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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남기 "채무만기 연장·이자상환 유예, 연장 여부 9월 중 검토" 2021-08-05 07:50:39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9월 말까지 설정돼있는 금융권 채무 만기 연장·이자 상환 유예 조치 등 금융 지원에 대해 연장 여부 등을 9월 중 검토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소상공인 코로나 위기 극복 추가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이렇...
오세훈 "상암 모빌리티·여의도 금융·홍릉 바이오…기업 혁신 메카 만들 것" 2021-07-25 17:28:49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안심·상생·미래 감성 도시로 서울을 탈바꿈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오 시장은 “서울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기업·금융 규제를 혁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이 해외에서 본국으로 돌아오는 리쇼어링을 막는 수도권 입지 규제, 금융 중심지인 여의도를 옥죄고 있는 과밀억제권역...
신보 '공동 프로젝트 보증',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반영 2021-07-23 09:39:11
지수로,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 결과를 50대 50으로 합산해 결정된다. 신보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수행하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함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공동 프로젝트 보증'의 '동반성장지수'...
신한은행,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서 은행 부문 1위 2021-07-21 11:15:05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에 발맞춰 탄소배출량 감축(Zero Carbon Drive), 혁신금융(Triple-K), 희망사회(Hope Together SFG), 사회다양성 추구,...
우리금융그룹, 전담부서 신설·온실가스 관리 확대…"차별화된 ESG경영 실천" 2021-07-14 16:13:16
우리금융은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4월 ‘우리금융그룹 인권 원칙’을 제정하기도 했다. 이해관계자 유형별로 권익 보호를 위한 우리금융의 역할이 명시돼 있다. 지배구조(G) 차원에선 사외이사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사외이사 독립성/다양성 가이드라인’을 만들었다. 성별과...
포스코·LG, 점수 낮은 협력사 계약 해지...발등의 불 된 ‘ESG’ 2021-07-12 06:01:13
이는 대기업만의 고민이 돼서는 안 된다. 정부도 ‘상생 ESG’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중앙회도 ESG를 통해 대-중기 상생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동반성장위원회도 대기업의 협력사에 대한 ESG 지원 실적을 동반성장 지수에 반영해 상생협력 문화 정착을 앞당길 필요가 있다...
신한은행, 비대면으로도 수준 높은 금융컨설팅…자영업자 매출 향상 지원 2021-06-30 15:34:31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 계획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되면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영업자에게 일시적 금융 지원이 아닌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전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생력을 강화해 고객 성공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신한카드, 신한PayFAN 1323만명 가입 '초대형 결제 플랫폼' 2021-06-30 15:30:02
시간만 2935시간에 이른다. 을지로 상생 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해 신한카드는 2018년부터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컬처맵을 만들고 을지로3가.com 사이트를 운영한다. 서울청소년센터에 지역주민-소상공인 편의공간을 마련한 것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을지로 도시여행을 지원하고...
삼성카드, AI 큐레이션·디지털 ARS…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2021-06-30 15:28:52
삼성카드(대표이사 김대환·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신용카드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카드는 ‘카드를 넘어 신뢰의 세상을 만든다(A World of Trust over The Card)’는 비전 아래 고객 맞춤형 마케팅과 최적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객의 ...
삼성생명, 고객중심 소통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2021-06-30 15:24:04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녹색·상생·투명금융’ 등 3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세우고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주요 국제협약에 가입하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등 녹색 금융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또 상생금융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포용적 금융을 확대해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