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영홈쇼핑, 지난해 가격으로 90여개 상품 판매 특집전 진행 2024-04-16 08:41:25
박상돈 기자 = 공영홈쇼핑은 오는 17일 하루 모바일 앱을 통해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지난해 수준 가격으로 판매하는 '백투더 특가' 특집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해 공영홈쇼핑에서 인기를 끈 상품 90여 개를 선정해 판매하는 것으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모바일...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C(China) 커머스’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는 낮은 가격에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의 국내 생산품에 비해 10분의 1 가격 수준입니다. 중국 내 제조원가 자체가 낮은 데다, 저렴한 생활용품들이어서 관세나 부가가치세(우리나라의 1인당 면세 한도는 150달러)도 붙지 않은 까닭이죠. 초저가·‘서비스 한국화’ 위협적 과거...
카페24,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제공기업 선정 2024-04-15 08:44:53
PC·모바일 반응형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구축 ▲ 트립닷컴 등 글로벌 OTA 플랫폼 입점 지원 ▲ 모바일 앱·푸시 알림 개발 ▲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 컨설팅 ▲ 인프라 진단 및 최적화 ▲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마케팅 ▲ 숏폼·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등 서비스를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화해쇼핑 출범 6주년, 누적 거래액 1600억원 돌파…ONLY화해로 400억원 달성 2024-04-12 18:23:10
것이 특징이다. 화해쇼핑의 높은 성과는 △타 커머스 대비 차별화된 상품 구성 △제품력이 좋은 신생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되는 제품 성분, 리뷰, 랭킹 등의 풍부한 콘텐츠와 데이터 △모바일 화장품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ONLY화해 거래액 확대가 주효했다. 특히 인지도가 낮은 신생 브랜드는 화해를 통해 뷰티 고관여...
'패션앱서 즐기는 빵지순례'…에이블리, 인기베이커리 팝업 2024-04-09 10:15:55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오는 22일까지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와 함께 '릴레이 베이커리'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는 코코로카라, 오는 16∼22일은 코코로나인 팝업 매장을 각각 선보인다. 최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입점해 인기몰이 중인 코코로카라 팝업에서는...
TV 대신 유튜브 라방 키우는 CJ온스타일 2024-04-07 18:06:35
홈쇼핑업계의 공통된 전략이다. 하지만 자사 모바일 앱이 아니라 유튜브에도 라이브커머스를 개설한 곳은 CJ온스타일뿐이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앱을 깔지 않은 소비자에겐 노출되지 않는 만큼 유튜브 등 외부 채널을 통해 트래픽을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2년 내 구독자가 100만 명을 넘는 채널을 두...
"100만 채널 2개 이상 만들겠다"…TV 대신 유튜브에 집중하는 CJ온스타일 2024-04-07 14:52:56
두번째 ‘라방’(라이브커머스) 전용 채널을 개설했다.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3040으로 넓히기 위해서다. TV 시청인구가 계속해서 줄어드는 만큼 모바일 앱과 유튜브에서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TV 의존도를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새...
뷰티 플랫폼 화해, 역대 매출...당근은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4-04 17:23:03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4.8%에 달한다. 광고주와 커머스 입점사 증가, 자회사 브랜드 비플레인의 해외사업 성과 등이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기준 화해 파트너사는 2007개로 5년간 연평균 33.2% 증가했다. 지난해 커머스사업 매출은 102억원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국내 1위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고침] 경제(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 2024-04-04 14:22:49
테무의 국내 모바일앱 사용자 수는 지난 2월 434만명에서 지난 달 635만7천명으로 46.3% 급증했다. 이 업체가 추산한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앱 3월 사용자 수는 694만명으로 테무와 거의 차이가 없다. 테무는 지난 2월 23일 한국 법인 '웨일코코리아 유한책임회사'(Whaleco Korea LLC)를 설립해 시장 공략을 더...
코로나 혹한기에 '제2의 창업' 대박… 하나투어 확 바꾼 IMM PE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4-04 14:22:03
PE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UI를 개선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채팅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도 열었다. 여행사로서 근본적인 여행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도 공을 들였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하나투어는 '3무(無)' 여행 패키지 상품인 '하나팩 2.0'을 선보였다.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