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 2014-12-08 17:53:02
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2014년 세계일류상품’ 밀폐용기 부문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세계일류상품 `미스터피자-글라스락-폼라텍스` 선정, 기준은? 2014-12-08 15:56:55
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최초로 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기쁨을 맛봤다. 글라스락은 충격에 강한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 졌으며, 소다석회유리 소재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권재용 삼광글라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글라스락은 해외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이종석, 락앤락 중국 모델 발탁…중국 시장 공략 시너지 효과 기대 2014-12-01 08:41:43
시장에서 밀폐용기는 물론 텀블러, 캐릭터 제품 등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는 만큼 이종석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종석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닥터이방인’에 이어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피노키오’에서 물오른 연기력으로 드라마를 흥행가도에 올려놓고 있음은 물론 국내외...
삼성전자, 중국에서 스마트폰 브랜드파워 애플에 밀려 2014-11-04 06:17:06
있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3년 연속, 보온병 및 텀블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총 178개 제품군 가운데 중국산 브랜드 비중이 65%로 가장 높았다. 1위로 뽑힌 63개 외국산 브랜드 중에는 미국산이 52%로 가장 많았으며 독일(10%), 한국·일본·네덜란드(6%) 순으로 뒤따랐다....
롯데건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승용차 경품까지 2014-09-17 15:33:50
라면, 유명 테마파크 연간회원권, 밀폐용기 세트, 김치냉장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에 대한 응모권이 들어있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지하 4층~지상 38층, 3개 동으로, 3면 발코니확장형 전용면적 84㎡ 아파트 260가구와 전용 22~26㎡ 주거소형오피스텔 403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지어진다. 9월 중 신규...
'각자 대표' 카드 꺼낸 락앤락, 추락하는 주가 잡을까 2014-09-04 13:58:45
밀폐용기 시장 1위 락앤락이 각자 대표이사 체제 '카드'를 꺼내들었다. 기존 김준일 대표가 중국사업 구조조정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투자자들은 중국사업 부진과 함께 추락한 락앤락 주가가 구조조정을 통해 회복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락앤락은 전날 김준일 단독...
'2위들의 반란' 아모레·락앤락 영광 재현할 차순위株 누구? 2014-09-03 14:55:12
나선다삼광글라스는 락앤락의 후발주자로 중국 밀폐용기 시장에 직접 진출했다. 이 회사는 국내 밀폐용기 업계 2위로 1위인 락앤락보다 늦게 중국시장에 발을 들였지만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은 삼광글라스로 쏠리고 있다. 중국시장에 직접 진출한 후 승승장구하던 락앤락은 '짝뚱 상품'들로 곤혹을 겪고 있는 반면,...
"포스트 中 수혜주 찾아라"…아모레·호텔신라 바통 이어받을 곳은? 2014-08-29 13:47:05
올해 락앤락의 후발주자로 중국 밀폐용기 시장에 직접 진출했다. 이 회사는 그간 중국 내 현지 대상을 통한 수출에만 의존해 왔다. 2011년 말 논산에 밀폐용기 생산 설비를 증설한 데 이어 올 초 중국 판매법인 삼광운채 국제무역 유한공사를 설립하며 중국사업 확대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먼저 중국시장에 직접 진출한...
中 수혜주, 위대하게…위태롭게… 2014-08-26 22:33:35
저가품은 중국 업체가 장악하고 있고 600위안 이상 중고가 시장은 일본 업체가 과점하고 있다”며 “한국 업체가 겨냥하는 1000위안 이상 고급제품 수요는 그리 많지 않다”고 언급했다. 외식을 주로 하는 중국인 특성상 가정 내 요리 수요가 생각보다 크지 않은 점도 우려할 만한 요소다.◆‘중국...
[혁신의 불꽃 타오르는 기업] 매년 700개 新제품 만드는 '밀폐용기 강자'…장수기업 틀 갖추다 2014-08-19 07:00:25
결착 밀폐용기 ‘락앤락’으로 유명하다. 이 회사는 주방·생활용품의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내놓으며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1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中 밀폐용기 부문 브랜드 인지도 1위락앤락은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04년 상하이영업법인을 설립한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