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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연말정산 오류…170만명 대중교통비 누락(종합) 2015-01-23 18:07:58
카드사에는 전통시장 사용금액과 관련한 고객들의 민원이 여러 차례에 걸쳐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전통시장에서 실제 신용카드를 사용한 것보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집계된금액이 훨씬 적다는 것이다.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은 소득공제율이15%지만 전통시장은 두배인 30%다. 카드업계...
서울시, 인도 뭄바이에 `모바일 민원처리시스템` 수출 2014-12-08 11:15:00
또, 시스템 개발 기술력을 가진 국내 중소기업인 씨이랩과 SOA C&M이 수주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다만 인도 뭄바이시는 인터넷 기반 시설이 서울과 다른 점을 감안해 전화신고, 문자신고 등 시가 초기 도입했던 신고·처리결과 통보 프로세스를 구축해 내년 상반기 중에는 실제 활용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재 인도...
은행·캐피탈 사칭 고전적 대출사기 기승‥소비자 주의보 2014-11-26 12:00:00
모집인인지 여부를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에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금감원은 밝혔습니다. 이밖에 금융사 직원을 사칭해 대출알선 문자메시지를 보낸 후 주민등록증 사본, 체크카드, 통장사본 등 정보를 수집해 피해자 명의로 대출을 받아 잠적하는 사례도 빈번해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대출신청...
하나은행 '원스톱 금융소비자보호 시스템' 도입 2014-10-10 09:12:45
교육 등을 모두 관리하는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민원 처리 단계를 확인할 수 있고, 민원 처리 담당자와 진행 상황을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모든 계열사에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경찰, 신한·KB·현대·롯데카드 압수수색 2014-05-30 17:17:36
이 사안에 대해 전국 일선 경찰서에 피해 접수 민원·진정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조사 결과 현재까지 삼성카드 외에 다른 카드사의 동일 피해 사례도 상당수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다.앞서 삼성카드는 자사 앱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53명 이름으로 300건의 부정매출이 발생한 사실을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를 통해...
경찰, 신한·KB·현대·롯데카드 압수수색…앱카드 수사확대 2014-05-30 17:14:24
피해 접수 민원·진정 상황을확인하고 있다. 조사 결과 현재까지 삼성카드 외에 다른 카드사의 동일 피해 사례도상당수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카드업계의 한 관계자는 "경찰이 앱카드 사고와 관련해 카드업무를취급하는 은행 등에 대해서도 피해 여부에 대한 확인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말했다....
당국, 신한카드 앱카드 명의도용 가능성 점검(종합2보) 2014-05-13 18:26:35
사이버수사대는 전국 일선 경찰서에 피해접수 민원·진정 상황을 확인하는 한편 각 사 담당자를 불러 피해 사실을 확인할 계획이다. 앞서 삼성카드는 자사 앱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53명 명의로 300건의 부정매출이발생한 사실을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를 통해 적발하고, 지난 5월 초 금감원에 자진 신고했다....
당국, 신한카드 앱카드 명의도용 가능성 점검(종합) 2014-05-13 17:08:58
사이버수사대는 전국 일선 경찰서에 피해접수 민원·진정 상황을 확인하는 한편 각 사 담당자를 불러 피해 사실을 확인할 계획이다. 앞서 삼성카드는 자사 앱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53명 명의로 300건의 부정매출이발생한 사실을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를 통해 적발하고, 지난 5월 초 금감원에 자진 신고했다....
신용카드 발급시 1장짜리 핵심설명서 제시한다 2014-02-23 06:01:08
시스템도 구축하고 포인트로 쓸 수 있는 범위를 기존 문자메시지 뿐만 아니라 연회비, 상품 구입 등으로 확대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카드 포인트는 쓰기 불편하다는 고객의 민원이 많아서 최대한 쉽게 쓸 수 있도록 제도를 모두 뜯어고칠 방침"이라면서 "앞으로 포인트를 가지고 꼼수를 부리는 카드사는 제재를...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4보) 2014-02-03 18:36:28
몰래 1만9천800원씩 빠져나갔다는 집단 민원이 발생해 금융당국이 수사의뢰했다. 금융당국은 CMS 시스템이 1996년 도입돼 그동안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금융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태를 점검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제도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