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대우조선 방산사업 따로 떼내 매각한다 2016-05-20 02:38:39
5월19일 오후 11시45분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이 잠수함 등을 건조하는 특수선(방산) 사업부를 분사해 매각하기로 했다. 또 아프리카의 해운회사인 나이다스와 루마니아의 망갈리아 조선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모든 자회사와 자산을 처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소비자 불안은 저 멀리…안심을 판매합니다 2016-03-31 16:26:39
kpei 산업군별 1위▲소비재부문 △간장 샘표(2) △건강식품 정관장(2연) △고추장 청정원순창(3연) △과자 마가렛트 △기저귀 하기스(3연) △김치 종가집(3연) △남성정장 갤럭시 △남성화장품 에소르(2연) △냉동만두 비비고(2연) △닭고기 하림(3연) △돼지고기 목우촌 △된장 청정원순창 △로드샵화장품 이니스프리(2연)...
중국 진출·유아복·커피…매일유업의 '유(乳)비무환' 2016-03-21 18:21:35
최대실적!중국 두자녀 정책…고급분유 공략 한달간 주가 12% 올라…영업이익률 개선세 뚜렷 자회사 제로투세븐 판매도 증가 일본 제외한 글로벌 독점 판매 폴바셋 기업가치까지 포함 땐 주가 추가 상승 여력 커 [ 허란 기자 ] 저출산 여파로 우유·분유시장이 직격탄을 맞았지만 매일유업은 지난해 1969년 창립 이후...
"매일유업, 또 한 번의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목표주가↑"-키움 2016-03-10 08:34:03
높다"고 내다봤다.매일유업은 원유공급과잉으로 인한 백색우유 부문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폴바셋·rtd(ready to drink) 등 신규 브랜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 치즈와 발효유, 조제분유 등 고부가가치 유제품 생산을 늘리는 등 사업 다각화를 지속해 왔다.박 연구원은" 원유공급과잉에 가려져 있던 ...
"롯데푸드, 올해 육가공 부문 반등으로 실적 개선될 것"-하이 2016-03-08 07:54:07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며 "육가공부문의 발암물질 이슈에 따른 매출 하락 영향이 판매촉진비 등 비용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이어 "연간으로 볼 때 매출은 전년대비 4.5%, 영업이익은 5% 늘었다"며 "4분기 비용증가로 인해 이익 개선이 더뎌진 것이 아쉽다"고...
[이슈+]이마트發 '최저가 전쟁'에 뒤에서 웃는 소셜커머스 2016-03-03 14:32:25
기저귀와 분유에 이어 이날 '가격의 끝' 행사 3탄으로 여성위생용품을 내세웠다.이마트는 이번 할인을 통해 판매되는 여성위생용품이 기존 대형마트 업계 대비 최대 51.4% 저렴하고,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몰에 비해서도 최대 33.4% 저렴한 수준이라고 밝혔다.이마트에 따르면 생리대는 이마트몰 생활용품 부문에서...
마트·오픈마켓에 '협공'당하는 소셜커머스 2016-02-29 17:38:55
지난 24일에는 분유값을 추가로 인하했다.롯데마트도 ‘국내 최저가’를 내세우며 분유 가격을 잇따라 낮췄다. 송승선 롯데마트 유아용품부문장은 “소셜커머스 시장에 빼앗긴 수요를 되찾기 위해 최저가 판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배송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후 2시, 홈플러스와...
"쿠팡의 추격 더는 안돼"…이마트, 매주 가격조정 2016-02-18 17:42:21
줄 수 있는 것을 선정해 최저가 품목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했다.롯데마트도 분유 최저가 판매로 온·오프라인 가격 전쟁에 뛰어들었다. 남양 임페리얼 xo(800g·3캔) 3단계(5만5600원), 4단계(5만6600원) 등의 가격을 낮추고 하기스 매직팬티 기저귀 대형(76개·2만3500원) 등 2종은 이마트보다...
대형마트업계, 쇼설커머스 상대 `가격경쟁` 전면전 선포 2016-02-18 11:45:49
위해 18일부터 분유 상시 최저가 판매에 들어갑니다. 해당품목은 분유 1등 상품인 남양 임페리얼XO(800g * 3입) 3단계를 5만5,600원에, 4단계는 5만6,600원에 판매합니다. 이 가격은 온오프라인을 합친 전체 유통채널에서 가장 낮은 가격입니다. 송승선 롯데마트 유아용품부문장은 "추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저렴한...
[이슈+] 대형마트, 소셜커머스와 가격 전쟁 선포…반응은? 2016-02-18 11:32:23
선포했다.롯데마트는 이날부터 분유 상시 최저가 판매에 돌입한다. 분유 품목 매출 1위 제품인 남양 임페리얼 xo(800g 3개) 3단계를 5만5600원에, 4단계는 5만66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합친 전체 유통채널에서 가장 낮은 가격이라고 전했다. 송승선 롯데마트 유아용품부문장은 "아이를 키우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