점별 고객 만족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미래형 혁신점포 모델 디지로그 브랜치 신설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고객 만족센터 설립…'신한 쏠' 통해 디지털 컴퍼니 도약 2022-10-11 17:24:39
신한은행은 관행을 깨는 혁신을 통해 한국 금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은행권 최초로 고객 만족센터를 설립하고 무인점포와 온라인뱅킹을 도입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신한은행의 새 목표는 ‘디지털 컴퍼니’다. 가입자 1450만 명을 보유한 ‘신한 쏠(Sol)’은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차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