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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결국 3000억 때문에 파산하나 2016-08-19 19:48:14
배가 줄어들면 운임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항구를 이용하는 배가 줄어드는 악순환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선주협회는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모두 청산되면 국내 해운·항만·무역업에서만 166억3000만달러(약 18조5923억원) 규모의 경제적 손실과 5446명의 실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업계...
운임 매출채권 1000억 인출 제한…HSBC, 한진해운 계좌 압류 2016-08-12 19:11:21
채권금융사 첫 실력 행사 나서 [ 안대규/하헌형 기자 ] 영국계 은행 hsbc가 한진해운의 운임 매출채권계좌에서 1000억원가량의 인출을 제한해 사실상 압류 조치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가 검토될 정도로 유동성 위기에 빠지자 채권금융회사 가운데 처음으로 실력 행사에 들어간...
수급으로 본 주간 BEST 종목 2016-07-23 15:26:35
트럭 테러 - 금융 투자 매도 - 펀드 환매 긍정적 요인 - 원 · 달러 환율 "안정적" - 채권 자금 유입 - 외국인 매수 유지 - 대형 IT주 중심 EPS 개선 Q. 박스권 탈피를 위해서는 어떤 점을 짚어봐야 할까요? 박스권 탈피 체크 포인트 1 - 환율 - 환율,...
대한항공 9천억원 규모 ABS 발행…넉달간 1조2천억원(종합) 2016-07-11 16:13:03
국내 여객운임채권이다. 대한항공은 애초 7천억원 규모로 발행을 계획했으나 2천억원을 늘려 발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 만기도래하는 회사채·ABS 등을 상환 및 차환하기 위해 7천억원어치 발행을 계획했었다"며 "하지만 저금리 상황에서 싼 이자로 여유 운영자금을 미리 마련해놓기 위해 증액 발행하는...
'부족자금 줄이기' 나선 한진해운…2조5천억원 빚 상환유예 협상 2016-07-06 06:05:08
때문에 채권자들이 쉽게 상환유예 협상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며 "여차하면 배를 회수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한진해운은 세계적으로 선복량(화물적재능력) 공급과잉 상태가 지속되고 물동량이 부족해 해상운송 운임이 낮아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배를 회수해가도 다시 빌려줄곳이 마땅치 않을 것이라는...
현대상선 구조조정 순항…채권단 대주주 지위로 2016-06-10 15:25:31
대주주 차등감자와 출자전환이 이뤄져 채권단이 최대주주로 부상해 경영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와 금융권 안팎에서는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모두 구조조정에 성공하면 비용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권단이 양사의 합병을 재검토할 것이란 관측이제기되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대한항공, 유동성 확보 총력전…넉 달간 ABS만 1조원대 발행 2016-06-07 06:03:05
ABS 발행을 확대하기 위해 기초자산 범위를 국내 운임채권에서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여객 운임채권으로 넓히고 있다. 실제로 이달 발행한 1천억원 규모의 ABS는 홍콩과 싱가포르 지역 대리점에서 판매한 여객 운임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됐다. 대한항공이 홍콩 지역 운임채권을 기초자산으로 ABS를...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2보) 2016-06-03 18:29:25
대주주 차등감자와 출자전환이 이뤄져 채권단이 최대주주로 부상해 경영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와 금융권 안팎에서는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모두 구조조정에 성공하면 비용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권단이 양사의 합병을 재검토할 것이란 관측이제기되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 2016-06-03 15:07:42
대주주 차등감자와 출자전환이 이뤄져 채권단이 최대주주로 부상해 경영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와 금융권 안팎에서는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모두 구조조정에 성공하면 비용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권단이 양사의 합병을 재검토할 것이란 관측이제기되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현대상선 채무조정 '효과'…줄어드는 부채 1.7조, 자본으로 전환 2016-06-02 17:59:14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8043억원의 사채권자 보유 공모사채 가운데 절반가량인 4000억원어치를 주식으로 바꾸는 출자전환 결의에 성공했다. 앞서 현대상선 자율협약 채권단은 지난달 24일 대출과 사모사채 6840억원어치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현대상선과 해외 선주사의 용선료 조정 협상이 타결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