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발견하고 공감할 때 브랜드는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지역 소멸의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았습니다. 인구 소멸이 문제라면 인구가 작아도 명맥을 유지하며 거뜬히 유명한 마을이나 도시로 자리 잡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미술관에 있는 명화에서 영감을 받아 의류를 디자인하는 스타트업 ‘디핀아트’ 2024-10-28 15:16:43
브랜드 고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양극화되어있는 현실이다. 디핀아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많은 미술 애호가에게 기쁨을 선사한다. 디핀아트는 지난해 런던 길드홀 미술관과의 미팅이 성사돼 런던 현지에서 입점을 논의하기도 하고, 그 결과로 구매의향서를 받았다. 올해는 미술관...
영상을 이해하는 AI 원천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트웰브랩스 [긱스] 2024-10-28 11:54:24
팬 참여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다. 한편, 세종시는 트웰브랩스의 영상 분석 기술을 스마트 시티 구축에 활용하고 있다. 트웰브랩스의 솔루션은 세종시의 방대한 CCTV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이상 징후를 탐지하고, 범죄 예방에 기여한다. 특히, 사람의 움직임, 사물의 변화 등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2024-10-27 17:20:12
그러니 어차피 투자할 거면 제품만큼이나 브랜드도 키워보자. 덤으로 요렇게 브랜드를 분리해두면 혹시나 그룹의 다른 계열사나 높으신 분이 사고를 쳤을 때 같이 망가지는 억울함도 덜하다. 관리 조직의 비대화를 막아라 사업부를 분할할 때 자주 하는 실수가 관리 조직을 ‘복사-붙여넣기’로 두 배를 만드는 거다. 겸직...
"맛 제대로 살렸네" 입소문 나더니…'오픈런' 난리 난 도넛 2024-10-25 09:38:38
던킨만의 매력을 살린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을 향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판매 매장을 전국으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던킨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빠르게 반응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카리나도 왔는데" 프라다 행사 취소…'위험천만' 당시 상황 2024-10-25 07:31:19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의 포토월 행사가 무산되는 일이 벌어졌다. 행사 현장에 인파가 몰리는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나와서다. 이에 주최 측의 안전 관리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25일 성동구청, 업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0분 서울 성동구 소재 캔디 성수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쌩얼로 학교 절대 못 가죠"…화장하는 10대들 '큰손' 됐다 2024-10-24 14:00:04
구매한 화장품 브랜드는 삐아, 롬앤, 에뛰드, 투쿨포스콜, 클리오, 페리페라, 컬러그램, 릴리바이레드 등이다. 품목 중에서는 메이크업 거래액이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어 화장품 소품, 자외선 차단(선케어) 제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유튜브에선 키즈크리에이터 '프리티에스더'(14)가 유명 메이크업...
[게시판] 에쓰오일,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올라 2024-10-24 09:37:26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브랜드 전략, 정유 산업 등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이해관계자와 소통과 상생, 차별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마케팅 전략(IMC) 활동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유진그룹,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4-10-23 19:32:33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온 유진’이라는 메시지를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한 든든하단단 패키지도 선보였다. 든든하단단 패키지는 고객의 일상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가정용 소화기 △친환경 설거지 비누...
LG전자, '이동형 AI홈 허브' 개발키트 공개…개방형 생태계 속도 2024-10-23 10:00:00
개발자용 웹사이트에서 소통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개발자들이 제작한 앱을 다운로드하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운영한다. Q9 앱 공동 개발에 관심 있는 기관 및 기업과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선행 개발 협업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Q9 SDK 공개는 LG전자가 추구하는 'AI 홈 생태계 확대'의 일환이다. LG전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