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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가장 빨랐다…美 최대 배터리 양극재 공장 2022-11-22 19:05:41
있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적극 대응하는 것입니다. LG화학은 공장 건설에 3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조 원을 단독 투자했는데, 올해 LG화학이 발표한 투자 금액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 공장은 2025년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가고, 계속 생산라인을 늘려 2027년까지 연산 12만 톤 규모로 양극재 생산을 확대할...
LG화학, 미국에 최대 양극재 공장 짓는다…2025년 가동 2022-11-22 13:05:50
감축법(IRA)을 계기로 현지 공급망을 본격적으로 구축하는 모습입니다. 투자금액은 30억 달러, 우리 돈으로 4조 원이고, 공장 규모는 170만㎡(51만 평)입니다. 앞으로 이 공장은 2025년부터 양산에 들어가고, 이후 생산라인을 늘려나가 2027년까지 연산 12만톤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전기차 120만대에 들어갈...
IRA 대응해 韓 배터리 업계 북미진출 가속' 2022-11-22 09:48:15
기자 =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응해 국내 배터리 업계가 북미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북미 배터리 생산 시설은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미국 등에서 채굴한 광물을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한 배터리를 활용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이 나오기 때문이다. LG화학[051910]은 약 4조원(30억 달러)을 단독 투자해 연산...
"美 테네시에 양극재 공장 설립"…LG화학 `강세` 2022-11-22 09:24:22
생산라인을 늘려나가 2027년까지 연산 12만t 규모로 확대한다. LG화학은 테네시 양극재 공장을 통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 글로벌 전지 소재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IRA가 발효되면 LG화학은 미국 정부로부터 세제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LG화학은 글로벌 고객사들이 IRA의...
테슬라?애플 부진 vs 코스피 반발매수 유입 기대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2-11-22 08:11:10
배터리 양극재 공장 짓는다LG화학이 4조원을 투자해 연산 12만t의 미국 최대 규모 배터리 양극재 공장을 건설한다. 이를 통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 글로벌 전지 소재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22일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빌 리 테네시 주지사, 스튜어트...
LG화학, 美 테네시주에 4조 투자 배터리 양극재 공장 짓는다(종합) 2022-11-22 08:08:18
짓는다(종합) 연산 12만t 미국 최대 규모…고성능 순수 전기차 120만대 생산 분량 100% 재생에너지로 가동…"차세대 전지소재 사업의 핵심 기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화학[051910]이 4조원을 투자해 연산 12만t(톤)의 미국 최대 규모 배터리 양극재 공장을 건설한다. 이를 통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마켓PRO]'목표가 UP 3 vs DOWN 3', 여의도도 헷갈리는 '천보'의 미래는 2022-11-17 06:10:02
수 있는 회사로 평가될 것”이란 설명입니다. 내년 하반기 연산 5000톤 규모로 LiFSI 양산을 시작할 것이란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김 연구원은 "원가를 최대 50%까지 낮춰 LiPF6와 가격 차이를 좁히면서 LiPF6를 점차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일본산 제품과 비교해서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고...
"美 IRA 직접적 수혜주"…천보 `강세` 2022-11-16 09:44:57
김 연구원은 "내년 하반기 연산 5000톤 규모의 양산이 시작될 LiFSI 리튬염은 OEM과 이차전지 업체들이 전지 성능 개선을 위해 채용을 늘리고 있다"며 "천보는 원가를 최대 50%까지 낮춰 LiPF6(기존에 사용하던 주류 리튬염)와 가격 차이를 좁히면서 LiPF6를 점차 대체할 수 있고, 중국이나 일본산 제품 비해서도 높은 가격...
美 IRA '섹션 13401'과 한국 기업·정부가 해야 할 일 [김일규의 IRA 집중 분석] 2022-11-15 17:36:16
관측된다. 현대차그룹은 조지아주에 연산 30만 대 규모의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기로 했지만 2025년 이후 가동할 예정이다. 신공장 가동 시점인 2025년 전까지는 현대차·기아가 판매하는 전기차 대부분이 세액공제 혜택을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최종 조립 조건을 충족하는 경쟁 업체는 모두 대당 7500달러 상당의...
[조일훈 칼럼] 30년 투자로 열어젖힌 배터리 신세계 2022-11-09 17:46:15
주요 도시에 연산 전기차 150만 대 분량의 배터리 공장 건설로 이어지고 있다. 1999년 일본 출장길에 팩스 한 장으로 “전지를 신수종사업으로 육성하라”는 지시를 내린 고 이건희 회장의 일화도 기억해야 할 장면이다. 일본 경영학자들은 바로 이런 대목이 양국 산업의 명암을 갈랐다고 한다. “한국 재벌기업들은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