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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화웨이 '두 번 접는' 폰 내놓는다…갤럭시 폴드·아이패드 동시 공략 2024-02-14 18:08:09
폴더블폰에 승부수를 던지면서 오포와 비보 등 중국 주요 스마트폰 사업자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오포와 비보의 폴더블폰 시장점유율이 작년에 큰 폭으로 하락한 것도 이번 결정의 배경이다. 화웨이의 발 빠른 움직임에 애플과 삼성도 분주해졌다. 삼성은 화면이 둘둘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개발을...
[단독] 두 번 접는 '태블릿형 스마트폰' 뜬다…화웨이 '승부수' 2024-02-14 17:07:59
폴더블폰에 승부수를 던지면서 오포와 비보 등 중국 주요 스마트폰 사업자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화웨이와 맞대결을 펼쳐서는 승산이 없다는 판단에서다. 오포와 비보의 폴더블폰 시장점유율이 작년에 큰 폭으로 하락한 것도 이번 결정의 배경이다. 화웨이의 발 빠른 움직임에 애플과 삼성도 분주해졌...
[증시신상품] 현대차증권, 조기상환 스텝다운형 ELS 2종 공모 2024-02-14 13:28:29
원금비보장형' 2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2652회는 기초자산이 S&P500지수와 유로스톡스50지수, POSCO홀딩스[005490] 보통주이고, 만기는 3년이다.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2.0%(세전) 수익률을 제공한다. 제2653회는 기초자산이 S&P500지수와 유로스톡스50지수, 닛케이225지수이고, 만기는 3년이다. 조건 충족...
따박따박 배당 받는 '月 지급식 투자상품' 뜬다 2024-02-12 17:42:42
원금비보장형으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연 7.97% 수익을 보장한다. 다만 ELS 상품 특성상 65% 미만으로 하락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특정 차입자에게 투자하는 P2P(온라인 대출·투자 연계) 투자도 매달 수익금을 제공한다. 온라인 투자 플랫폼인 8퍼센트에서는 최근...
아이폰도 '접힌다'…삼성 따라가는 애플 2024-02-08 13:52:19
68%다. 화웨이, 오포, 비보, 샤오미 등 중국 업체도 뛰어들면서 폴더블폰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다. 작년 3분기 중국 전체 폴더블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106% 팽창했다. 구글도 ‘픽셀 폴드’를 출시해 현재 애플을 제외한 주요 스마트폰 기업은 모두 폴더블폰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애플이...
ELS 후폭풍…"은행 고위험상품 판매 전면 재검토" 2024-02-06 18:30:39
판매 규제를 살펴볼 방침이다. 원금 비보장성 상품 중 20~30%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 판매를 제한하는 방안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은행이 금융투자상품 가운데 원금보장형·부분보장형 등 비교적 안전한 상품만 취급하도록 강제하기 위해서다. 은행권에선 자산관리 서비스에 큰 차질이 빚어질 수...
中 화웨이, 美 제재 후 처음 中 스마트폰 시장 1위 탈환 2024-02-06 10:47:29
계속해서 출시중인 샤오미와 오포, 비보 등 다른 토종업체들 도전에 직면한 상황이다. 중국 경제가 부채와 디플레이션(deflation·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낮은 소비자 신뢰로 허덕이는 상황에서 화웨이 신형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 증가는 중국 소비자들의 핸드폰 교체 욕구를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SCMP는 짚었다....
대만 '미디어텍 칩' 장착…中스마트폰 약진 2024-02-04 17:43:13
샤오미(16.5%)가 차지했다. 룽야오(15.9%) 비보(15.5%) 오포(15.3%) 화웨이(14.0%)까지 합치면 중국 업체의 점유율은 77.2%에 달한다. 애플 전문가로 꼽히는 궈밍치 대만 TF증권 연구원은 “애플의 중국 내 주간 출하량이 최근 몇 주간 1년 전보다 30~40% 감소했다”며 “하락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中...
애플·삼성 스마트폰 '무덤' 된 中…숨겨진 원인 따로 있었다 2024-02-04 16:00:06
△샤오미, 오포, 비보 등 현지 스마트폰 업체의 성장세 △전통의 강자 화웨이 스마트폰 사업의 부활을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BCI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국 스마트폰 점유율 1위는 샤오미(16.5%)가 차지했다. 룽야오(15.9%), 비보(15.5%), 오포(15.3%), 화웨이(14.0%)까지 합치면 중국 업체 점유율은 77.2%에 달한다. 애플...
"임산부, 안 건드리겠지?"…돈 되는 아이폰·갤럭시만 노렸다 [조아라의 IT's fun] 2024-02-03 14:44:27
애플의 아이폰으로 동일하지만, 아너(Honor)·오포(OPPO)·비보(vivo)가 각각 2~4위로 현지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지난해 중국에서 애플이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파격적인 가격 할인 정책이 시행됐기 때문이다. 애플은 지난해 4분기 이례적으로 중국에서 아이폰15 시리즈 가격을 500위안(약 9만2000원) 인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