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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나도 배달 음식…온라인쇼핑 시장서 음식서비스 최대 성장 2021-05-31 06:15:01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의 서비스 경쟁도 작용했다. 거래액 증가율을 상품군별로 보면 음식서비스 다음으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35.3%), 가전·전자·통신기기(35.2%), 농축수산물(34.9%), 음·식료품(32.8%), 컴퓨터 및 가전기기(32.8%), 스포츠·레저용품(32.1%), 가구(31.9%) 등의 순이었다. 반면에 여행 및...
여행·문화생활 수요 되살아나나…온라인쇼핑몰 관련 매출↑ 2021-05-30 08:00:04
숙박상품은 리조트가 95%, 호텔 124%, 펜션 127% 각각 매출이 느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평균 2배 이상 매출이 나오는 것으로 집계됐다. 티몬에서는 키즈카페 매출도 51% 늘어 전반적으로 여행·문화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통계청의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통계를 보면 올해 3월 '문화...
5개 ETF 운용보수 세계 최저…5개월 만에 순자산 1조 늘렸다 2021-05-27 16:34:28
연계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KB STAR ESG 사회책임투자 ETF, KB STAR Fn 수소경제 테마ETF는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올해에만 1800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됐다.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이현승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각 운용본부장으로 구성된 ESG운용위원회를 설치했다. ESG운용위원회는 통합적 ESG...
3월 온라인쇼핑 26%↑…여행·교통서비스 코로나 후 첫 증가 2021-05-06 12:00:02
컸다. 해외직접판매는 나라별로는 아세안(220억원)에서 -60.3%, 상품군별로는 음·식료품(53억원)에서 -65.9%로 감소폭이 가장 컸다. 이른바 '직구'를 의미하는 해외직접구매액은 1조4천125억원으로 44.2% 늘었다. 2014년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액수와 증가폭이 가장 컸다. 국가별로는 지난해 11월 중국 최대 쇼핑...
온라인 시장 성장 덕에…GS홈쇼핑 1분기 영업이익 20%↑(종합) 2021-04-26 15:56:12
TV 쇼핑 37.1%, 인터넷 쇼핑 6.7%였다. 상품군별로는 패션잡화와 의류의 비중이 줄었지만 생활용품과 식품 비중은 증가했다. GS홈쇼핑은 "7월로 예정된 GS리테일과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채널 통합 마케팅 등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하나은행, 1인 영업점 'My브랜치' 출시 2021-04-23 15:05:08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 특화된 금융서비스 및 콘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손님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하다.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고객과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하나은행, 1인 디지털 영업점 `My브랜치` 서비스 출시 2021-04-23 09:34:15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된 금융서비스와 컨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하나은행, 1인 디지털 영업점 'My브랜치' 서비스 출시 2021-04-23 09:19:37
고객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My브랜치'는 ▲ 기업 브랜치 ▲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고객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된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
위메프, 2.9% 정률수수료로 승부수…"네이버보다 낮다" 2021-04-21 09:59:15
받는 수수료율은 평균 13.6%였다. 위메프는 기존 오픈마켓이 상품군별 차등 수수료율을 적용하던 방식도 일괄로 2.9%로 적용하기로 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오픈마켓 사업자의 상품군별 수수료율은 남성캐주얼 15.4%, 가전 11.9%, 도서 11.6% 등이다. 위메프는 "이번에 도입한 포털 방식의 2.9% 최저 수수료 체계를 한시적...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세븐팜` 특화점포 확대 2021-04-12 08:40:09
수산물도 판매한다. 1~2인용 소용량 상품 중심으로 구성해 소비의 경제성을 추구하며 상품군별로 브랜드 커버 색상만 다르게 적용해 구분한다. 과일은 빨간색, 야채는 초록색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근거리 쇼핑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형성되고 외식 대신 가정에서 즐기는 식생활이 보편화되면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