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들, AI 활용 책임질 조직 만들어야" 2023-04-19 08:53:02
AI 도구를 통해 광고 문구 가안을 여러개 만들고, 최종 결정은 사람이 하는 식으로 시간·비용을 단축하는 게 그런 예다. 국내에선 CJ가 지난달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를 개발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도 AI 카피라이팅(문구 생성) 시스템 '루이스'를 도입했다. 삼정KPMG는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데이블, 2022년 매출 450억원 돌파…전년 대비 40% 성장 2023-04-14 15:23:11
수백명의 노출수와 시청률 등을 초단위로 분석한 성과데이터를 광고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공간데이터 솔루션 사업'과 '아웃도어 디지털 사이니지' 영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데이블 백승국 대표는 "기존의 데이블 뉴스외에도, DATA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미디어, 옥외광고 등 다양한...
플랜원컴퍼니,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서비스 온라인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2023-04-13 08:57:05
가능한 모든 광고를 직접 실행, 네이버의 검색광고인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 컨텐츠를 비롯해 블로그 상단노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광고주 맞춤별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랜원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생산성 100배 높다"…챗GPT, 일자리 잠식 시작 2023-04-03 18:06:02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현대백화점의 광고 카피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학습했다. 그동안 1차 카피를 도출하려면 통상 2주가 걸렸는데 루이스를 활용하면 3시간 안에 일을 마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그룹도 자체 개발한 ‘성향 맞춤 AI 카피라이터’를 지난달부터 쓰고 있다. 기본적인 상품 정보와 고객...
㈜위지윅스튜디오, 관계사 셀바스AI·메라커와 AI 디지털트윈 업무협약 체결 2023-03-29 15:07:38
이를 소비자 개인에게 맞춤 형태로 서비스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AI 가 이름을 불러줄 수도,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를 나눌수도 있게 된다. 그동안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이 하나의 아티스트로서 소비되었던 방식과는 완전히 궤를 달리 한다. 아티스트를 이용한 활용가능성은 최근 급부상한 오픈 AI의...
김하늘과 함께하는 골린이 탈출기 ‘하늘로 런웨이’ 시즌2 23일 첫 방송 2023-03-23 13:10:05
웹드라마와 광고, 뮤직비디오 등에서 탄탄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김지훈은 시즌 2에서도 김하늘 프로에게 수준별 맞춤 레슨을 받으며 골프 초보 탈출을 노린다. 이어 하나령의 단짝 김수빈도 등장한다. 김수빈은 2017년 슈퍼모델 선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정상급 모델이자 하나령을...
K스타트업, 우주 시작점으로…로톡發 갈등 '현재 진행형'[Geeks' Briefing] 2023-03-20 16:07:49
의료광고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관련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현행 의료법은 의료급여나 요양급여 대상을 제외한 비급여 진료비 고지를 의무화하여 비용 광고를 허용하고 있지만, 의사단체 자율심의기준엔 비급여 진료비 공개를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로톡 결정권’은 사용자에게 국내 소비자의...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영상, MICE 사업,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하는 스타트업 ‘마인즈그라운드’ 2023-03-20 00:14:57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마인즈그라운드의 주력 서비스는 광고, 인터뷰, 등의 맞춤 영상 콘텐츠 제작이다. 민 대표는 “200개 이상의 대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며 “이들 기업과의 거래 경험, 소통 창구가 있어 트렌드에 맞게 자사 서비스를 시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10초만에 '뚝딱'…가상인간 모델에 AI 카피라이터까지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5 10:51:16
맞춤 AI 카피라이터는 CJ AI센터가 자체 개발한 엔진 기반으로 구현했다. 프로모션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마케팅 캠페인에서 사용할 문구를 자동으로 고객 성향에 맞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례로 감성적 성향 고객에게는 대화체와 비유적 표현 방식의 문구를 제안한다. 이성적 성향 고객에게는 제품 효과와 계량화된...
CJ, 고객 성향 맞춰 마케팅 문구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 도입 2023-03-14 10:03:59
'성향맞춤 인공지능(AI) 카피라이터'를 개발해 업무에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AI 카피라이터는 프로모션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마케팅 캠페인에서 사용할 문구를 자동으로 고객 맞춤형으로 생성한다. 감성적 성향의 고객에게는 대화체와 비유적 표현 방식의 문구를 제공하고 이성적 성향의 고객에게는 계량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