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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씨아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알렉산더 쥬르킨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2-08-22 11:35:25
등 시장 운영 경험 지녀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전속 할부금융사인 알씨아이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8월 부로 알렉산더 쥬르킨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렉산더 쥬르킨 신임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 러시아, 닛산파이낸스 등을 거치며 유럽 및 북미 대륙에서 경험을 쌓은 시장 개발 및 전략...
현대차그룹, 글로벌 '톱3' 등극 2022-08-15 17:00:41
폭스바겐에 이어 3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 뒤로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314만 대), 스텔란티스(301만9000대), 제너럴모터스(GM·284만9000대)가 4~6위를 형성했다. 반도체 공급난으로 모든 업체가 생산과 판매에 차질을 빚은 상황에서 현대차그룹은 판매량을 잘 방어했다. 2위 폭스바겐은 전년 동기 대비...
"반도체위기를 기회로"…현대차 글로벌 `빅3` 첫 진입 2022-08-15 11:12:44
프랑스 르노와 일본 닛산·미쓰비시가 결합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314만대),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그룹이 합병한 스텔란티스그룹(301만9천대), 미국 GM(284만9천대)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상반기 347만5천대를 팔아 5위, 지난해 연간으로 따져도 666만7천대로 5위였지만 순위가...
현대차그룹, 올 상반기 글로벌 판매량서 사상 첫 '빅3' 진입 2022-08-15 06:11:00
집계됐다. 현대차그룹 다음으로는 프랑스 르노와 일본 닛산·미쓰비시가 결합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314만대),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그룹이 합병한 스텔란티스그룹(301만9천대), 미국 GM(284만9천대)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상반기 347만5천대를 팔아 5위, 지난해 연간으로 따져도...
레벨4 자율주행 치고나간 中…한국은 "5년 뒤 상용화" 뒷짐 2022-08-02 17:21:31
△르노·닛산이 지분을 매입한 위라이드 등 글로벌 기업이 모여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시험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중국이 미래차 개발계획을 바탕으로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국뿐 아니라 다른 해외 국가도 자율주행 레벨 4로 가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은 자동차안전지군 규칙을 개정해 레벨 4...
아이오닉5·EV6 美서 돌풍…"현대차 추격에 테슬라 긴장했나" 2022-07-24 16:00:01
뒤로 포드(4%), 폭스바겐(4%), 르노-닛산(3%) 등이 자리했다. 1위는 전체 전기차 점유율 76%를 차지한 테슬라다. 신차 효과가 어느정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성지영 ESG·기업금융연구실 수석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 미국에서 EV6 신차를 출시했고, 미국 내 아이오닉5 판매 호조 등으로 시장점유율이 빠르게 상승하고...
기아도 미니도…단순해진 엠블럼 하나로 확 달라진 분위기 [차모저모] 2022-07-09 16:00:01
가장 최근이 르노코리아인데요. 올 3월 르노코리아는 사명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로 바꾸면서 로고 변화를 단행했습니다. 당시 신규 엠블럼을 2D 디자인으로 구현했다고 밝혔죠. 제네시스도 지난해 첫 전용 전기차 GV60을 출시하면서 기존보다 두께를 80%가량 줄인 엠블럼을 부착했습니다. 이밖에 BMW,...
[단독] LG엔솔, '리튬이온 종주국' 일본 진격 2022-07-05 17:18:49
있다. 닛산, 혼다 전기차에 연달아 납품하기로 한 데 이어 이번엔 상용차 업체인 이스즈자동차에 1조원 규모 이상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배터리 종주국 日서 잇따라 수주5일 업계에 따르면 이스즈는 LG에너지솔루션 원통형 배터리를 장착한 준중형트럭 ‘엘프’의 전기트럭 모델을 내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숫자로 읽는 세상] 국내 생산 비중 '세계 1위' 현대차…생산성은 '최하위권' 2022-06-27 10:02:51
비교하면 2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폭스바겐(14.1%) 르노·닛산(20.9%) 제너럴모터스(GM·26.2%) 등의 자국 생산 비중도 20% 안팎에 불과했다. 지난 5년간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은 점진적으로 자국 생산 비중을 줄였다.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도요타와 폭스바겐은 각각 자국 생산 비중을 6.2%포인트 줄였다. 현대차는...
국내생산 비중 '세계 1위' 현대차…생산성·영업이익률은 '최하위권' 2022-06-20 17:19:23
비교하면 2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폭스바겐(14.1%) 르노·닛산(20.9%) 제너럴모터스(GM·26.2%) 등의 자국 생산 비중도 20% 안팎에 불과했다. 지난 5년간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은 점진적으로 자국 생산 비중을 줄였다.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도요타와 폭스바겐은 각각 자국 생산 비중을 6.2%포인트 줄였다. 현대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