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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침해 없도록…식음료·교육 등 일상분야 집중점검 2024-02-18 12:00:41
등 일상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실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사전적정성 검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개인정보위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2024년 조사업무 추진방향'을 18일 발표했다. 먼저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 가운데 디지털 전환이 활발한 '식음료, 교육·학습, 정보방송통신' 등 세 분야를...
"10분 안에 자녀에게 백만원을 보내시오"…유튜브 보고 '울컥' [이슈+] 2024-02-17 19:30:01
제공 등 실태 조사에서 콘텐츠(텍스트·이미지 등)와 배경의 명도 차이가 국가 표준(3:1)보다 적어 노안, 저시력자가 알아보기 힘들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 현직 은행원은 "지금까지 응대한 어르신 고객 대부분이 은행 앱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다. 앱으로 하면 금리 등 혜택을 더 주는데도 '에이 나 그런 거 못 해,...
소비자원 "7대 생필품 가격 모니터링 강화…물가안정 지원" 2024-02-16 14:03:06
시험 품목을 늘릴 방침이다. 소비자원은 국민 생활 밀접 부문과 신기술·신물질, 생활환경 유해 요인과 관련한 올해 안전 조사 대상도 미리 선정했다. 유해 화학물질을 함유한 해외직구 어린이 제품, 다이어트 식품 등의 안전성, 사물인터넷(IoT)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및 사생활 침해 여부, 아웃도어·반려용품 관련 ...
응답 저조한 수도권…한 집이 7600가구 대표 '통계 편향' 2024-02-15 18:08:48
사생활을 공개하지 않으려는 사람이 많아진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낯선 사람과의 대면을 꺼리는 문화마저 확산하면서 통계조사 무응답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강남·서초·송파구 조사 어려워 15일 통계청에 따르면 통계조사 과정에서 무응답자가 특히 많은 지역은 고소득 가구가 몰려 있는 곳이다. 최근...
"얼마 버세요?" 질문에 절반이 '무응답'…위기의 국가 통계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4-02-15 15:01:54
사생활을 공개하지 않으려는 사람이 많아진데다 코로나19 이후 낯선 사람과의 대면을 꺼리는 문화가 나타나면서 무응답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통계조사 과정에서 무응답자가 특히 많은 지역은 고소득 가구가 몰려있는 지역이다. 최근 응답률이 55%로 하락한 가계동향조사는 수도권 가구의...
경북도, 광역단위 최초로 글로벌 학당 개원 2024-02-14 17:02:33
토픽, 외국인 정책, 법과 제도, 생활정보, 문화·산업·경제·정주 여건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편성됐다. 산업현장도 방문한다. 경북 글로벌 학당은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언어교육이 필수라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이민정책연구원에서 시행한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주민들이 이민 초기...
농어업인력지원법 시행…정부, 고용 실태조사 나선다 2024-02-14 11:00:06
실태조사 나선다 외국인 근로자 위해 한국생활 지침서도 제작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농업인력과 어업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농어업고용인력 지원 특별법'이 오는 15일 시행된다고 14일 밝혔다. 법 시행에 따라 정부는 농업·어업 인력 양성과 인력 수급 관리,...
서민에서 중산층으로 얼마나 갔나…올해 12월에 나온다 2024-02-12 12:00:02
실태와 고용현황에 대한 기획보도를 3월까지 추진하고, 특성 항목도 체류자격별로 세분화해 국가통계포털(KOSIS)에 12월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지역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통계도 신설된다. 통계청은 5월엔 2022~2052년 시도별 장래인구추계를 공표하고, 하반기엔 2022~2042년 시군구별 인구추계를 작성하기로 했다....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이후부터는 통계청 항목에서 제외돼 정확한 실태를 알 수 없지만, 현재 8000여곳(무인점포 제외·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추정)의 문구소매점이 남아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학교 앞 문구점’이 사라지는 주 요인은 저출산이 꼽힌다. 어린아이들이 줄고 있기 때문이다. 교육부의 ‘초·중·고 학생 수 추계’ 결과를 분석...
모바일상품권 환불액 상향…건설 부당특약 무효화 추진 2024-02-08 10:24:02
최근 거래가 늘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은 실태조사를 토대로 환불 금액을 상향하는 등 표준약관을 개정하기로 했다.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상품권의 환불액은 현재 구매액의 90% 수준이다. 유통업체가 모바일웹 등에서 제공하는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도 마련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