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로 화이트데이 선물도 온라인 구매…속옷세트 575%↑ 2020-03-08 10:57:51
32% 신장하는 등 온라인으로 고가 선물을 사는 경우가 느는 추세다. 온·오프라인 구별 없이 활용할 수 있는 e쿠폰 수요도 같은 기간 크게 늘었다. 패밀리레스토랑 식사권과 백화점·문화상품권은 각각 552%, 42% 증가했다. G9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접촉을 피하려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화이트데이 선물을...
롯데쇼핑, 백화점 빼고 모두 부진…지난해 영업익 28.3% 급감 2020-02-13 17:50:35
관계자는 "2019년은 전반적인 국내 소비경기 악화와 온·오프라인 시장간의 경쟁이 심화되며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였다"며 "백화점은 국내외 비효율 점포에 대한 선제적인 구조조정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22.3% 신장하는 등 비교적 선방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올해는 백화점, 마트, 슈퍼 등 점포의 수익성 기준으로...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279억원…전년 대비 28.3%↓(종합) 2020-02-13 16:36:29
시기였지만 백화점은 영업이익이 22.3% 신장하는 등 비교적 선방했다"며 "올해 점포 수익성 기준으로 추가적인 효율화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기순손실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과 관련해서는 새로운 리스 회계기준이 적용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쇼핑은 외부 회계감사와 논의를 통해 국내의 경우 2년...
소로스 "자유주의 증진 위한 교육기관 설립에 1조1천억원 지원"(종합) 2020-01-24 15:29:25
지향하는 '개방 사회'와 자유주의를 신장하기 위한 글로벌 대학 네트워크를 설립하기 위해 10억 달러(1조1천680억원)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소로스는 이날 스위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만찬 행사에서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오래 이어질 프로젝트"라며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고 영국...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 "설날 일손 돕는 헬퍼 가전" 판매 강화 2020-01-16 10:03:48
신장하며, 설 맞이 준비로 분주하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다가올 설을 위해 쉽고 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헬퍼 가전을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텀시티점은 설 음식을 준비하는데 주방이 비좁다면 장소 구애를 받지 않는 삼성전자 인덕션 ‘더 플레이트’(사진)를 추천했다. 설치 공사가 필요 없고 제품...
롯데마트, 폴바셋 손잡고 캡슐 커피 출시 2020-01-15 06:00:08
밝혔다. 지난해 롯데마트 캡슐커피 매출이 110.4% 신장하는 등 국내 캡슐 커피 시장이 해마다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폴바셋 스페셜티 캡슐' 3종은 상위 7%의 스페셜 등급의 원두만을 사용했다. 시그니처 블렌드, 싱글오리진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3가지 종류로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머...
CU "日맥주 빈자리 국산 수제 맥주가 채워" 2020-01-08 09:12:28
한 자릿수 신장하는 데 그쳤지만, 하반기에는 30% 이상 급증했다. 특히 기존 맥주와 차별화한 수제 맥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수제 맥주 매출은 일본 맥주 매출이 하락하기 시작한 지난해 7월 159.6% 신장했다. 이후 8월부터는 200% 이상 신장세를 이어가다 12월에는 306.8% 뛰었다. 국산 맥주 매출에서 수제 맥주가...
이마트 '초탄일'·롯데마트 '통큰절'…새해 첫날 초저가 행사(종합) 2019-12-30 10:50:00
때 매출이 71%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으로 돌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1월 1일을 '통큰절'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0년 처음 선보였던 '통큰 치킨'을 1+1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통큰치킨 2개를 1+1을...
이마트 '초탄일'·롯데마트 '통큰절'…새해 첫날 초저가 행사 2019-12-30 08:57:34
때 매출이 71%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으로 돌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1월 1일을 '통큰절'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0년 처음 선보였던 '통큰 치킨'을 1+1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통큰치킨 2개를 1+1을...
롯데백화점이 꼽은 올해 소비트렌드 '나만 좋으면 돼' 2019-12-22 06:00:01
활용하는 사례가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명품 매출이 갈수록 신장하는 점을 고려해 서울 강남에 초고가 리빙 편집매장 '더콘란샵'을 열었고, 최우수 고객을 겨냥한 라운지와 파티로 VIP 고객을 공략했다.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도 높았던 한해였다. 동물 복지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롯데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