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정부는 지난해 11월 라면과 빵, 과자, 커피, 아이스크림, 설탕, 원유 등 7개 품목의 담당자를 지정해 물가를 전담 관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설탕은 100g당 가격이 지난 1월 359원에서 지난 달 367원으로 2.2% 올랐고, 라면은 개당 804원에서 810원으로 0.7% 비싸졌다. 정부의 집중 관리 대상에서 제외됐으나 가정에서...
식품·주류업계 팝업스토어 '전성시대'…"소비자와 소통강화" 2024-04-10 09:01:01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일본 수출을 기념해 오는 13∼14일 도쿄 하라주쿠 GR8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로 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원소주를 소개하고 티셔츠, 키링 등 굿즈를 선보인다. 앞서 맘스터치도 일본 직영점 개소를 준비하면서 지난해 10∼11월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도...
NH증권 "하이트진로, 연간 영업이익 2천억원 회복 전망" 2024-04-09 08:20:11
4% 증가한 6천288억원, 영업이익은 23% 늘어난 476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소주 부문 매출은 3천724억원, 맥주 부문은 2천8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주 연구원은 "소주 시장의 전체 수요는 감소하고 있으나 출고가 인상 효과로 외형 성장이 가능하다"며 "맥주는 신제품 '켈리'...
"80대도 성장할 땐 늙지 않는다"…취미부자로 사는 '두 번째 청춘'들 2024-04-08 18:44:50
“매일 10㎞를 걷는다”고 말했다. 한때 하루 소주 5~6병(2L)을 마실 만큼 극심한 알코올중독에 빠져 이혼까지 겪어야 했던 75세 조모 할아버지. 그는 수차례 폐쇄병원 입원과 퇴원을 반복한 끝에 이 타운에서 친구들을 사귀며 술 중독을 끊고 건강을 회복했다. 그는 “올해로 금주 8년 차이지만 술을 보면 마음이 흔들려...
주류 출고액, 재작년 10조원 '사상 최대' 2024-04-08 06:19:22
보이며 2020년 8조7천995억원까지 줄었다가 2021년 8조8천345억원으로 소폭 늘며 증가세로 돌아선 뒤 2022년 급증했다. 맥주 출고금액은 2022년 4조1천486억원으로 전년보다 14.4% 증가했고 희석식 소주는 3조9천842억원으로 12.4% 늘었다. 주류 출고금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은 2021년부터 맥주와 소주 등 주류 출고...
주류 출고액, 재작년 10조원 사상 최대…출고가 인상 영향 2024-04-08 06:01:01
롯데칠성음료[005300]는 바로 다음 달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또 오비맥주가 2022년 3월 카스와 한맥 등 맥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했고 하이트진로는 같은 달 테라·하이트 등 맥주의 출고 가격을 평균 7.7% 올렸다. 롯데칠성은 그해 11월 클라우드 맥주 출고 가격을 평균 8.2%...
G마켓, 화장품과 소주의 만남 '토니모리X참이슬' 굿즈 출시 2024-04-05 09:05:41
3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참이슬 에디션 어성초시카 퀵카밍 앰플'(25ml)도 증정한다. G마켓 관계자는 "즐겁고 새로운 소비경험을 원하는 'MZ세대'를 위해 토니모리, 하이트진로와 함께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며 "화장품과 소주라는 이색적인 만남과 더불어 구매욕을 자극하는 귀여운...
박재범 원소주, 일본 진출…도쿄에 팝업 스토어 2024-04-04 10:26:44
박재범 원소주, 일본 진출…도쿄에 팝업 스토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원스피리츠 원소주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원스피리츠는 일본 시장에 원소주를 수출하고 이를 기념해 도쿄 하라주쿠에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지난 1일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건 하이트진로가 원래 소주가 주력이지 않습니까? 소주의 매출비중이 월등이 높아서 매출을 단단하게 받쳐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롯데칠성이 내놓은 '제로슈거'소주 '새로'의 인기가 높다는 점은 주목해야할 사안입니다. <앵커> 오늘의 주제 한줄로 정리한다면요? <기자> '돈먹는...
"주류 실적 기대 유효…저평가 국면" 2024-04-03 09:07:54
2분기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고 맥주 공장에서 수출용 소주도 교차 생산할 계획임을 고려하면 올해 주류 부문 실적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밝혔다.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천549억원, 637억원으로 전망했다. 그는 기존 추정치보다 영업이익을 약 6% 하향한 것이지만,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후 낮아진 ...