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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V컬러링' 1년만에 가입자 175만…증가 둔화 2021-10-20 06:45:00
V컬러링의 가입자 수는 통신 3사를 합쳐 175만여 명이다. 가입자들을 통신사별로 보면 SKT가 54.8%, KT가 37.8%, LG유플러스가 7.4%였다. V컬러링은 기존 음성 컬러링의 영상 버전으로, '보이는 컬러링'이라고 할 수 있다. 전화를 걸고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스마트폰 화면에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구글·애플도 통합형 구독서비스…'락인효과' 노린다 2021-10-18 06:00:06
출시했다. 이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약정이나 부가서비스와 같은 다소 강제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구독서비스를 통해 가입자를 유도하고 있다"며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매개로 단말이나 통신사로 가입자를 끌어들여 락인 효과를 보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온라인 자급제폰 수요 '쑥'…롯데온 '애플 기획전' 2021-09-28 10:12:07
후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해 사용하는 휴대전화다. 각종 요금제나 부가서비스에 의무적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돼 비교적 저렴하다. 롯데온에선 지난해까지 특정 통신사에 가입된 휴대전화 매출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올해 자급제폰과 매출 비중이 역전된 후 격차가 큰 폭으로 벌어졌다. 이는 높은 가성비(가격...
"네이버·카카오만 맞는 게 아니었네"…플랫폼 때리는 국가권력 2021-09-20 07:00:09
“과거 정부가 이윤을 보장해주던 에너지, 유틸리티, 통신 등의 독점과 달리 빅테크는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늘리는 방향으로 움직였다. 규제에도 불구하고 최근 FAANG(페이스북·애플·아마존·넷플릭스·구글) 지수가 다시 신고가를 내는 이유”라고 말했다. 반면 이은택 KB증권 연구원은 빅테크기업에 대한...
통신사와 손잡는 렌털·가전기업…KT매장서 에어컨·전기밥솥 판다 2021-09-06 18:21:29
KT 매장에서 이런 숍인숍 마케팅을 벌여 부가 수익을 얻었다”고 전했다. 렌털·생활가전업계가 통신사 매장에 둥지를 틀고 있다. 통신사 이용자 대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잠재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접점 확대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다. SK매직, 3500개 SK텔레콤 입점6일 렌털·생활가전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통신비 낮춰준다'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판매점 배상책임 2021-09-01 06:00:06
밝혔다. 통신사는 새 단말기에 대한 할부 계약 내용이 계약서에 명시돼 있고 이런 내용을 소비자가 확인한 후 서명한 만큼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분쟁조정위는 A씨와 B씨가 쓰던 단말기에는 2년 사용 후 교체하면 반납한 단말기의 잔여 할부금을 변제해주는 부가서비스가 적용되는데 굳이 고가의 할부금을 추가로...
"전화걸어 V컬러링" 통신 3사 디지털 캠페인 공동 실시 2021-08-17 09:33:53
5월 LG유플러스[032640]의 참여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쓸 수 있게 됐다. 현재 6천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자 170만명에 누적 조회수 3억1천만회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과거 큰 인기를 끈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컬러링'으로 돌아온다는 콘셉트의...
'민앤지'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14일 연속 순매수(16.7만주) 2021-08-13 15:33:10
민앤지에 대해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형태로 인증/보안 및 다양한 생활 서비스 개발/운영 업체. 휴대폰간편로그인 및 세이프캐시 서비스 이용자 수 증가로 실적 턴어라운드 가속화. 주요 자회사인 바이오일레븐, 세틀뱅크 등 성장성 가시화 될 듯. 올해 생활서비스 이용자 수 증가 등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 될...
'민앤지'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8일, 12일 연속 순매수 2021-08-11 09:09:10
민앤지에 대해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형태로 인증/보안 및 다양한 생활 서비스 개발/운영 업체. 휴대폰간편로그인 및 세이프캐시 서비스 이용자 수 증가로 실적 턴어라운드 가속화. 주요 자회사인 바이오일레븐, 세틀뱅크 등 성장성 가시화 될 듯. 올해 생활서비스 이용자 수 증가 등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 될...
LGU+,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최대 6개월 무료 제공 2021-08-10 10:00:00
국내 통신사 독점 제휴…공동 마케팅도 추진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국내 통신사 독점 제휴를 맺고 요금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날부터 LG유플러스 5G·LTE 가입자에게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월1만900원, 부가가치세 별도)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