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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美 챔피온 품었다 2019-10-09 18:17:52
‘칼하트’ ‘슈프림’ 등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LF는 챔피온을 통해 1020세대를 신규 소비자로 영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스트리트 캐주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이들을 겨냥한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F가...
스카이레이크, 헬리녹스에 300억 투자 2019-10-06 17:58:27
작아 휴대하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나이키 슈프림 포르쉐 등과 제품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할 정도로 디자인 능력도 인정받고 있다. 헬리녹스는 2011년 텐트폴 제조업체인 동아알루미늄의 사업부로 시작해 2013년 별도 법인으로 독립했다. 동아알루미늄 창업자인 라제건 회장의 아들 라영환 사장이 경영을 맡고 있다. 라...
[마켓인사이트][단독] 스카이레이크, 아웃도어 명품업체 헬리녹스에 300억 투자 2019-10-06 15:18:48
우수해서 글로벌 패션브랜드인 나이키, 슈프림 등을 비롯해 고급 자동차브랜드인 포르쉐 등 글로벌 업체들의 요청으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의 요청으로 ‘유리 피라미드 설치 3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제의 관람 의자를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보다 미국, 일본, 유럽 ...
[코인터뷰] '고가 한정판' 소액으로 소유·투자…가상화폐 상품거래플랫폼 '피즈' 2019-10-01 12:50:31
나이키·아디다스·슈프림 등 패션 브랜드들의 정식 발매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역으로 상품 제작사들과 디자이너들이 피즈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신발을 제안할 수도 있다. "암호화폐 공개(ICO)로 유저들에게 투자를 유치하듯 상품 제작사들과 디자이너들이 피즈에서 신발을 새롭게...
"이 옷·이 가방, 지금 아니면 못사"…패션업계 강타한 '드롭 마케팅' 2019-09-19 17:56:37
방식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이 가장 먼저 시작했다. 이어 버버리,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분크, 디스이즈네버댓, 쿠론 등 국내 브랜드들도 속속 도입하고 있다. 재고 관리 비용은 줄이고 소비자 관심을 끌어모을 수 있는 드롭 판매는 한정판 상품처럼 소장하고 싶은 소비심리를 자극한다는...
1020 문화·소비 키워드 '플렉스', 명품·패션시장 흔들다 2019-08-27 17:27:53
공개했다. “너희 옷이 그게 뭐야 얼른 갈아입어.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F.L.E.X 질투와 시샘 받으면서 우리 멋있어지자”가 후렴구로 반복된다. 이어 지난 3월엔 래퍼 염따가 ‘돈 call me’라는 곡에서 이 단어를 썼다. 염따는 이 앨범의 로고와 캐릭터를 새긴 티셔츠를 팔았다....
힙합으로 소비·브랜드에 눈뜨는 10代들 2019-08-16 17:23:38
[ 김희경 기자 ]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우아한 프라다 우아한 샤넬 깔끔한 마르지엘라 같은 너에 반해 잘하려 했지.”가사 한 줄에 다수의 명품 브랜드가 쏟아져 나온다. 래퍼 기리보이의 ‘flex’, 래퍼 창모의 ‘아름다워’란 노래의 가사들이다. 이들...
[김희경의 컬처 insight] 힙합으로 소비 배우는 10대들 2019-08-16 11:19:37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우아한 프라다 우아한 샤넬 깔끔한 마르지엘라 같은 너에 반해 잘하려했지.”가사 한 줄에 다수의 명품 브랜드가 쏟아져 나온다. 래퍼 기리보이의 ‘flex’, 래퍼 창모의 ‘아름다워’란 노래의 대목을 따왔다. 이 힙합은 10~20대, 특히...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바바라 크루거 전시…"아시아 최초" 2019-06-04 13:39:47
있습니다. 대중에겐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의 붉은 박스 로고에 영감을 준 작가로 유명합니다. 상징적 서체와 간결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통해 동시대 사회의 메커니즘과 대중매체 속 권력, 욕망, 소비주의, 젠더, 계급 문제를 비판적으로 담아냈습니다. 작품은 보편적 관념이나 신념, 고정관념 등 우리 사고의 근...
명품 쓸어담는 中 밀레니얼세대 2019-04-29 17:45:07
다른 요인도 두루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루이비통과 슈프림이 협업(컬래버레이션)해 선보인 제품이 큰 인기를 끈 게 대표적인 사례다.대니얼 지프서 맥킨지 상하이사무소 시니어파트너는 “디지털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가 명품 시장 흐름 자체를 바꿔놓고 있다”며 “중국 젊은 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