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민 반대에 '백기'…물 건너간 경기도서관 민간 위탁 2024-11-05 18:04:12
당초 경기도서관의 고유 콘텐츠 개발 및 시설 관리·서비스를 위해 관장, 문화디렉터 등 직원이 최소 40명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도는 이를 위해 내년 도비로만 약 74억원을 책정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종 결정안에 따르면 예산은 이보다 60% 삭감된 30억원으로 쪼그라들었다. 채용 인력도 처음 제시한 40명의 절반에도...
아티스트컴퍼니, 이정재 최대 주주인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합병 2024-11-05 17:09:47
등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아티스트유나이티는 올해 영화 ‘그녀가 죽었다’(감독 김세휘) 배급을 시작으로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살롱 드 홈즈’ 제작에 이어 내달 개봉하는 송강호 박정민 주연의 영화 ‘1승’(감독 신연식)을 공동 배급한다. 아티스트컴퍼니 측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의 합병으로 국내외...
관광공사, 길·밤·모험·쉼 테마 한국관광 신규광고 공개 2024-11-05 11:41:37
광고 외에도 한국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100인 100색의 추천이 담긴 숏폼(짧은형식) 영상 '코리아 100'(KOREA 100) 시리즈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한국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이번 테마광고는 한류 및 MZ세대 팬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걸친 잠재 고객층까지 한국 관광에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 기획했다"며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한국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야놀자, '고흥유자축제' 알린다…최대 4만원 숙박 할인 2024-11-05 09:05:10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콘텐츠를 소개해 국내 여행 경험을 차별화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야놀자 플랫폼은 고흥군청과 손을 잡고 지역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더 스테이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제 3회 고흥유자축제와 연계한 숙소 할인 프로모션으로 해당 지역 숙소 예약 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36% 이상...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문화기반의 청년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조명하며, 본인의 콘텐츠를 대중과 전문가들 앞에 선보이는 자리였다. 행사 기간 동안 취·창업상담, IR대회, 전시와 ‘연희걷다’와 같은 지역축제에 맞춰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제 로컬의 대중에서 선보이기 위한 지원을 했다. 16일 진행된...
1920년대 제물포...뮤지컬 '제물포 블루스' 9일 공연 2024-11-04 15:58:53
마치 개항장 제물포에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만들어낸 특별한 이야기가 연상된다. 연출은 정철 연출가, 음악감독은 버클리 음대 출신의 이수복 감독이 맡았다. 주연은 뮤지컬 '명성황후' '킹키부츠'에서 활약한 윤현선이 '이제선' 역을, 연극 '나쁜 자석'의 박건우가 '마커스'...
'스우파' 노제, 댄스 대박에도 수입 '0원'…푸대접 받더니 2024-11-04 15:18:53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SM·YG·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들은 안무 저작권 관련 제도가 마련되면 이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장철혁 SM엔테테인먼트 대표는 “안무가 K팝 콘텐츠를 구성하는 중요 요소라는 취지에 공감한다”며 “문화체육관광부의 제도적 개선 등이 이뤄진다면 따르겠다”고 말했다. 주무 부처인 문체부는...
신태용 감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우수한 의료서비스·관광매력 알린다 2024-11-04 09:44:34
출시해 한국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모션 공동 개최 등 인도네시아 고소득층 대상 마케팅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K-컬처와 융합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페스티벌 참가자는 약 2만 명이 넘었다. B2B 상담회를 포함해서 총 4일간 진행...
관광공사, 자카르타서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2024-11-04 09:17:08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4일간 진행된 페스티벌 기간 1천455건의 상담과 126건의 계약이 성사돼 약 38억원 규모의 성과를 냈다. 페스티벌 참가자는 2만명을 넘었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의 의료와 웰니스가 융합된 새로운 매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