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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콥스키가 펑펑 울며 작곡한 비창…'음표로 쓴 유서'였나 2023-03-30 16:52:30
사인(死因)은 ‘콜레라’. 끓이지 않은 생수를 마시고 병에 전염됐다는 설명이었다. 그러나 이를 사실로 믿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전염병으로 사망했음에도 소독이나 검역 절차가 없었고, 접근이 제한돼야 했던 시신이었음에도 추모객이 허용됐다는 점에서다. 한동안 그의 죽음을 두고 음독설, 독살설 등의 의혹이 제기됐...
'사무실 간식' 2위 맛밤·3위 카스타드…1위는? 2023-03-28 10:16:37
1위였다. 코카콜라제로의 전년도 출고량은 30만 병에 이른다. 음료 2위는 삼다수 무라벨이었다. 3위 헛개차, 4위 옥수수수염차, 5위 토레타 등의 순이었다. 견과류나 과일 등 원물 그대로 가공한 원물 간식의 출고량 성장이 두드러졌다. 맛밤을 비롯해 세양의 구운란, 주식회사 아침의 아침란 등의 달걀류가 인기가 많았...
편의점 생수 마진율 최고 50%…"싸게 팔 이유 없다" 2023-03-23 09:09:15
<앵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생수의 가격은 편의점 본사가 책정을 하는데, 마진율이 최고 50%나 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천원짜리 한병 팔면 500원 남는 장사라는 건데요. 고물가 시대, 적정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서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생수 10병 중 2병 이상은 편의점에서 판매됩니다....
"페트병이 화장품 용기로"…가치소비에 호텔업계도 친환경 바람 2023-03-21 15:02:33
호텔앤드리조트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에서 체크인 그린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친환경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가방 1개를 제공한다. 이 가방은 해비치 호텔에서 분리 배출한 생수병을 제주개발공사에서 수거해 만들어진다. chacha@yna.co.kr (끝)...
[브랜드칼럼] ESG가 아니다! 이젠 BESG다 2023-03-17 09:59:32
결과적으로 즉각적인 구매로 이어진다. 생수병 겉면의 비닐 포장지를 제거한 후 판매를 진행한 생수브랜드가 대표적인 사례다. 기업이 ESG를 실천하기 위해 생수병을 친환경적으로 바꾸자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 착한 기업의 제품은 구매해줘야 한다는 명분이 자극되면서 소비자의 구매행동으로 이어졌던 것이다. 두 번...
[단독] LG화학, 1위 삼다수 손 잡는다…폐플라스틱 사업 시동 2023-03-09 18:58:07
많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더욱이 삼다수는 생수병을 직접 만들고 있고, 남은 생수병을 회수하는 자체 프로그램도 구축한 상태입니다. 삼다수가 2030년까지 플라스틱을 50% 절감하겠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 석유화학사들과의 협력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SK케미칼 역시 세계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페트를 상용화 해 현재...
희망브리지, 합천 산불 구호물품 긴급 지원 2023-03-09 16:02:21
9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산불 발생 직후 생수 8,960병 등을 긴급 지원하고 이후 관내 6개 임시 대피소에서 밤을 지새운 이재민 214명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갑작스러운 산불로 정신적 충격을 받은 이재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심리지원 특수차량인 ‘힐링버스’를 급파했으며, BGF리테일의 후원으로 라면과...
통신 3사, 합천 산불 현장에 구호품·와이파이 등 지원(종합) 2023-03-09 13:45:34
긴급구호 박스 20세트, 핫팩 200개, 물티슈 200개, 생수 100병 등을 전달했다. 또, 소방과 경찰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모인 산불 현장지휘소에 충전 부스를 운영하고 핫팩과 물티슈 등을 제공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산불에 따른 유·무선망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도 산불 진화 현장 소방대...
SKT, 경남 합천군 산불 대민지원…"망 피해 없어" 2023-03-09 10:12:18
200개, 물티슈 200개, 생수 100병 등을 전달했다. 또, 소방과 경찰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모인 산불 현장지휘소에 충전 부스를 운영하고 핫팩과 물티슈 등을 제공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산불에 따른 유·무선망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랜드재단,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2023-03-03 10:49:11
브랜드인 '오프라이스' 생수 판매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는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 50만병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 우물 사업을 위해 지원한다. 이랜드재단은 또 임직원 두 가정이 모여 우물 펌프 수리를 위한 후원금을 25만원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