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뷰티 단독 기획상품 확대…'온리 에이블리' 론칭 2024-05-16 10:01:43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단독 라인업을 강화한 '온리 에이블리'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블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및 최저가 화장품을 선보인다. 뷰티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월 800만명 이상의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KT알파는 T커머스 사업의 취급고 성장과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취급고는 홈쇼핑 TV 방송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 취급고는 상품 경쟁력 강화 효과로...
e커머스 경쟁력 높인다…롯데하이마트 앱장터 추가 2024-05-12 18:03:34
e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에 ‘전시상품 특별관’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 진열했던 상품이다.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태 등을 고려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1300여 개 브랜드, 140여 개 품목의 전시상품을 선보인다. 상품 실제 사진과 전시...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커머스 공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호실적을 거뒀다. 1분기 매출은 11.6% 늘었고 영업이익은 130.4% 급증했다. GS더프레시 역시 식품을 주력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충실했다. 중국 이커머스 직접 타격권에 든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라인 일본에 뺏기는 건 열받지만…" 개미들 200억 '베팅' 2024-05-10 06:30:01
약화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라인야후는 일본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시장을 선점해 '국민 메신저' 반열에 오른 네이버의 라인과 야후재팬의 합병으로 출범했다. 일본 정부 입장에선 자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메신저 서비스 운영사에 대해 외국 기업이 지배권을 행사하고 있는 것과 관련 견제할 유인이 있다. 이...
영업익 2배 늘어도 주가 뒷걸음질…카카오 '울상' [엔터프라이스] 2024-05-09 15:34:37
C커머스의 공습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보인 건 맞는데요. 다만 카카오톡의 전체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이번 분기 기준 5,376만 명인데, 해외 이용자 수는 506만 명 정도입니다. 이마저도 줄고 있고요. 즉, 주요 매출 부문이 내수 시장에 집중됐다는 것이죠. 실제 지난해 카카오 전체 매출(7.5조 원) 가운데 해외...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3,478억 원(+10%), 영업이익은 262억 원(+49.5%)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늘었다. 특히,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NHN, 1분기 매출 6044억원…분기 최대 매출 기록 2024-05-09 13:19:33
42.8% 늘었다. 올 1분기 매출 성장을 이끈 것은 결제 및 광고와 커머스 부문이다. 결제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2494억원) 대비 15.6% 증가한 2884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인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637억원으로 전년 동기(506억원) 대비 26% 늘었다....
롯데홈쇼핑, 계열사 협업 강화…호텔 숙박권·뮤지컬 티켓 판매 2024-05-09 09:01:14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 관람권과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패키지로 구성해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 부문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