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자리 모인 한·카자흐 기업인…文 "신산업분야 협력 강화 기대" 2021-08-17 18:36:30
`프레시 윈드`의 성과를 지속 창출하는 한편, 이번에 합의된 빅데이터, 5G, 바이오헬스, 우주개발 등 신산업 분야에서의 협력도 한층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국 기업들은 한국과 카자흐스탄 민간 경제 협력 강화방안, 카자흐스탄 투자 진출 관련 현안, 애로 및 건의 등을 논의했다. 카자흐스타에...
한-카자흐스탄, 車·플랜트·자원 분야 경제협력 강화 2021-08-17 14:30:13
합의한 신규 경제협력 프로그램인 '프레시 윈드'(Fresh Wind)를 토대로 산업·자원·에너지, 과학·기술, 보건·의료, 교통인프라 등 포괄적인 분야에 걸쳐 실질적 경제협력 성과를 창출해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 기업들은 카자흐스탄 기업과 그간 쌓아온 상호 신뢰와 협력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양국...
메종 마르지엘라 프래그런스, 국내 네 번째 매장 AK 플라자 수원점 오픈 2021-08-11 09:53:01
페어 어코드와 릴리 오브 더밸리 어코드의 프레시하고 프루티한 향들을 화이트 머스크가 부드럽게 감싸 은은하고 섬세한 플로럴 향기를 자랑하는 `스프링타임 인 어 파크`에 대해 고객들은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취가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AK PLAZA 수원점의 메종...
동원홈푸드, 반포동에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오픈 2021-08-03 10:40:45
통유리로 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했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5일까지 매장 주문 고객 전원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증정하며, 2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크리스피 프레시의 드레싱 소스를 1000개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국내 샐러드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만큼...
다시 집밥…롯데백화점 반찬 매출 두배 늘어 2021-08-01 17:47:46
매장도 생겼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로 반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들 5개 점포에 유명 반찬 매장을 입점시켰다. 잠실점에는 ‘마스터쿡’, 강남점에는 ‘맛있는 찬’, 건대 스타시티점에는 ‘예찬’ 등이 들어섰다. 노원점은 반찬 매장 ‘미찬’(사진)을 새단장해 메뉴를 기존 60여 개에서 100여 개로 확대했다....
"수박이 안 커요"…폭염에 수박값 3만원 넘어 급등세 2021-07-30 07:08:39
프레시몰은 하우스 수박을 무게에 따라 2만4천800~3만6천800원에 선보였다. 이마트에서는 씨 없는 수박을 2만4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선 일반 수박(8~9㎏ 기준) 가격이 2만1천원 선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모두 한 달 전만 해도 비슷한 상품 가격이 2만원 이하였다. 일부 업체에선 한 달 새 가격이 거의...
"수박 한 통이 3만원!"…열대야로 수박 가격 고공행진 2021-07-30 07:00:01
프레시몰은 하우스 수박을 무게에 따라 2만4천800~3만6천800원에 선보였다. 이마트에서는 씨 없는 수박을 2만4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선 일반 수박(8~9㎏ 기준) 가격이 2만1천원 선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모두 한 달 전만 해도 비슷한 상품 가격이 2만원 이하였다. 일부 업체에선 한 달 새 가격이 거의...
스타트업·호텔·맛집까지 '간편식 전쟁'…"식품 대기업 독주 깨질 것" 2021-07-28 17:34:08
이런 추세는 가속화할 전망이다. 프레시지의 밀키트 ‘밀푀유나베’(1~2인용 기준) 가격은 1만3900원이다. 이 제품의 식재료를 별도 구매하면 최소 2만원이 든다. 간편식을 사먹는 게 30%가량 싼 셈이다. e커머스 혁명은 식품 시장의 빅뱅을 불러온 촉매제다. 과거 식품 제조사의 주요 판매망은 대형마트였다. 입점 조건이...
"당이 차오른당"…재택근무라면 온라인서 간식 챙기세요 2021-07-27 09:37:13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간식박스 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유용한 언택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과업계에선 지난해부터 온라인 간식 수요 잡기에 적극 나선 모양새다. 가장 먼저 시작한 롯데제과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전용 제품 10종을...
코로나 4단계 격상 영향?…온라인·편의점 주문 증가세 2021-07-13 15:55:45
띄게 몰리기 시작했다. 12일 하루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을 통한 롯데마트 주문은 전주 월요일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이에 평소 90% 수준이던 롯데마트 배송 가동률이 100%에 육박했다. GS리테일의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인 GS프레시몰에서도 12일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16.6% 증가했다. 마켓컬리도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