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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 또 봉쇄 그림자…관광지서 세계잡화거점까지 2022-08-12 11:17:42
공급하는 곳으로 알려진 이우는 세계적인 잡화 생산·판매의 거점 도시다. 잡화 수출을 많이 하는 이우는 세계의 경제·사회 상황을 미리 반영하는 곳으로 주목받으며 '이우 지수'라는 말까지 생겨났을 정도다. 이우 봉쇄로 이우 도매 시장이 폐쇄된 상태여서 만일 봉쇄가 장기화한다면 여파가 중국 내에서 그치지...
상반기 거리두기 완화에 백화점 판매 호조…대형마트 부진 2022-07-28 11:00:02
등 식품군(10.6%)의 매출이 늘었고 생활용품(11.5%) 매출도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그러나 대형마트는 카페 및 푸드코트 등 기타 부문 매출이 3.7% 늘었지만 가정·생활(-3.7%), 가전·문화(-3.6%) 부문의 매출은 줄었다. PC, TV, 홈인테리어 제품 등이 판매가 부진했다. SSM도 온라인으로 구매 채널이 이동한 일상...
"엔데믹에도 온라인 쇼핑은 지속…운동·취미 생활은 늘어날 것" 2022-07-01 09:31:54
잡화(39.8%), 취미 용품(28.3%), 다이어트 식품(27.3%) 등의 구매가 늘 것이라는 답변이 많았다. 또 팬데믹 시대의 필수품이었던 소독제(41.5%)나 의약품·의약외품(45.0%) 구매 횟수는 엔데믹 이후에도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답한 사람이 많아 개인 위생에 꾸준히 주의를 기울이려는 움직임도 확인됐다. 아울러 응답자의...
컬리의 새로운 자기소개서 "리테일 테크"…기술 강조하는 유통업계 [긱스] 2022-06-29 06:38:09
패션잡화, 생활용품, 식음료, 굿즈 등 200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없습니다. 현대식품관 앱에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고 QR코드를 스캔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들고 출구로 나오면 전자 영수증과 결제 알림이 스마트폰에 뜨는 시스템입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 계산대 앞에서 줄을 서고,...
5월 백화점 매출 19.9%↑…거리두기 해제로 방문객 증가 2022-06-28 11:00:12
2.8% 감소했다. 백화점은 거리두기 해제로 방문객이 크게 늘어 잡화(21.9%) 및 아동·스포츠(30%), 여성캐주얼(25.3%), 남성 의류(24.5%) 등 패션 부문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편의점은 정상 등교·근무 영향 등으로 이용객이 늘어 식품류 등의 매출이 증가했다. 하지만 대형마트는 지난해 코로나19 기저효과에 따른 PC,...
"본고장 냉동식품 발굴하겠다"…도쿄 한국상품 전시회에 '관심' 2022-06-22 18:59:15
8개 광역자치단체에서 IT·전자, 의료기기,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분야의 한국 기업 86개 사가 참여하고 있다. 슈퍼마켓과 편의점을 운영하는 유통업체 이온, 면세점 업체 라옥스, 백화점 업체 다이마루, 잡화점업체 돈키호테 등 500여 개 사가 바이어로서 나서는 등 일본 기업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취재보조: 무라...
[주말N쇼핑] 무더위 대비…냉방가전·휴가 관련 상품 할인 판매 2022-06-11 07:00:37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을 모은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폐소재를 가치 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등을 콘셉트로 한 14개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와 잡화...
4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 동시 증가…"코로나 약화 영향" 2022-05-30 11:00:12
활동 증가와 정상 등교 영향으로 간식·완구류 수요가 늘며 생활용품(11.1%)을 비롯한 전 품목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대형마트도 의류(13.2%), 잡화(10.8%) 부문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지만 방문객이 줄어 전체 매출은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SSM은 가공식품(3.4%)을 제외한 농·수·축산(-4.5%), 생활잡화(-3.8%) 등...
롯데백화점, 중소기업중앙회와 `입점 품평회` 진행 2022-05-19 17:25:47
패션잡화·생활용품 업체 43곳이 참가했다. 품평회에 앞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주간 중소기업 중앙회와 상생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총 100여개 신청 업체 중 내부 심사를 통해 품평회 참가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업체에게는 롯데백화점에 입점할 기회를 부여한다....
중기중앙회, 롯데쇼핑-홈앤쇼핑 입점업체 선정 품평회…수수료 혜택 2022-05-19 13:30:01
개최했다고 밝혔다. 품평회에는 헬스·뷰티, 생활용품, 패션잡화 등 분야의 업체 63곳이 참석했다. 롯데쇼핑의 백화점, 이커머스, 마트 MD(상품기획자)와 홈앤쇼핑의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MD가 심사와 입점 상담을 했다. 참석 업체 중 최종 입점 대상으로 선정된 곳에는 판매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추문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