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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시무시 두목님 라거·ㅋㅋ만두·배뱀배…"이런 게 통한다고?"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27 00:36:46
9월 소용량 와인 ‘와인 반병 까쇼’를 내놓기도 했다. 와인 1병 평균 용량의 절반 수준인 360ml를 소주병에 담아 선보인 것이다. 재밌는 이름이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에 구매 인증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식품 유통업계는 2030세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독특한 제품 작명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김장 힘들고 귀찮아서…김치 주문해서 양가에 보내드려요" 2023-03-25 20:58:24
소용량으로 요리해 먹는 트렌드가 수요 증가를 견인한 측면도 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 통계에 따르면 1인 가구는 2019년 848만8621가구에서 지난해 972만4256가구, 올해 2월 977만8105가구로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인 가구는 전체 가구(2375만7654가구)의 41.2%에 달한다. 맞벌이 가구까지 늘면서...
대용량 내놓고·인기 상품 할인하고…편의점 업계, 고물가 대응 2023-03-05 08:55:26
소용량 상품을 대부분 선보였지만 최근 편의점 장보기가 보편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대용량을 내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CU에서는 세제와 샴푸, 린스 등 생활용품 매출이 두 자릿수씩 늘었고 특히 세제의 경우 1L 이상 대용량 상품 매출 신장률이 소용량보다 15%포인트 이상 높았다. 새로 출시하는 대용량...
"기념품처럼 모았었는데 아쉽"…'호텔 어메니티' 없어진다 2023-03-01 15:09:47
등 소용량 욕실용품(어메니티)을 제공할 수 없게 됐다. 정부는 지난해에도 호텔 등 50실 이상의 숙박시설을 일회용 위생용품 무상제공 금지 대상 사업자에 포함시키려 했으나 법안이 계속 계류 중이었다. 이날 국회를 통과한 법률안은 국무회의 의결 등을 거쳐 빠르면 공포 직후, 길게는 공포 후 2년 후부터 시행된다....
내년부터 호텔서 일회용 칫솔·샴푸 제한…5개 환경법안 국회 통과 2023-02-28 00:28:10
일회용 칫솔·치약, 샴푸·린스 등 소용량 욕실용품(어메니티) 제공이 어려워진다. 택배용 차량이나 어린이 통학버스로 쓰이는 경유차의 사용 제한 시기도 내년 1월 1일로 유예된다. 환경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5개 환경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법률안은 국무회의 의결 등을 거쳐 빠르면 공포...
"경기불황으로 소비 양극화…초저가 또는 초고가 상품 소비" 2023-02-26 11:00:08
소용량·소포장 상품 소비를 늘리는 한편, 아낀 자금을 초고가 제품 구입에 아낌없이 지출하는 양극화된 소비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26일 '국내 5대 소비분화 현상과 시사점'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분석을 내놓았다. 연구원은 "극도로 비용을 줄이는 소비 형태와 비용 절감을 바탕으로 초고가의...
글라스락, 3월 신학기 맞이 기획전…도시락 용기, 텀블러 등 2023-02-21 14:43:25
세트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반찬을 소용량으로 덜어 먹기 좋은 나눔접시 세트, 1인 구성의 한상차림 유리식기 세트 등이 마련됐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새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초등생부터 자취하는 대학생까지 고려한 다양한 글라스락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특별 행사를...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가맹점·협력사 다 모인다 2023-02-19 09:45:37
장보기 문화 확산' 등을 꼽았다. 신성장 카테고리로는 주류 콘셉트 다변화, HMR 확대, 베이커리·디저트 라인업 확대를 소개했다. 편의점 장보기 문화 확산으로는 실속형 상품 도입, 농·축·수산물 상품 출시, 1∼2인 가구용 소용량 상품 확대를 거론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2022년 비식품 트렌드로 보는 `2023 시장 방향성` 예측 2023-02-15 10:52:02
대용량 제품을 구매하거나 필요한 만큼만 소용량을 구매하는 것으로, 세 번째로는 생필품까지 중고 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식품 소비 트렌드는 MZ세대(독립가구)를 필두로 전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향을 선물하고 향으로 표현하는 MZ세대가 소비하는 향기로운 생활용품, 마스크를...
할매니얼 열풍에...절편·약과·식혜 불티 2023-02-14 09:38:56
실제로 핫새에 선보인 상품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1% 성장하며 홈플러스 대표 신상품 소개 코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은미 홈플러스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통상 냉동 떡은 비주류 카테고리로 취급되지만 할매니얼과 소식(小食)하는 현대인을 겨냥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