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툭하면 접속 안되고 매매 지연…코인거래소 사고 3년간 70건 2022-05-16 16:43:57
주의를 다했다면 책임이 없다고 약관에 명시하고 있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는 거래소가 서버 오류에 대해 회사 책임을 면제하는 조항이 불공정약관이라며 시정을 권고했지만 대부분 거래소들은 ‘고의·과실 여부’만 면책 조건에 추가했다. 법조계의 한 관계자는 “회사의 고의·과실을 개인이 입증하기는 어려운 만큼...
배달앱에서 '20분' 안내받았는데, 주문 후에는 '40분'…왜? 2022-05-15 11:11:56
책임지도록 배달의민족·요기요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 조처했다. 당시 공정거래위원회는 "배달이 늦거나 주문 상품 일부가 누락되는 등의 문제가 특정 음식업체 또는 특정 배달 대행자에게서 발생한다고 민원이 계속 제기되고, 이러한 불만이 배달앱에 전달되어 배달앱 사업자가 충분히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다고 하면,...
공정위, 알뜰폰·자동차 부품시장 경쟁제도·관행 개선 추진 2022-05-03 12:00:00
시장 분석 "망 이용·요금 결정 불공정 요인, 소비자 불만 분석" "자동차 부품 입찰 공정성 높이는 방안도 살펴볼 것"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알뜰폰, 자동차부품, 사물인터넷(IoT) 등 3개 산업의 경쟁 제한적 제도와 관행 개선을 추진한다. 특히 알뜰폰 시장에서 SKT[017670], KT[030200], LGU+...
범죄온상 된 디파이…털린 코인만 2조원 넘어 2022-02-11 17:21:42
업체 약관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금전적 손실에 대한 책임은 100%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고 적어놨다. 투자 규모가 5500억원에 달하는 한 디파이 서비스 업체는 홈페이지에 약관이 아예 없다. 해킹이나 코드 결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조차 업체가 자발적으로 보상하지 않는 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2조 훔쳐갔는데 투자자 책임?…디파이 서비스 논란 2022-02-11 15:34:31
한 서비스 업체의 약관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금전적 손실에 대한 책임은 100%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고 적어놨다. 투자 규모가 5500억원에 달하는 한 디파이 서비스는 홈페이지에 약관이 없는 상태다. 해킹이나 코드 결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조차 업체가 자발적으로 보상하지 않는 한...
"네이버 말고 토스로 갈까"…70만 개미들 몰린 '종토방' [돈앤톡] 2022-02-01 07:30:01
이용약관'에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으로부터 불공정거래 회원으로 지목된 고객 등 시장질서를 교란할 우려가 있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윤민섭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은 "특정 투자자 포트폴리오의 추적 매수와 오픈채팅방 운영 등은 시세...
대중골프장 25%, 회원제 `비회원`보다 최고 6만원 비싸 2022-01-25 14:08:34
75곳(44.1%)에 달했다.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강설·폭우·안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항력적 사유로 경기중단 시 미이용 홀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하도록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대상 사업자들에게 골프장 이용료를 합리적으로 운영할 것과 예약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기간 및 위약금을 개선할...
소비자원 "일부 대중골프장 요금, 회원제 비회원 평균보다 비싸" 2022-01-25 06:00:01
골프장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일부 대중골프장 이용료가 회원제 골프장의 비회원 평균 요금보다 더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대중골프장은 골프 대중화 정책의 일환으로 개별소비세 등을 면제해주고 있는데도 더 비싼 요금을 받아온 셈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0월 28일부터 11월...
과기정통부 "IPTV 장애 보상 약관도 개정 추진" 2022-01-24 06:15:02
서비스 약관은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월 누적 장애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할 경우에 한해 배상 책임을 명시하고 있어 이번 오류에 대한 보상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일부 고객이 KT에 보상 여부를 문의했으나 약관상 보상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KT도 보상...
'인터넷 먹통 3시간 돼야 배상'…공정위, 11년된 배상 기준 정비 2022-01-19 06:01:11
약관에 불공정한 부분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KT 통신장애로 인해 1시간 25분가량 전국적인 유·무선 서비스 먹통 사태가 벌어진 후 KT가 자체적으로 내놓은 보상안 규모를 두고 논란이 일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소비자주권시민회의 등 시민단체는 잇따라 통신 3사의 불공정 약관을 심사해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