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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태완이 엄마, 눈물의 인터뷰 2015-09-11 16:24:00
누가 범죄 피해자 가족을 ‘악성 민원인’으로 만드는가? 오는 13일(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범죄자의 가족을 악성 민원인으로 만드는 엉터리 초동수사와 이로 인한 미제사건의 비극을 들여다본다. 지난 1999년, 대구의 한 골목길에서 괴한이 뿌린 황산에 여섯...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민원인'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19:53:43
금융회사들이 욕설과 성희롱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에 대해 형사고발 등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다.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 6대 금융권 협회는 최근 문제행동 소비자(악성 민원인)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표준 매뉴얼을 만들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금융권 협회들은...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공동으로 지난달부터 문제행동소비자(악성 민원인) 대응 태스크포스(tf)를 운영 중이다.다음 달까지 활동하는 태스크포스는 문제행동 소비자를 대하는 표준화된 매뉴얼을 만들 예정이다.악성 민원인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베테랑 관리자가 따로 관리하게 하고 욕설, 성희롱 등 불법적인 행동을 반복해서 저지르는 민원인...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및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지난달부터 문제행동소비자(악성 민원인) 대응 태스크포스(TF)를 운영 중이다. 다음 달까지 활동하는 태스크포스는 문제행동 소비자를 대하는 표준화된 매뉴얼을 만들 예정이다. 악성 민원인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베테랑 관리자가 따로 관리하게 하고 욕설,성희롱 등 불법적인 행동을 ...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등을 기본적으로 악성 민원인(고객)으로 규정하고 있다. 금감원과 금융사들은 태스크포스에서 금융사 자체 심의 위원회를 열어 악성 민원인을 선별, 별도 관리하는 방안을 우선 추진 중이다. 블랙리스트 명단에 올라가면 해당 고객의 유선·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해 해당고객이 전화를 걸면 전담 관리자에게...
[경찰팀 리포트] 제2롯데월드 통로에 치안센터…"위급상황 발생 때 신속 조치" 2015-04-18 09:00:05
14건에서 16.8건까지 늘어났고 악성 경제 사범을 보다 빠르게 추적, 검거하고 있다. 김 서장은 “송파서의 이 같은 시범사업이 성공하면서 올해 3개 경찰서(서울 강남·서초, 부산진)에 경제범죄수사과가 더 신설됐다”고 말했다.조직개편과 함께 경찰서 내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조사실과 사무실을...
LH, 폭언·폭력 행사하는 악성민원인 고소·고발키로 2014-12-19 14:39:59
앞으로 폭언·폭력을일삼는 악성민원인에 대해 고소·고발 조치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민원인이 전화 상담 중 여직원에게 성희롱을 하거나 불법무단 경작자가 자신의농작물을 제거한 직원에게 인분을 뿌리는 등 일부 민원인의 행태가 도를 넘었다는판단에서다. LH는 이에 따라...
"은행권 감정노동자 20%는 우울증…법에 감정노동 포함해야" 2014-12-02 14:38:24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 응답자들은 '민원인의 과도하고 부당한 언행이나 요구'를 감정노동 원인의 1순위로 꼽았다. 정 연구위원은 "우울증은 감정노동을 많이 할수록, 직무 스트레스가 높을수록,직무소진 정도가 높을수록 악영향을 받는다"며 "은행권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블랙컨슈머 문제 해결이...
"로스쿨 출신 검사 못 믿겠다" 헌법소원 2014-07-28 18:37:15
자신을 소개한 인터뷰 기사의 악성 댓글 작성자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명예훼손) 혐의로 의정부지검에 고소했다. 그는 사건을 담당한 로스쿨 출신 한모 검사가 공정한 수사를 하기 어렵다고 판단, 의정부지검에 ‘검사기피 청원서’를 제출했으나 사실상 기각(공람종결)됐다.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2014-03-18 10:00:10
욕설·성희롱 민원인에 '삼진아웃제' 적용 앞으로 경기도청 120콜센터 상담원에게 전화나 문자로 욕설이나 성희롱 발언을3차례 이상 하면 검찰에 고소당한다. 경기도는 악성·고질 민원 해소를 위해 욕설이나 협박, 폭언을 일삼는 민원인에 대해 3회 경고 후에도 같은 행위가 계속되면 법적조치에 들어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