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 기가스틸 중국 공장 신설…"친환경 전기차 시장 선점" 2023-05-25 14:55:03
무겁기 때문에 글로벌 전기차 회사들은 경량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가스틸은 경량 소재 중에서도 견딜 수 있는 하중이 크기 때문에 차량 부품의 두께를 줄이면서도 차체를 가볍게 만들 수 있다. 포스코는 현재 전 세계 26개 거점에 해외 가공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중국 현지 가공센터(CSPC)는...
FT "중국의 美 마이크론 제재,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공백 메울 것"-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5-23 09:15:22
장비 분야가 타격을 입을 것으로 회사 측이 판단하고 있고, 이런 지정학적인 긴장으로 인해 삼성이나 SK하이닉스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언급 3) 2030년 '427조'…전기차 충전시장에 대기업 몰려드는 이유 - 23일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 시장에 SK·현대차·LG·GS·롯데 등 사실상 주요 대기업이 모두 참전...
주가 35% 추락한 하이트진로, 손석구 내세우더니…"잘 나가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0 07:00:01
돌파)이다. 소주 부문에서는 진로의 제로슈거 리뉴얼 및 핑크라벨 출시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이슬 광고 모델은 아이유로 맑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어른이를 위한 놀이터, 두껍상회’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신성장동력이 어떻게 되냐는 질문엔 “작년 해외...
브라질서 남미 최대 식음료 박람회 개최…"한국 과실음료 따봉" 2023-05-19 04:01:00
주관으로 설치된 한국관에는 만전식품, 주식회사 지오엔 등 6개 한국 식·음료 업체가 참가해 과실음료, 김, 스낵류 등 남미에서 시장성이 있는 한국식품을 선보였다. 한국관에서는 시음, 시식 행사 이외에도 불고기를 비롯해 소주를 이용한 칵테일 만들기 등의 요리교실 이벤트도 개최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정유...
韓서 1천만병 판 호주 와인 대부 "대형 와인전문점 주목"[유오성의 냠냠쩝쩝] 2023-05-17 18:14:19
시장은 소주와 맥주 점유율이 90% 이상을 차지했다. 와인 점유율은 전체 주류 시장의 1%대를 겨우 넘기는 수준이었다. 호주 와인 제조사들이 한국을 적극적인 공략 대상으로 삼을 만큼의 매력을 갖추진 못한 셈이다. 상황이 변한 건 와인에 대한 인식 변화 덕분이다. 당시 와인은 고급 술이라는 고정관념을 벗고, 대중에...
'파우치 원소주' 나왔다…GS25 성수 팝업스토어서 공개 2023-05-17 09:39:13
'도어투성수'에서 신상품 '원소주 투고'(WONSOJU TO GO)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원소주 투고는 GS25에서만 500만병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원소주'를 휴대용 파우치 형태로 만든 상품이다. 다른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로 제조됐으며,...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6% 증가…"토닉워터가 효자 노릇 " 2023-05-15 11:17:27
진로토닉워터 매출 증가는 하이볼과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87% 늘어 47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7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회사 측은 '진로토닉제로' '진로토닉홍차' '진로토닉진저에일' 등...
10년 절치부심한 김인규 사장 "켈리로 맥주시장 1위 탈환할 것" 2023-05-09 17:51:55
2022년에는 소주 판매량이 7780만 상자로 증가했다. 그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소주와 맥주가 함께 인기를 끌며 ‘테슬라(테라+참이슬)’ ‘테진아(테라+진로)’ 등의 별칭이 생겼던 걸 언급하며 켈리 역시 소맥 별칭이 생기길 기대했다. 다만 신제품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당장 1분기부터 영업이익은 부진했을 것으로...
"적자 회사는 망하지 않는다"…'켈리'로 맥주시장 1위 노리는 하이트진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09 12:00:07
소주 시장점유율 역시 같은 기간 58%에서 67%로 높아졌다. 소주 시장 점유율이 워낙 공고하다 보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돌풍에 대해서는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고 잘라 말했다. 김 사장은 "새로가 강조하는 부분이 '제로슈가'라는 점인데 진로 제품 중에도 제로슈가 제품이 있다...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 생산시설 확충 2023-05-09 10:22:20
부담을 줄이고,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점이 ‘맛있는 소주’로 젊은 층과 소비자의 니즈를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선양은 대전·충청권을 중심으로 주요 상권, 대형마트, 편의점에 빠르게 입점하고 있다. 수도권에서도 문의가 쇄도해 서울, 경기 일부 지역 편의점에서도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