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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연내 국내 서비스 시작…가열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2021-04-12 15:00:11
콘텐츠가 다양하게 노출되기를 바라는 판매자가 많았다”며 서비스 개편 배경을 설명했다. 네이버는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하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까지 인수하며 사업 확장을 시도했다. 오랫동안 라이브 방송 노하우를 쌓은 잼라이브를 토대로 쇼핑라이브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잼라이브는 2018...
쿠팡서 '온라인 판매 금지' 주류 팔다 중단 2021-04-05 16:04:45
판매자가 해외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쿠팡 측은 "외부 판매자가 마치 술이 아닌 다른 상품처럼 전혀 관련이 없는 카테고리에 등록했다"며 "확인하자마자 판매를 중단시켰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불법이나 판매가 부적합 상품을 허용하지 않으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네이버 "상품 구독·익일배송 등으로 이커머스 1위 다지겠다" 2021-04-01 15:37:44
이용자·판매자를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온라인 쇼핑의 모든 과정에서 이용자의 '구매 경험'과 사업자의 '판매 활동'이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하면서 상품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게 네이버의 이커머스와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의 기본...
"국내 업계 최초"…티몬의 파격, '마이너스 수수료' 내놓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29 15:04:36
“판매자들은 각종 수수료 혜택을 받는 만큼 이를 파격적인 가격 할인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티몬의 파격엔 조건이 달려 있다. “판매 상품을 등록할 때 옵션을 포함하지 않은 개별 단위의 상품을 단품등록 카테고리에 등록하면 된다”는 게 티몬의 설명이다. 쉽게 말해 단품 등록 판매업자만 수수료...
[직업의 세계] 새벽안개 맞으며 코딩하는 게 낙이었던 '개발 덕후'… 윤석호 CTO가 말하는 브랜디 ‘개발자 100명’ 채용 이유 2021-03-26 15:43:57
있다. 브랜디는 2018년 국내 최초로 동대문 상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사입, 상품 포장, 배송, 고객 응대까지 처리해주는 올인원 풀필먼트 서비스 ‘헬피’를 런칭했다. 최근에는 자회사 아비드이앤에프를 통해 동대문 도매상과 소매상을 위한 모바일 도매센터인 ‘트랜디’를 출시, 기존 B2C에서 B2B...
"소비자 보호한다지만…펀드 가입에 1시간 걸려서야" 2021-03-25 17:27:08
이상으로 늘었고, 판매자는 판매 전 과정을 녹취하는 게 의무다. 예·적금만 가입하더라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모두 출력해 전달해야 한다. 소비자는 상품 가입 7~15일 안에는 단순 변심으로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취지지만, 현장에서는 불편을 겪는 사례가 줄을 이었다. 우선 금융...
"아직도 설명 남았나요?"…금소법 첫날 은행 창구 '멘붕' 2021-03-25 16:58:00
늘었고, 판매자는 판매 전 과정을 녹취하는 게 의무다. 예·적금만 가입하더라도 상품 설명서와 약관을 모두 출력해 전달해야 한다다. 소비자는 상품 가입 7~15일 안에는 단순 변심으로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게 됐다.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취지이지만, 현장에서는 불편을 겪는 사례가 줄을 이었다. 우선 모든 금융...
이베이코리아 쟁탈전 가열…강희태 "충분히 관심 있다" 2021-03-23 16:29:39
물러나기도 했다. 롯데쇼핑은 외부 전문가를 사업부장으로 선입해 e커머스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 부회장은 "(롯데온이) 오픈 초기의 시스템 불안정을 비롯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면서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시스템 안정화 등으로 트래픽과 실적이 개선되고 있고, 트래픽...
강희태 롯데 부회장 "롯데쇼핑, 재도약의 해…온라인 강화" 2021-03-23 15:50:28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업부는 외부 전문가를 사업부장으로 선입해 강화한다는 계획다. 지난해 4월 시작한 롯데쇼핑 산하 7개 사업부문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ON(이하 롯데온)’에 대해 강 부회장은 "오픈 초기의 시스템 불안정을 비롯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롯데홈쇼핑, 야구단·호텔 등 계열사 연계…콘텐츠 차별화로 시너지 확대 2021-03-23 15:30:11
높아지고 있다. 실시간 모바일 방송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간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교류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계열사 협업을 통한 색다른 콘텐츠를 시도하며 라이브 커머스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모바일TV를 통해 롯데자이언츠와 연계한 구단 청백전 생중계를 진행한 게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