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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신상품] 우주항공·MZ소비 테마형 ETF 2022-03-25 09:54:44
소비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5일 밝혔다. 'ARIRANG iSelect우주항공&UAM' ETF의 기초지수는 우주항공, 도심항공교통(UAM), 인공위성 등을 키워드로 매출액, 보유기술 관련성 등을 고려해 종목을 편입했다. 'VITA MZ소비액티브' ETF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소비와...
"中 젊은 부자 늘어난다…명품 등 소비 주목해야" 2022-03-01 11:10:07
연 소비액은 316만위안(6억원)이며 주된 소비처는 명품 소비 60만위안(19%), 자녀교육 55만위안(18%), 여행 46만위안(15%) 등이었다. 부유층과 초부유층 모두 소비액의 절반 이상을 명품, 여행, 자녀교육에 쓴다는 의미다. 중국 부유층의 명품 선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출국이...
무협 "중국 부유층 매년 급증…명품 소비 주목해야" 2022-03-01 11:00:06
연 소비액은 316만위안(6억원)이며 주된 소비처는 명품 소비 60만위안(19%), 자녀교육 55만위안(18%), 여행 46만위안(15%) 등이었다. 부유층과 초부유층 모두 소비액의 절반 이상을 명품, 여행, 자녀교육에 쓴다는 의미다. 중국 부유층의 명품 선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혼자 하는 여행 '혼행' 증가…"혼자만의 시·공간 선호" 2022-02-22 10:35:05
한국관광공사는 BC카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관광 부문 소비액 중 1인 가구 소비 비중이 14.6%로 전년보다 5.5%포인트(p)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또 "2019년 1월부터 2021년 11월까지의 소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2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이후 혼밥(혼자 밥), 혼술(혼자 술), 혼행,...
여행 1인분 시대…인기 혼행지는 제주 2022-02-22 09:56:57
소비액중 1인 가구의 소비 비중이 14.58%로 전년대비 약 5.5%P 급증한 것을 보여준다. 소셜데이터와 혼행 좌담회 분석 결과에 따르면, 혼행을 떠나는 주된 이유는 혼자만의 시·공간,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 즉흥여행의 편리함 등으로 나타났다. 혼행의 장점으로는 편리한 일정조정·의사결정, 1인에게 쾌적한 숙소,...
무협 "중국 Z세대 공략하려면 '자기만족형' 소비 이해해야" 2022-02-16 06:00:02
39%가 Z세대다. 또 Z세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연평균 피규어 소비액이 1천위안(19만원)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이 41%에 달했다. 구매 시 어떤 상품이 들었는지 알 수 없는 '랜덤박스' 구매 횟수가 연 7회 이상인 비율도 55.7%에 이르렀다. 또 이들은 랜덤박스를 구매하는 이유로 74.3%가 '언박싱의 기쁨...
국내 여행의 재발견, MZ세대가 열광한 '그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14 09:35:41
리조트, 펜션 소비액이 지역별로 어떻게 차이가 나는 지를 산출했다. 1위는 양양군으로 무려 증가율이 710%에 달했다. 날씨 좋은 주말이면 양양-서울 고속도로가 저녁 늦도록 막히는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던 셈이다. 2위는 옹진군(560%)이 차지했다. 10위권에 대도시(광역자치단체 포함)는 서울(550%)과 제주(5위, 290%) 두...
3년째 졸업·입학 대목 실종…꽃상인들 한숨 2022-02-13 17:10:11
32% 감소했다. 2010년 1만6000원을 넘었던 1인당 연간 화훼 소비액은 2020년 1만1676원으로 27.0% 떨어졌다. 양재꽃시장의 한 상인은 “원래도 사양산업이었는데 잇단 졸업식 취소가 세게 한 방 먹였다”며 쓴웃음을 지었다. 정부도 이 같은 상황을 인지하고 대책을 내놓기는 했다. 농식품부는 ‘2022~2026년 제1차 화훼산...
코로나에 발목 잡힌 중국 '춘제 특수' 2022-02-07 10:39:08
작년 동기보다 2.0% 감소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 기간 여행 소비액도 2천892억 위안(약 54조5천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9% 줄었다. 이 같은 여행객과 여행 소비액은 코로나19 시작 전인 2019년 춘제 때의 각각 73.9%, 56.3% 수준에 그친다. 춘제 경기의 바로미터 중 하나인 영화 시장도 작년 수준을 넘지 못했다....
"중국 명품 소비 36% 증가…세계 명품시장서 21% 차지" 2022-01-21 18:13:49
소비액이 4천710억 위안(약 88조5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36%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보고서는 작년에도 중국의 명품 시장 규모 성장률이 2020년의 48%에 이어 높은 수준을 나타냈지만 중국의 급속한 경기 둔화 추세의 영향 속에서 `상고하저`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명품 품목별 소비 증가율은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