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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털업계 신기술 경쟁 불붙었다…코웨이·교원 등 AI 조직 잇단 설립 2021-01-27 16:18:27
렌털업계는 신기술을 접목한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해 10월 AI를 기반으로 자가관리를 하는 ‘아이콘 정수기’를 내놨다. SK매직은 같은해 11월 사용자가 반경 500m 안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가동하는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GPS(위치확인시스템)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렌털업계...
"롯데렌탈, ESG경영으로 가치경제 선도" 2021-01-18 17:32:51
계열사인 롯데렌터카는 전기차 장기렌터카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렌털업계에서 친환경차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향후 전기차 특화 상품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까지 롯데렌탈의 전기차 계약 대수는 누적 8200대에 달한다. 롯데렌탈은 또 재택근무 확산에 맞춰 노트북...
페어스퀘어랩, 싸고 편리한 IT기기 유통망 구축 2021-01-17 17:52:17
올렸다. 기반을 마련한 페어스퀘어커머스는 자체 상품 개발에도 나섰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보조배터리, 충전기, 케이블을 생산해 기존 시장 가격보다 싸게 선보였다. 고 대표는 “특히 보조배터리의 반응이 좋았다”고 했다. 사업 1년차인 2019년 페어스퀘어커머스는 110억원의 매출을 냈다. 지난해 7월...
우리도 넷플릭스처럼…네이버·카카오, 40兆 구독경제 '군침' 2021-01-14 13:14:29
서비스가 자리잡으면 네이버는 생필품·상품 구독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독 서비스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모티콘·클라우드로 구독 서비스 확대카카오는 네이버보다 다소 늦게 '구독 경제'에 진출했지만 최근 공격적으로 구독형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는 가전·가구 업체와...
교원그룹, KRT 인수…여행업 진출한다 2021-01-12 23:15:08
상품을 제공하는 시니어 전문 여행 플랫폼 ‘여행다움’을 선보였다. 여행다움이 직접적으로 KRT에 편입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같은 전문 여행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여행다움은 국내 위주, KRT는 해외 위주의 상품을 내놓고 있다. 교원 관계자는 “이번 인수에 따라...
'구독 서비스' 작년 40조 시장으로 성장…네이버·카카오도 전력투구 2021-01-11 14:59:26
포인트로 적립하는 상품이다. 네이버 통장으로 결제하면 최대 12%까지 적립된다. 웹툰, 음원 스트리밍, 드라마·영화 스트리밍 등 자사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CJ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도 다음달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가전 렌털...
SK매직 200만 계정 달성…뜨거워진 '렌털 2위 전쟁' 2021-01-05 17:01:30
늘었다. 렌털기업 중 코웨이에 이어 두 번째다. 코웨이는 현재 629만 개의 국내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정수기 등 다양한 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고객 확보에 나섰다. 식기세척기는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이 250% 늘었다. 전기오븐과 얼음정수기 매출은 같은 기간 각각 130%,...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렌탈·전기차충전 등 신성장 동력 확보" 2021-01-04 13:36:00
"지난 1년간 상품과 서비스 개선 노력으로, 시장을 선도할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올해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서비스를 고객과 시장에 제대로 알려야 할 때"라면서 '고객가치 혁신'을 재차 강조했다. 송구영 대표는 또 신년인사를 통해 조직개편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고 내년도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이갑종 오리엔트골프 회장 "야마하 클럽, 업계 첫 환불보증제 도입할 것" 2021-01-03 18:00:14
옥외 광고, 렌털 프로그램 등 지금은 국내 골프계에서 흔히 쓰는 마케팅 방식이 모두 그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이 회장은 “남처럼 하면 남 이상이 될 수 없다”며 “올 1분기 안에 업계 최초로 환불보증제를 도입해 게임체인저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말 서울 서초동 오리엔트골프에서 이 회장을 만났다. 단순...
LG헬로비전, 내년 '3대 먹거리'에 힘 쏟는다 2020-12-21 17:23:01
관건이다. 송 대표는 “지난 1년간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 노력으로 경쟁력을 갖췄다”며 “내년에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서비스를 고객과 시장에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리미엄 셋톱박스와 콘텐츠 개선으로 고객을 잡는다는 목표다. 회사는 내년 초 넷플릭스와 유튜브, 아이들나라를 모두 담은 통합 프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