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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사 후 조치 취할 것"(종합) 2014-12-09 17:11:39
만나 "임원들에게 보고받았다"면서 "(조현아 부사장이)업무수행 중이었지만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임원으로서 모든 과정을 조사한 뒤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의 이런 발언은 조현아 부사장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인사 조치할 것이라는 뜻...
코레일 '시간선택제 사원' 30명 선발 2014-10-30 15:27:13
지역 기관차승무사업소에 배치돼 1개월간 시용근무를 하게 된다. 코레일은 업무 역량과 조직 적응력을 검증해 오는 12월 모두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시간선택제 사원은 기존 일근직 사원의 절반 수준인 주 20시간 정도를 근무하며, 정규직과 동일한 정년을 보장받는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코레일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30명 선발 2014-10-01 13:52:53
기관차승무사업소에서 행정업무를 담당할 정규직 6급이다. 학력과 자격, 성별, 경력, 거주지 등 제한은 없으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취업지원 대상자와 저소득층, 경력단절 여성을 우대한다. 코레일은 ▲ 서류심사 ▲ 필기시험 ▲ 면접시험을 통해 이달 30일 시용사원을선발, 1개월간의 시용과정을 거쳐...
철도노조, ILO 사무총장 면담…"부당 탄압 중재" 요청 2014-08-12 15:47:33
통해 한국 정부의 부당한 탄압, 특히 파업에 대한 업무방해죄 적용을 막기 위해 노력했던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위원장은 ILO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이 같은 노력에도 또다시 엄청난 액수의손해배상 청구와 가압류, 대량 해고와 징계 등 부당한 탄압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철도노조는 이러한...
코레일, 태백역 열차 충돌사고 관련자 4명 직위해제 2014-07-24 18:08:04
규정 지키기'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승무원에 대한 '특별 안전교육'도 하기로 했다. 우선 열차 운행정보 분석을 늘려 규칙 위반자 관리를 강화하고 인적오류 방지를위한 취약시간대 승무적합성 검사를 불시에 하기로 했다. 또 사고 책임에 따른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엄격히 적용, 업무 담당...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금호고속, '고객 행복' 실어나르는 운송기업 2014-07-24 07:00:30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차량 이용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고 고객 입장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고객님 기억하기 운동’은 금호고속과 고객의 소통을 늘리기 위한 활동이다. 금호고속 임직원은 고객을 기억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고...
코레일, 보여주기식 철도안전관리 `구멍` 2014-07-23 17:42:30
공공기관이 모여 철도안전관리 체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협약식 사진 넣기) 현장에서의 안전은 뒷전인 채 구호제창에만 그치고 있다는 비판 입니다. <인터뷰>코레일 관계자 "(대책을)만들려고 여러 가지 검토를 하고 있다. 인적 오류라면 인적 오류에 대한 보완이 나와야 할 것이고" 이번 사고...
코레일, 보여주기식 철도안전관리 `구멍` 2014-07-23 15:45:09
공공기관이 모여 철도안전관리 체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협약식 사진 넣기) 현장에서의 안전은 뒷전인 채 구호제창에만 그치고 있다는 비판 입니다. <인터뷰>코레일 관계자 "(대책을)만들려고 여러 가지 검토를 하고 있다. 인적 오류라면 인적 오류에 대한 보완이 나와야 할 것이고" 이번 사고...
[2014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모든 직원 현장 지원…고객 서비스 최우선 2014-07-10 07:02:14
소리(voc)를 전사적으로 공유, 관리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한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안전운행은 금호고속이 지향하는 기본적 가치다. 차량관제 시스템을 통한 안전운행 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현장 캠페인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제1회 ‘안전운행 경진대회’를 개최해 승무사원의...
코레일 사무영업 직렬 인사교류 시행‥노조 반발 예상 2014-06-15 12:41:30
코레일은 열차 승무원과 역무원은 동일 직렬(사무영업)인데도 그동안 인적교류가 단절돼 비효율적 인력운영, 매너리즘 발생, 정보공유 및 업무협조 부재에 따른 고객서비스 질 하락 등 다양한 부작용이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역·열차 승무간 인적교류 단절은 공정성과 형평성 측면에서도 직원 업무만족도 하락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