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주 만에 420만봉 팔렸다…'먹태깡맛' 포테토칩도 불티 2024-02-19 09:53:58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지난해 6월 26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500만봉을 넘었다. 고물가 시대 홈술족이 즐기기 좋은 안주 스낵이란 평가를 받으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탄 결과다. 출시 초기 뜨거운 인기에 주요 판매처에서 먹태깡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중고 플랫폼에...
농심 '먹태깡' 이어 먹태청양마요맛 포테토칩·사발면 돌풍 2024-02-19 09:32:31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작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천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의 흥행비결은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 흥미를 유발하고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기업 협업으로 AI 고도화한다…MS와 손잡은 월마트[긱스] 2024-02-18 09:50:50
쇼핑의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는 듯이 보였다. 제품이나 브랜드 이름 대신 사용 상황별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쇼핑을 할 때 원하는 아이템의 목록을 결과로 얻는 게 아니라, 쇼핑의 목적에 따른 개별화된 아이템을 추천받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월마트는 iOS와 Android 및 자체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생성 AI...
CU,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 도입 2024-02-18 09:09:48
확대한다. 그동안 라면과 스낵 등 일반 제조 식품에서는 생산 총괄 책임자의 이름을 제품 뒷면이나 하단 등에서 찾아볼 수 있으나 편의점 간편식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CU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등으로 수요가 높은 간편식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고 투명한 정보공개로 고객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금주신상] 프링글스 '한국식 갈비 맛'·해태 '신당동 불떡볶이' 2024-02-17 07:00:02
K-스낵과 한류 열풍에 한국뿐 아니라 일본, 호주, 대만, 홍콩에도 출시되는 제품이다. ▲ 도미노피자가 포장 시 1만5천900원부터 주문할 수 있는 '해피 데일리 피자' 5종을 출시했다. '맵퍼로니 피자', '마라 불고기 피자', '소시지 맥스 피자', '클래식 리코타 피자', '맥콘...
하루 2만개씩 팔린다…싸구려 취급받던 '편의점 빵'의 역습 2024-02-15 22:00:03
그러나 최근에는 별립법, 탕종법 등 제품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 제과업체, 유업체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품질을 끌어올린 것도 주효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여파로 외식 물가가 상승한 만큼 생크림빵을 비롯한 편의점 디저트 열풍이 한동안 이어질...
불황에 스낵도 매운맛 찾는다…세븐일레븐, 매운과자 출시 확대 2024-02-14 08:51:54
불황에 스낵도 매운맛 찾는다…세븐일레븐, 매운과자 출시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경기 불황에 가볍게 즐기는 스낵류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스낵 판매를 분석한 결과 고추장 등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제품 매출이...
오리온, 지난해 영업익 4,923억원...전년보다 5.5%↑ 2024-02-07 18:37:42
그룹 전체의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는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해 진천 물류센터 착공에 나선다. 공급 확대와 더불어 지난해 증설한 파이, 비스캣의 생산량을 늘리고, 스낵, 젤리 등 생산라인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국내 판매 채널 다각화를 꾀함과 동시에 중국 등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외형...
오리온, 작년 영업이익 4천923억원…주당 1천250원 배당 2024-02-07 11:47:42
각각 집계됐다. 오리온은 올해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해 진천 물류센터 착공에 나서고 파이와 비스킷 생산량을 늘리는 한편 스낵, 젤리 등의 생산라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경우 국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중국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에서는 그래놀라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
"결승 가자"…편의점 특수 '쏠쏠' 2024-02-06 06:59:55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증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에 비해 실적이 더 커진 것이다. GS25에서는 자체 브랜드(PB) 치킨인 '쏜살치킨'의 양일간 매출이 3∼4배로 급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