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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업체들도 '맞불'…백화점, 비수기에도 매출 늘어 2018-11-09 17:59:47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없애고, 기업들의 자발적인 행사가 잇따르는 11월을 쇼핑의 달로 자연스럽게 육성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기업 주도의 11월 할인 행사가 안착하고 있는데, 굳이 비슷한 행사를 정부 주도로 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전미영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현대백화점, 연말 특수 겨냥…온라인몰서 'H-페스타' 연다 2018-11-04 08:00:07
현대h몰에서 'h-페스타'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행사 기간 다양한 겨울 상품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우선,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5대 인기브랜드 대전'을 연다. 행사에는 어그(ugg)·경동나비엔·딥티크·키엘·온앤온...
이마트·G마켓, 中광군제·美블프 '맞불 세일' 2018-10-30 18:15:56
해 블랙프라이데이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한 주씩 돌아가면서 대표 상품을 푸는 게 특징이다. 11월1~7일에는 30개들이 계란 한 판(대란)을 2980원에 내놓는다. 현재 이마트몰에서 5980원에 팔리는 것이다. ‘필리핀 바나나’는 한 송이에 3980원 하는 것을 같은 가격에 두 송이 준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 사진 송고 LIST ] 2018-10-25 17:00:02
'여행페스타' 10/25 15:31 서울 강민지 대학 재정 확충을 위한 방안 10/25 15:31 지방 장영은 실전같은 울산 농수산물시장 소방훈련 10/25 15:32 서울 이지은 '캠핑 카라반이 궁금해' 10/25 15:32 서울 황광모 독도경비대에 경례하는 문 대통령 10/25 15:32 서울 강민지 사립 대학의 재정...
[전문가 포럼] 우리 증시에 붙여야 할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8-10-10 18:57:42
연장선상이다. 우리 경제의 미래가 밝아 부동산이 올랐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최근 정부는 돈이 부동산으로 흐르는 것을 막고 있다. 조만간 풍선효과가 나타난다. 며칠 전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끝났다. 정작 우리 증시에 붙여야 할 단어다. 주가는 미래의 수익가치로 상승하지만 제값보다 지나치게...
4분기 경기전망…백화점·온라인 '맑음', 마트·편의점 '흐림' 2018-10-07 11:00:02
연말 할인행사가 집중되고, 코리아세일페스타나 블랙프라이데이 등 국내외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인한 매출증가 예상 심리도 작용한 덕분으로 보여진다. 홈쇼핑 경기전망지수도 지난 분기보다 20포인트 상승한 120이었다. 여행·렌털 등 무형상품의 판매가 성장세를 보이고, 겨울철 패션 성수기 진입 효과도 있었을 것으로...
가을 축제 200% 즐기기 2018-10-05 16:59:01
보자. 2018코리아세일페스타-삼성전자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관광, 쇼핑 축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37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하는 행사답게 일부 기업은 최대 80% 할인한 ‘킬러 아이템’을...
이동욱 정책관 "KSF에 자발 참여 기업 늘어…민간 중심으로 활성화시킬 것" 2018-10-03 17:05:59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본떠 만든 코리아세일페스타(ksf)가 지난달 28일 시작했지만 ‘속 빈 강정’이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할인폭은 기대에 못 미치고 소비자 관심도 적어 실효성이 의심스럽다는 것이다.ksf를 총괄하는 이동욱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국장·사진)은 3일...
유통구조 다른데 中광군제 흉내만…코리아세일페스타 예고된 실패 2018-10-02 17:43:35
썰렁한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한국판 블프' 뜨지않는 이유는유통사 '가격결정권' 없어 할인 적고 시장규모 작아 재고확보 힘들어 추석 직후 열려 소비여력 없어할인율 대부분 10~30% 그쳐 온라인·해외직구보다 비싸기도 美 블프·中 광군제는 50~80% [ 안재광/안효주 기자 ]...
올해 3회째 맞은 'KSF', 매출·참여업체 늘었지만 정부 지원 줄고 기간 축소 2018-10-02 17:42:05
썰렁한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민간 이양 목소리 커져 [ 안효주 기자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키우겠다며 정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한 코리아세일페스타(ksf)가 갈림길에 놓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들었지만 참여 기업 수와 행사 기간이 줄어든 데다 소비자의 호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