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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말까지 전세버스 신규등록·증차 제한 2014-11-06 11:00:00
11월 30일까지 신규 등록과 기존 업체의 증차를 제한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현재 전세버스 운송시장은 50대 미만 보유 기업이 88.5%로 영세업체가 많아 안전관리에 대한 투자여력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로 인해 교통사고 증가율이 연평균 9.1%이고 대형사고비율은 1.43%로 시내버스의 약 10배, 시외버스의 약...
[이슈N] 택배시장 판도변화 진행 중‥`M&A·해외진출` 2014-10-24 17:44:51
`차량 증차문제` 등 불평등한 경쟁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화면으로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차량은 모두 택배 차량인데요. 번호판의 색깔이 다릅니다. 노란색 번호판은 운수사업법에 따른 합법적인 운송차량이지만, 흰 색 번호판을 달고 택배를 배달하면 불법입니다. 하지만 우체국이나 농협에서...
<새 경제팀 유망 서비스업 육성책…업종별 영향은>(종합) 2014-08-13 15:37:31
그간 택배회사들의 숙원이었던 택배차량 증차를 추진키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현재 불법으로 운행되고 있는 전국 약 1만 1천여 대의 차량에 모두 면허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 제품과 농수산물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공영 TV홈쇼핑 채널을 신설한다는 계획도 나오면서 홈쇼핑 업체들의 주가가...
<새 경제팀 유망 서비스업 육성책…업종별 영향은> 2014-08-13 10:34:42
그간 택배회사들의 숙원이었던 택배차량 증차를 추진키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현재 불법으로 운행되고 있는 전국 약 1만 1천여 대의 차량에 모두 면허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 제품과 농수산물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공영 TV홈쇼핑 채널을 신설한다는 계획도 나오면서 홈쇼핑 업체들의 주가가...
[시사이슈 찬반토론] 광역버스 입석 금지 옳을까요? 2014-07-18 18:11:40
입석으로 손님을 태우는 것은 처음부터 불법인데 이런 기본적인 원칙을 두고 찬반 논란이 벌어지는 것 자체가 난센스라는 의견도 제시한다.찬성하는 측은 출퇴근 불편이 있는 현실은 인정하지만 세월호 사고의 교훈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는 더 이상 안전을 무시한 관행을 되풀이해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일만은 없애야 한...
[기고] 광역버스, 환승이 답이다 2014-06-13 20:45:55
있다.수도권 광역버스 불법 입석 운행의 근본 원인은 버스를 이용하려는 승객에 비해 공급이 크게 부족하기 때문이다. 버스 이용객을 줄일 수 없다면 버스를 늘려야 하는데 이것이 쉽지 않다. 증차할 경우 출퇴근 시간대의 입석 문제는 해소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시간대에는 적자 운행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최근 정부는...
[철도노조 파업]서울시, 단계별 비상수송대책 가동…"지하철 정상 운행" 2013-12-09 09:40:24
평상시 대비 하루 26회 증회하고, 수도권 구간 버스 연장·증차 등 특별교통대책을 함께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파업 장기화 또는 불법 파업이 이뤄질 경우에는 △지하철 1~4호선 26회, △5~8호선 20회, △9호선 4회 등 각 호선별 증회가 이뤄지며, △전철 1, 3, 4호선 구간 시내버스(50개 노선)의 출퇴근시간 집중배차...
[경찰팀 리포트] "1700만원은 줘야 노란 번호판 사는데…", '불법' 싣고 달리는 흰색 번호판 택배 트럭 2013-10-04 17:33:02
영업용 택배차량은 턱없이 부족해 자가용 화물차들이 불법영업에 나서는 등 택배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다. 영업용 화물차량이 부족해 번호판 임대 장사가 판을 치고, 중고차 시장에선 노란 번호판 가격이 1700만원대까지 치솟았다. 2004년 이후 10년 만인 지난 7월 1만여대를 증차해 노란 번호판 가격이 한때 1000만원대로...
[경찰팀 리포트] 택배社는 늘리자하고 용달협회는 반대하고 꼬여만가는 차량 증차 2013-10-04 17:31:00
자가용 불법 영업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수요에 맞춘 증차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택배업계가 자구책 마련을 위한 노력은 하지 않고 증차만 주장하는 것은 지나친 이기주의라는 지적도 나온다. 홍창의 관동대 경영대 교수는 “택배기사 처우와 서비스 개선 없이 차량 증차로 해결되는 문제는 아무것도 없다”며...
CJ대한통운 택배기사 파업으로 본 택배업의 현실…화물연대와 합의 '발목'…트럭 증차도 못해 2013-05-17 17:10:47
넘게 지속되고 있는 게 택배업의 현실이다. 2004년 증차금지 조치가 내려지면서 불법영업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의 운송 거부도 따지고 보면 열악해진 영업환경의 결과물이다. 지난달 대한통운과 cj gls가 통합하면서 880~950원이던 건당 배송 수수료가 800~820원으로 떨어져 돈벌이가 안 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