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힐스테이트 25만 가구 공급…층간소음 해결 선도 2023-07-20 09:00:29
힐스테이트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공동주택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현대건설의 하이오티(Hi-oT)는 스마트홈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건설은 1947년 창립 후 70여 년 동안 한국 건설 산업의 세계화를 주도해왔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2006년 브랜드 론칭 이후 ...
맞춤형 경험 창출로 정서적 유대 형성…소비자 마음 잡은 프리미엄 브랜드 2023-07-20 09:00:06
브랜드의 성공과 성장은 제품·서비스의 품질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감정적인 유대를 브랜드와 형성하고, 자신의 가치와 가치관을 공유하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 이를 위해 브랜드는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선호도와...
에몬스가구, 고품질·친환경…맞춤형 공간 연출 '커스텀 시리즈' 2023-07-20 09:00:03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에몬스가구는 1979년 설립된 이후 올해로 창립 44주년을 맞았다. 에몬스가구는 제품을 직접 개발, 제조하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인기 종합 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미래형 디자인 창조’, ‘자연을...
"어묵 한 그릇에 만원"…'바가지 물가'에 정부도 나선다 2023-07-19 15:55:39
정부는 또 음악·영상·교육 컨텐츠 등 구독 서비스에 대한 실태조사도 시행한다. 구독 서비스의 품질 대비 비용과 적정 가격을 분석하는 내용이다. 대형마트 등의 자사 브랜드(PB) 제품 가격의 적정성도 분석한다. 이외에도 지역별 일반의약품 가격 현황 등이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전년 동...
삼성전자서비스,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석권 2023-07-19 10:43:59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된 데 이어...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BNK부산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에서 지방은행산업 1위에 선정됐다. BNK부산은행은 1967년 설립된 후 지역민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증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효율적인 자금을 배분하는 역할을 통하여 지역...
GM 한국사업장,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국산자동차판매점 산업 11년 연속 1위 2023-07-19 10:11:56
고객만족을 추구해 온 결과,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산업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쉐보레 아카데미를 위주로 단편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지 않고 카매니저의 전문성과 함께 고객과의 다양한 '진실의 순간(MOT)'를 고려하여...
소비자 마음을 훔친 '서비스 품질'…고객들은 오늘도 그곳으로 향한다 2023-07-19 09:02:02
오프라인 수많은 매장에서.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은 제각각이다.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첫 만남부터 헤어지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3년 제14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20...
KSQI는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체감 지수 2023-07-19 09:01:02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다. KSQI는 서비스 제공을 크게 ‘Before Service’, ‘On...
한국주택금융공사, 시니어전담인력 채용,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2023-07-19 09:00:29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HF공사는 서민·실수요자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모기지와 주택 보증, 고령층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주택연금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 맞춤 주택금융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HF공사의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