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제 글로벌이다"…페스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2024-08-12 17:56:55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의인화한 '룸메이트' 캐릭터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일체화된 소통, 교감을 표현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긍정적인 반려문화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페스룸 브랜드 디자인을 총괄한 브랜딩...
생성형 AI가 고객맞춤 패션모델을 만들어 드립니다: 플립션 [긱스] 2024-08-12 11:02:05
독특한 전속 가상 모델을 생성해 기업 정체성을 강화하는 용도로 활용할수 있게 된다. 두번째로는 사업체 내의 콘텐츠의 일관성을 유지하는데에 플립션의 서비스가 장점을 가진다. 기존 모델의 얼굴을 신규 모델과 유사하게 변환하여 브랜드 메시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한편, 플립션의 가상기술은 모델간의 이질감을...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열고닫기와 더대박컴퍼니, 글로벌 청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2024-08-12 10:07:27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해 2023년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민관에 분산된 청년지원 정책 및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서울·수도권에 집중된 청년정책 및 관련 정보를 지역과의 교류·확산하기...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 담았다"…문체부, '지방관광 특화상품' 출시 2024-08-12 08:54:17
콘텐츠 및 홍보 전문가 등의 컨설팅을 거쳐 상품화를 완료한 상품이다. 케이팝과 식음, 전통, 자연, 치유, 등산 등을 소재로 우리나라의 지역 곳곳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일정들로 구성됐다. 신규 방한 관광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비아터(미주권), 크리에이트립(글로벌), 클룩(중화권)...
"한국 가서 공부할래요"..20만명 돌파 2024-08-12 06:13:59
K-콘텐츠가 인기를 끌어 젊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또 취업을 위해 한국어·한국문화를 배우거나 유학을 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방대학과 지방자치단체들이 국내 학생 수 감소에 따라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무척 적극적이기도 하다.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맞춤형...
한국으로 유학연수 오는 외국인…올해 상반기 20만명 첫 돌파 2024-08-12 06:01:01
한국어·한국문화를 배우거나 유학을 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방대학과 지방자치단체들이 국내 학생 수 감소에 따라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무척 적극적이기도 하다.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맞춤형 학위과정을 개설하는가 하면 취업박람회도 수시로 개최한다. 정부와 지자체는 한국어 능력 등이...
"AI로 항공 데이터 축적 구글·MS도 유치할 것"…인천공항 4.0 시대 선포 2024-08-11 20:41:28
두 번째로 넓은 면적(5600만㎡)을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유치 경쟁력으로 꼽았다. ‘4.0’은 공항 출범 이후 세계 최고의 공항시설 구축 및 서비스 (2.0), 문화예술 콘텐츠 차별화 공항(3.0)을 거친 미래형 인천공항을 향한 이 사장의 포부다. 그는 “공항의 기존 고객인 여객과 물류업체를 넘어 빅테크 기업, 글로벌 ...
변우석, 이 정도였어?…"논란이 대수냐" 러브콜 쏟아진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10 21:00:01
합성어로 ‘팬이 통치하는 문화’를 뜻합니다. 광고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은 소비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논란 등 이슈와는 별개로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 모델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일을 저지른 게 아니라면 업계가 연예인으로 인한 피해를 피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27대 1 경쟁률·25개팀 선정"…'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2024-08-09 13:56:04
약 27:1의 경쟁률을 뚫고 4차 산업혁명, 콘텐츠 및 플랫폼, 소셜,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총 25개 팀이 선정됐다. 출정식을 시작으로 창업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약 4개월간 엑셀러레이팅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을 통한 이들의 최종 성과는 오는 11월 28일 예정된 ‘KDB STARTUP 2024 데모데이’에서 확인할 수...
김제 관광, 몰라보게 달라졌다! 2024-08-09 13:29:45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농경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김제만의 또 다른 관광 자원 확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년 지역관광추진조직 공모(DMO) 사업에 참여했는데 좋은 성과를 거둬 앞으로 지역민이 만들어 가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 확보도 가능해졌습니다. 모악산 일대 관광지 조성사업 평가에서도 우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