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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분야 직원 표창 2022-01-10 14:31:14
해소와 민원 해결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민원 담당 이향낭 과장이 수상했다. 이 과장은 민원 발생 시 영업점 및 관련 부서와 연계해 조속한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오픈뱅킹 입금 영수증 발급, 퇴직연금 계약이전 간소화 시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개선 등 민원 관련 제도 개선에 기여했다. BNK경남은행은...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민원 처리 담당자들은 VOC의 발생 원인을 분석해 문제가 발견될 경우 소관 부서에 개선을 권고한다. 이 권고를 받은 부서는 반드시 수용 여부를 답변해야 하며 미수용 결정 시 사유를 기재해 제출해야 한다. 고객 의견이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에 반영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KB국민카드는 작년부터...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심사평…소비자보호 전방위 개선 돋보여 2021-12-23 17:43:55
낮췄다는 평가다. DB손해보험도 민원 발생 조기경보제도 등 적극적인 소비자 불만 대응 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여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우리카드는 디지털을 접목한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기술적으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대부분의 금융회사가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제도를 정비하는...
애플 iOS 또 업데이트했지만 일부 이용자 불편 호소 계속(종합) 2021-12-14 17:04:46
평가는 갈리고 있다. 어떤 이용자는 "업데이트 후 통화 관련 문제가 해결됐고, 전화가 한번에 잘 들어온다"고 했지만, 또 다른 이용자들은 "여전히 전화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거나 "전화를 받았을 때 상대방 목소리가 괴물 목소리처럼 울려서 들리고, 통화 상태도 좋지 않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단독] "전산장애로 매도 못해 손해" KB증권 고객들, 2년 만에 승소하긴 했는데… 2021-12-02 11:52:40
오후 3시쯤 KB증권의 MTS 일부 서버에 장애가 발생했다. 이후 일부 이용자들이 KB증권을 상대로 단체 소송을 제기했다. 통상 홈트레이딩시스템(HTS)·MTS 전산장애로 인한 민원이나 개별 소송은 많았지만, 단체소송은 이례적이어서 증권업계 관심이 집중됐던 사건이었다. 소를 제기한 72명의 원고 측 변호는 법률사무소 선...
[시론] 에너지안보와 환경, 전력 2021-12-01 17:15:31
발전소의 건설은 사업자 수도 많고 입지나 민원 때문에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기는 어려울 것이며, 이 경우 현재 가동 중인 발전소의 폐지가 순조롭게 되겠냐는 의문마저 제기된다. 송전망이나 전력저장장치와 같은 계통망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하면 정전 발생도 우려된다. 따라서, 당장 다음 계획부터 가스, 태양광, 풍력 ...
"상수도관 굴착없이 보수"…GS건설, 친환경 신기술 인증 2021-11-11 14:31:38
상수도관을 교체하는 방법은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안전사고 위험도 높다는 지적이 있었다. 소음, 분진, 폐기물 발생 및 교통 체증 유발 등 환경 문제와 민원 문제도 야기해 수많은 단점을 보완할 기술 개발이 필요했다. GS건설이 개발한 ‘핫멜트와 PE필름 라이너를 활용한 상수도관 비굴착 보수공법’은 기존 공법들과...
GS건설, `상수도관 비굴착 보수공법` 친환경 신기술 인증받아 2021-11-11 13:50:52
상수도관을 교체하는 방법은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안전사고 위험도 높으며, 소음, 분진, 폐기물 발생 및 교통 체증 유발 등 환경 문제와 민원 문제도 야기해 수많은 단점을 보완할 기술 개발이 필요했다. GS건설이 개발한 ‘핫멜트와 PE필름 라이너를 활용한 상수도관 비굴착 보수공법’은 기존 공법들과 달리 새로운...
GS건설 상수도관 비굴착 보수공법, 친환경 신기술 인증 2021-11-11 11:39:33
비용이 발생하고 안전사고 위험도 높으며, 여러 환경·민원 문제도 야기한다"고 지적했다. GS건설이 이번에 개발한 공법의 핵심은 '핫멜트'라고 불리는 자재다. 기존 공법들이 가진 한계인 액체 수지의 부직포 침투 이후 굳어지는 현상과 냄새 문제를 해결한 획기적인 자재라고 GS건설은 소개했다. 이번 신기술...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찐팬 만들어야 진짜 성장"…변화 외친 영업통 2021-10-26 17:50:14
동료로 직원들을 바라본다는 평가가 회사 안팎에서 나오는 이유다. 소통의 대표적 결과물 중 하나가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불만 제로 캠페인’이다. 고객 민원 가운데 80%가 가입 초기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회사는 고객의 첫 번째 요금청구일에 맞춰 가입 당시 안내 사항과 실제 요금을 항목별로 세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