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티튜드, 믿고 썼는데…주방세제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2019-04-17 16:21:04
에이비인터내셔날이 수입한 '스칸팬 세척제'(2019년2월14일) 등이다.에티튜드 무향 13189는 통관 금지 및 수거·폐기되고, 나머지 제품은 통관 금지됐다.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제품을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cmit/mit는 낮은 농도로 뛰어난 항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서비스분야 주방후드닥트청소 부문` 소비자만족 1위 스팀용가리, "위생·안전과 직결된 사업장 청소 제아무리 강조해도 부족" 2019-04-12 15:30:34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2018년도 신규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영세 음식점 주방 컨설팅 및 위생용품 지원 사업은 음식문화 개선 특화사업이 국비 지원으로 이뤄진 데에는 우리나라 요식업계의 위생 관념에 `적신호`가 켜졌기 때문이다. 조리환경 개선과 조리기구 교차 감염에 대한 예방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고압스팀청소...
에어부산,식목일 맞아 기내 '씨앗 연필' 나눔 행사 2019-04-04 09:31:19
엔진 물 세척 등 친환경 운항을 통해 3960t의 탄소를 줄이는 저감 효과를 봤다. 이는 20년생 잣나무 약 2만 2000 그루를 식재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이다.에어부산은 올해도 기내용품 경량화, 착륙 후 지상 이동 시 2개 엔진 중 1개만 사용하기(one engine taxing) 등 탄소배출 저감 방안을 개발해 녹색성장을 선도하겠다고...
[스토리커머스의세계③]이야기 중심으로 재편되는 온라인쇼핑 시장 2019-03-26 09:14:02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때 가전기기 관리법, 주방도구 세척법을 알려주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선보이는 방식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은 봄 등산철을 대비해 등산용품 기획전을 마련하면서 ‘봄철 명산’ ‘안전하게 등산하는 방법’ 등을 상품 사이사이에 소개하고 있다. 상품 이미지와...
홈카페 바리스타 도전…나에게 딱맞는 추출기구는 2019-03-15 17:40:04
필요하다.에어로프레스미국의 스포츠용품 회사 에어로비가 만든 수동형 추출기구로 주사기 모양을 닮았다. 손으로 압력을 줘 에스프레소처럼 뽑아낸다. 에어로프레스가 인기를 끌자 이 사업부만 분사해 별도 회사를 차렸다. 에어로프레스챔피언십 등과 같은 대회도 세계 각국에서 열린다. 초보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재활용시 라벨 뗄 필요없는 SKC 페트병포장재, 美협회 상 받아 2019-03-13 10:43:00
SKC 에코라벨을 포장재로 사용한 글로벌 생활용품 제조사 콜게이트-팜올리브의 주방세제 제품에 APR 쇼케이스 어워드를 수여했다. 이에 SKC inc와 콜게이트-팜올리브는 '올해의 혁신가'로 이름을 올렸다. APR은 북미 지역 플라스틱 재활용업체들의 모임으로, 재활용 기준을 제시하고 장려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명절 도우미 프라이팬 오래 쓰려면?…"코팅 보호 신경써야" 2019-02-02 06:15:00
주방기구 가운데 하나다. 2일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내놓은 집계에서도 설을 앞둔 지난 1월 프라이팬 판매량이 전달보다 2배 이상 늘었다. 락앤락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평소 사용하는 조리도구의 상태를 확인하는 게 좋다"며 "자주 사용하는 프라이팬이라면 코팅을 고려해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교체하고,...
SNS 유행 화장품·다이어트식품 집중 관리…가짜체험기도 단속(종합) 2019-01-28 14:54:16
내용의 먹거리·약·의료기기·생활용품 안전관리 방안 등을 담은 2019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식약처는 올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제품, 탈모방지 샴푸, 미세먼지 마스크 등 소비자 관심이 높은 제품에 대해 기획 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공개한다. 의사, 약사,...
SNS 유행 화장품·다이어트식품 집중 관리…가짜체험기도 단속 2019-01-28 10:43:37
먹거리와 약·의료기기·생활용품 안전관리 방안 등을 담은 2019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식약처는 올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제품, 탈모방지 샴푸, 미세먼지 마스크 등 소비자 관심이 높은 제품에 대해 기획 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공개한다. 의사, 약사, 식품영양...
일회용 용기 대신 유리병·깡통…25개 글로벌 브랜드의 실험 2019-01-25 11:23:47
= 글로벌 소비자 용품 브랜드들이 플라스틱 등 일회용 용기를 줄이기 위해 유리병, 스테인리스 통에 내용물을 다시 채워 판매하는 방식을 실험한다. P&G와 네슬레, 펩시코, 유니레버 등 25개 기업은 미국 재활용업체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일부 제품을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담아 판매한 뒤 용기를 회수, 리필해 다시 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